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4000호점가맹점 상생 경영으로 23년간 탄탄한 신뢰 구축"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 될 것"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천안시 동남구에 천안대로DT점을 오픈하며 국내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가맹점 4000호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천안대로DT점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형태의 대형 매장으로, 천안IC 인근 차량 통행이 활발한 상권 초입에 입점했다. 기존 DT 매장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권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주변으로 천안 박물관과 천안 삼거리 공원 등이 인접해 주말 나들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드라이브 스루 매장임에도 30여면의 넓은 주차 공간을 가지고 있어 보다 편리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의 4000호점 돌파는 초기부터 꾸준히 실천해 온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활동의 역할이 크다. 이디야커피는 경영 철학인 상생을 바탕으로 전국의 가맹점주들과 20년 넘게 신뢰를 쌓아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가맹점주들을 위해 원두 무상 지원, 원자재 가격 인상 최소화 등 약 194억원 규모의 지원 정책을 실행했다.

    지난 10월 창사 이래 처음 브랜드 홍보 모델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하고 광고 및 마케팅 비용 전액을 본사 가맹본부에서 부담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4000호점 돌파는 전국의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쌓아온 신뢰와 상생의 결과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매장 확대와 가맹점 지원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