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혁신' 키워드… 젊은 인재 등용·3년 연속 여성 리더 발탁 눈길
  • ▲ ⓒKB손해보험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2025년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급변하는 보험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최적의 자원 배분을 통해 채널별 시장 지위를 확대하고자 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사업부문'을 신설해 비대면 채널 중심의 미래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일반보험부문'에서는 조직 재편을 통해 부문 통합 전략의 추진 기반을 확보했다.

    아울러 '장기보험부문'에서는 전문성 강화와 관리체계 고도화를 위해 '장기보험업무본부'를 신설했다. 장기보상 조직 재편을 통한 디지털 전환 추진력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미래 핵심사업 추진을 위한 전사 지원체계도 대폭 강화했다. DT추진본부 산하에 'AI(인공지능)데이터분석파트'와 '헬스케어지원Unit(유닛)'을 신설해 디지털·데이터 기반 신사업 추진 역량을 강화에 나섰다.

    아울러 '연금융자본부' 및 '자산투자파트'를 신설해 자산운용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한편 KB손보는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진취적으로 미래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구현해낼 인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KB손보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넘버 원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을 주도할 수 있는 추진력과 '적극적 넥스트 코어(Next Core)' 준비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성을 겸비한 리더 중심으로 경영진 변화를 도모했다.

    이번 경영진 인사는 추진력을 갖춘 젊은 인재 중용, 3년 연속 여성 리더 발탁 등 적극적 세대교체를 통한 조직 운영의 역동성과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