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십이 아닌 최고 수준 기술 콘텐츠 담아"'모터스포츠·탈것·라이프스타일'… 눈길열독자 37만 '기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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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은 고품격 하이테크 매거진 '뮤(MiU)' 누적 발행 수가 60만 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최근 45호(겨울호)를 발행한 뮤는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였다. 연 4회, 계간(季刊) 형태로 발행된다. 지난 2월 한국언론진흥재단 언론수용자 조사 기준에 따르면 뮤 열독자 수는 연 37만 명이다.뮤는 조현범 회장의 기술철학을 담은 매거진으로 첨단 기술·트렌드 등을 프리미엄 콘텐츠로 녹여내며 '하이테크 스토리텔링의 정수(精髓)'로 불린다. 특히 대중이 관심은 있지만 접하기 어려운 첨단 기술 분야를 가독성 좋게 풀어낸다는 평가다.뮤는, 실험실에 있는 과학자가 설명하는 기술과는 결이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실제 업계 '혁신 설계자'로 불리는 조 회장은 뮤를 기획하며 단순 상업 잡지가 되는 점을 가장 경계한 것으로 알려졌다.박진만 뮤 발행담당은 "휘발성 강한 가십이 아닌, 최고 수준의 기술 콘텐츠를 담자는 것이 조 회장님의 기본 편집 방향"이라며 "레거시 미디어가 위축된다 하지만 고품질 프린트 매거진은 전보다 집중도·로열티가 오르는 반사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이번 45호는 ▲온도와 하이테크 관계 ▲새해 포뮬러E 변화 ▲한국프로야구(KBO)·모터스포츠(F1·WRC) 비교 ▲최신 우주복 트렌드 ▲NASA·스페이스와 우주미아 등을 읽기 쉽게 담았다. 작가 한강 노벨상의 기술적 관점, 테마주·카더라와 주식시장의 과학, 언더아머·스톤아일랜드 등 패딩 의류 탑재기술도 눈길을 끈다.한편 뮤(μ)는 그리스의 12번째 알파벳으로, 100만 분의 1을 가리키는 길이의 단위 및 마찰 계수 기호다. 티스테이션, 호텔·카페·병원 등 주요 거점, 수입차센터, 도서관에서 볼 수 있으며 정기 구독 신청(miusurvey.com)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