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경험 및 포트폴리오 구축 기회 제공우수 교육생에 인턴 기회와 활동료 지급
-
- ▲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이 지난 18일 대학생을 위한 AI(인공지능) 콘텐츠 크리에이터 무료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하태경 보험연수원장이 지난 9월 취임식에서 제시한 AI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AI 도구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다음달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신청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4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본 교육은 대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공익사업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은 총 4개 모듈로 구성되며 각 모듈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챗GPT로 아이디어 폭발시키기 △AI로 기사 쓰고 전문가 되기 △광고의 신이 되는 비밀 레시피 △미디어로 퍼스널 브랜드 완성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은 수강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자연스럽게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수 수강생에게는 보험연수원에서 운영하는 보험AI미디어센터의 인턴 역할인 AI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기회가 제공되며 1개월 활동 시 1인당 50만원의 활동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수강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된다.
보험연수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실무 경험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일반 성인 및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AI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 원장은 "앞으로도 AI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전반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