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몰티즈 앤 리트리버’ 크리스마스 케이크 SSG닷컴 사전예약 시작세븐일레븐, 먹방 히밥과 손잡고 간편식 7종 출시웅진씽크빅, ‘동백 호빵’ 출간
-
◇ 신세계푸드, ‘몰티즈 앤 리트리버’ 크리스마스 케이크 SSG닷컴 사전예약신세계푸드가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협업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신세계푸드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SSG닷컴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에서는 고물가 시대 알뜰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9980원)와 ‘리트리버 부쉬드노엘’(1만7980원) 등 ‘몰티즈 앤 리트리버’ 협업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생크림 케이크 ‘피스타치오 딸기 케이크’를 미리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캐릭터 담요와 인형 키링 등을 증정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
◇ ‘맥도날드 버거의 비밀’ 게임,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 수상맥도날드의 ‘맥도날드 버거의 비밀- 신선한 식재료 찾기’ 게임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PR- 마케팅 PR’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맥도날드 버거의 비밀- 신선한 식재료 찾기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숨은그림찾기 게임 형식으로 맥도날드의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 수급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린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
◇ 세븐일레븐, 이색 콜라보 ‘럭히밥 시리즈’ 7종 단독 출시세븐일레븐이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손잡고 컵라면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간편식을 대거 선보인다.세븐일레븐은 지난달 히밥과 함께 컵라면을 선보인 데 이어 도시락, 김밥, 햄버거, 샌드위치, 떡볶이 등 총 7가지 간편식을 개발했다.히밥은 모든 상품의 컨셉 회의에 참여하고 레시피를 구상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의 테마는 ‘원조 대식가’라는 히밥의 타이틀에 걸맞게 일반 상품들보다 푸짐한 양을 담고자 노력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소스 개발에 무엇보다 심혈을 기울였다.
-
◇ GS리테일, 경희대와 유통산업 인재 양성 ‘맞손’GS리테일이 지난 11일 경희대학교와 ‘유통산업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본관에서 진행됐으며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 김진상 경희대학교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통산업 분야 정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실무 중심 전문 인재 육성 ▲기업 수요 맞춤형 인재 배출 및 취업 정보 제공 ▲산학협력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GS리테일로서는 우수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동시에 Z세대 대학생들과 함께 상품화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실제 고객층의 시각을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 경희대학교는 취·창업 교과 운영 경쟁력 및 실질적인 취업률 제고를 목표로 한다.
-
◇ 11번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레고 등 인기 선물 최대 50% 할인11번가가 오는 25일까지 어린이와 어른을 위해 엄선한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연다. 올 한해 인기를 모은 장난감부터 유아동 도서, 게임기, 문구용품에 이어,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 홈파티 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어린이 선물로는 올해(1~11월) 11번가 내 장난감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권을 차지한 프리미엄 장난감, 캐릭터 완구 등의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판매 1~5위를 차지한 ▲레고 ▲뽀로로(아이코닉스) ▲캐치티니핑 ▲마이리틀타이거 ▲대호토이즈 ▲손오공(피셔프라이스, 바비, 옥토넛 등) ▲영실업(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등) ▲오로라월드(산리오) ▲슐라이히 ▲코리아보드게임즈 ▲닌텐도 등 총 15개 대표 브랜드가 참여해 올 한해 고객들에게 사랑 받았던 장난감과 게임기 등을 할인 판매한다.11번가는 프로모션 기간 장난감 카테고리 상품 대상으로 ‘카카오페이머니 7%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 할인)을 매일 ID당 1회 발급하며, 최대 10% 카드사 할인(KB카드/삼성카드, 최대 10만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
◇ 현대백화점, ‘그린패키징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현대백화점은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은 ‘ESG 과일 선물세트 패키지’로 ‘제 14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조업체가 주로 상을 받는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백화점이 수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친환경 포장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우수한 포장 기술과 디자인 사례를 발굴해서 시상한다.이번에 수상하게 된 ESG 과일 선물세트 패키지는 100% 종이만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올 추석 유통업계 처음으로 선보였다. 회사 측은 바이어가 포장재 박람회에 참석해 친환경적이면서 과일을 보호하기에도 적합한 포장재를 찾았고, 6개월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
◇ 웅진씽크빅, ‘동백 호빵’ 출간웅진씽크빅이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 백유연의 사계절 시리즈 마지막 작품 ‘동백 호빵’을 출간하고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동백 호빵 겨울의 포근함을 상징하는 동백꽃과 호빵을 소재로 차가운 계절에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동물 친구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주인공들이 동백꽃으로 호빵을 빚고, 이를 먹거리가 부족한 동박새들과 나누는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목련 만두’, ‘연잎 부침’, ‘들꽃 식혜’에 이어 계절과 먹거리를 주제로 한 백유연 작가의 그림책 시리즈 중 겨울을 담은 책으로, 이번 작품을 끝으로 사계절 시리즈는 완간하게 됐다.
-
◇ 하이트진로,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 신제품 2종 출시하이트진로가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Lamiable)’의 신규 제품 2종을 출시한다.‘라미아블, 리제트 에 바야르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Lamiable, Lisette & Bayard Blanc de Blancs Grand Cru Extra Brut 2014)’는 2014년 빈티지가 첫 빈티지이며 라미아블의 최고급 샴페인으로 연간 단 290병만 한정 생산한다.‘라미아블, 페리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Lamiable, Pheerie Blanc de Blancs Grand Cru Extra Brut 2017)’는 ‘오펠리’가 와이너리를 물려 받은 후 처음으로 만들어낸 고품질 샴페인이다. 포도 품종은 샤르도네 100%로, 볏짚 색의 반짝이는 금빛을 띄며 꽃 향기와 과일, 아몬드, 갓 구운 빵의 풍미가 특징이다.
-
◇ 오뚜기,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 출시오뚜기가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의 신제품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를 글로벌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인다.신제품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는 고추장 베이스의 핫소스이다. 고추장에 타바스코 원료가 더해져 은은하게 올라오는 타바스코 특유의 매콤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비빔국수, 비빔밥, 해산물을 활용한 한식 메뉴와 잘 어울리며, 피자 등 양식 메뉴에도 매콤한 맛을 더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
◇ 현대그린푸드 베즐리, 베이커리 사전 예약 접수 진행현대그린푸드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Vezzly)’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와 베이커리 등의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한다.베즐리는 ‘달콤한 상상 속 크리스마스 마을(Magical Christmas Village)’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상징물을 형상화한 케이크 6종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트리 케이크, 화이트 트리 케이크, 이글루 케이크, 딸기 가득 케이크 등이 대표적이다. 휘낭시에, 슈톨렌, 몽블랑 파티 등 연말 시즌 한정 베이커리 6종도 함께 선보인다.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BAT로스만스, ‘핸즈온 봉사활동’ 전개BAT로스만스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한 크리스마스 캔들을 제작해 선물하는 임직원 ‘핸즈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12월 11일, BAT로스만스 본사 사옥에서 약 6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일일 산타로 변신해 소이 왁스와 향료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득 담은 캔들을 제작했다. 특히, 대한사회복지회 ‘꿈꾸는 공방’에서 활동하는 한부모 강사가 강연을 맡아 의미를 더했다.이날 제작된 180여 개의 크리스마스 캔들은 서울 중구청을 통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크리스마스 전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
◇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2차 얼리버드 티켓 오픈이랜드뮤지엄이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을 관람할 수 있는 2차 얼리버드 티켓을 1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공연 및 전시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한다.이랜드뮤지엄은 지난 11월 공개한 ‘슈퍼 얼리버드 티켓’이 조기 완판되며 추가 티켓 문의가 쇄도하자 2차 얼리버드 티켓을 준비했다.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은 축구 역사상 위대한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 트로피 등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대규모 전시다.
-
◇ LG생활건강 유시몰 칫솔, 400만 개 판매 돌파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 칫솔의 누적 판매 수량이 400만 개를 넘어섰다.유시몰 칫솔의 400만개 판매 기록은 2021년 브랜드가 국내에 처음 선을 보인지 약 4년 만에 이뤄낸 성과이다.대표 제품인 유시몰 ‘레귤러 칫솔’은 탄력 있는 초 미세모로 프라그와 구취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다.
-
◇ 다이소, ‘윈터투게더 시리즈’ 출시다이소가 ‘윈터투게더 시리즈’를 출시했다.이번 시리즈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기획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방한용품, 패브릭 소품, 패션잡화 등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
◇ 에잇세컨즈, 온오프라인 최대 50% 할인전에잇세컨즈는 내년 1월 8일까지 '24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SUPER SALE)을 연다.에잇세컨즈는 전국 80개 매장과 전문몰 SSF샵에서 아우터 등 '24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부 상품 제외)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
락앤락이 인기 키링 브랜드 코지모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프리미엄 텀블러 ‘메트로 킹 텀블러’(820㎖)와 ‘메트로 투웨이(355㎖, 475㎖)’에 코지모지 키링을 적용해,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외에도 꽃 키링, 폼폼 스트랩, 아크릴 강아지 키링, 밧줄 스트랩,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키링 실리콘 세트, 구름 키링, 하트 부착고리, 3D 입체 스티커, 체리 키링 등 총 10종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