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서 공적 인정2018년부터 청년 신진작가 및 장애인 작가 후원 위한 문화공연과 공모전 매장 내 문화예술인재들이 역량 펼칠 장 마련, 지난 6년간 총 465회 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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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2024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과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해당 제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모범적으로 문화예술 분야를 후원하고 있는 단체와 기관을 심사 및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스타벅스는 올해 심사에서 ‘문화가 있는 날(2018~2024)’과 ‘별빛미술관(2019~2024)’,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2021~2024)’ 등 지난 6년 8개월간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과 더불어 2021년도에 이어서 재인증을 함께 받았다.지난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문화가 있는 날’은 ‘별빛라이브’와 ‘별빛이야기’로 구성됐다. 해당 공연은 문화예술 인재들이 재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매장 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청년 예술인재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를 매개로 고객 및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지난 2018년부터 올해 11월까지 총 465회의 ‘별빛라이브’, ‘별빛이야기’ 공연을 통해 모든 연령층들의 고객들이 문화예술공연을 즐길 수 있는 아카펠라, 관현악, 재즈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청년 장애인 작가 후원과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까지 총 네 번의 공모전에 1284명의 청년 장애인 작가가 참여했고, 수상작은 스타벅스 MD로 제작해 판매했다.스타벅스 코리아 정윤조 운영담당은 “스타벅스 매장은 많은 고객분들에게 제3의 공간이자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사회 속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