매출 성장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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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지넷이 29일 지난 3분기 매출액이 171억 원으로 작년 온기매출(130억 원)을 넘어, 영업이익은 4억 원, 당기순이익 1억 원으로 동반 흑자전환에 성공 했다고 밝혔다이번 실적의 주요 요인은 ▲플랫폼 ‘보닥’ 유입 고객의 증가 ▲B2B 신규 계약 증가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 등으로 요약된다.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기존 보험에 대한 점검과 리모델링 수요가 증가해 온라인이나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아이지넷은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을 통해 높은 효율을 달성하고 있다. 아이지넷의 총 광고비용 대비 매출액은 2022년 324.4%에서 2024년 3분기 895.1%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광고 외 고객 유입 비중도 높아지는 추세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발적으로 유입되는 사용자가 3분기 기준 33.8%에 달하는 등 플랫폼 자체 경쟁력이 강화된 점도 흑자 전환의 주요 요인 이라고 설명했다.김지태 아이지넷 대표이사는 “호실적과 함께 실적이 가장 높은 4분기 매출을 통해 올해 강력한 턴어라운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압도적인 경영성과를 경신하고 이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IPO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아이지넷은 지난 27일, 금융감독원에 정정 증권신고서 제출함에 따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일정은 내년 1월로 순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