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에 3만명 넘게 방문해 역대 최대 규모 협업 상품 판매량 250만 개 돌파, 특히 시즌2 공개 후 판매 급증매출 1위 상품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 반찬으로 재미 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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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25X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포토존에서 고객이 촬영하고 있다ⓒGS25
GS25가 12월20일~1월12일 성수동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운영한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에 총 3만명이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지금까지 ‘도어투성수’에서 진행한 40회 팝업스토어 중 방문 인원 기준 최대 규모다. 특히 지난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1일 방문객 기준으로 가장 많은 2047명이 찾으며 문전성시를 이뤘다.11월부터 선보인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은 지난 17일까지 250만 개를 기록 중이다. 특히 12월 26일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 이후 협업 상품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특수를 제대로 누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징어 게임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랜덤달고나’는 시즌 공개일 전후 일주일간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판매량이 3배나 늘었다. -
- ▲ GS25에서 출시한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상품ⓒGS25
매출액이 가장 높은 상품은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이다. 콘텐츠 공개 이후인 1월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음에도 1위에 올랐다. 구매자들에게 콘텐츠와 연결되는 경험과 재미를 주는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특히 반찬으로 구성된 ▲소시지 ▲치킨너겟 ▲떡갈비를 오징어 게임 상징과 같은 ○△□ 모양으로 만들어 재미를 더한 것도 주효했다.도시락 외에도 영희의 부릅뜬 눈이 돋보이는 핫팩과 달고나 맛 생크림빵, 롤케이크, 팝콘 등 디저트 상품, 에너지 음료와 팝콘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GS25는 지난해 4분기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이 ‘200만 개 판매, 100억 원 매출’ 성과를 올린데 이어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콘텐츠 경험을 상품으로 강화하고, 상품을 SNS 콘텐츠로 재창조하며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하기 원한다”라며 “GS25는 흑백요리사, 오징어 게임 등을 통해 축적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