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자율이동로봇 기술로 물류 DX 추진LGU+, 명절맞이 VOD 할인 이벤트 진행ADT캡스, 유튜브 웹드라마로 브랜드 친밀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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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해외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 구독상품 출시KT가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 ‘모아진’을 OTT 구독 상품으로 출시한다.모아진은 해외 유명 매거진을 포함해 총 1600여 종의 매거진과 5만권 호의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개인화 큐레이션과 양방향 실시간 번역 등 AI 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특히 AI 기반 실시간 번역 기능은 해외출판 버전을 한글로 제공한다. TTS(Text-to-Speech) 기능으로 음성 콘텐츠 감상도 가능하다.KT OTT 구독 ‘모아진’ 서비스는 ▲국내 매거진 5종 월 4000원 ▲국내 매거진 무제한 월 7000원 ▲국내 해외 매거진 무제한 월 1만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일반 가격 대비 최대 월 2000원 할인된 금액이다.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AI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LG CNS, 자율이동로봇 기술로 물류 DX 추진LG CNS는 자율주행로봇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베어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베어로보틱스는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약 2만대의 AI 기반 서비스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로봇 트래픽을 제어하는 자체 로봇 플랫폼을 통해 물류 프로세스간 무중단·원격 자율이동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 공간에 최대 1000여대의 로봇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군집제어 기술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LG CNS는 베어로보틱스와 자율이동로봇을 활용한 물류 지능화·자동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양사는 중공업 물품을 운반하는 물류 프로젝트에 맞는 대형 자율이동로봇을 개발하고, 자동화 물류 설비 사이에서 활동할 소형 자율이동로봇 개발에 착수한다.이를 통해 물류센터의 물동량이나 내부 구조에 따른 자율이동로봇과 관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물류센터는 무중단·원격 자율이동로봇 운영으로 물류 지능화·자동화 프로세스 구축이 가능해 비용과 시간 등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LG CNS는 좁은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상품을 나르고 분류할 수 있는 ‘무인운송로봇’, AI가 물품의 모양을 학습해 여러 종류의 물건을 오류 없이 집는 ‘AI 피킹로봇’, 제품의 불량 패턴을 학습한 AI가 불량품 등을 찾아내는 ‘AI 비전카메라’ 등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마트물류 분야의 노하우를 쌓아왔다.이준호 LG CNS 스마트물류&시티사업부장(상무)은 “베어로보틱스의 우수한 자율이동로봇과 관제 솔루션, 스마트물류 노하우를 결합해 물류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LGU+, 명절맞이 VOD 할인 이벤트 진행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쇼핑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가전제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4% 할인 판매한다.설 연휴에 맞춰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U+tv를 통해 ‘소방관’, ‘대가족’, ‘위키드’, ‘히든페이스 ‘등 최신영화 VOD를 한 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을 선물한다.설 연휴 기간, 인기 영화와 공연 VOD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U+tv 고객은 ‘파일럿’, ‘아마존 활명수’, ‘사랑의 하츄핑’ 등 인기 영화 50여 편을 최대 6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와 ‘태양의 서커스: 큐리오스’ ▲창작 뮤지컬 ‘영웅: 라이브 인 시네마’ ▲옥주현 주연의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등 인기 공연 실황과 뮤지컬 VOD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시청할 수 있다.영화 월정액 서비스인 ‘유플레이’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점 콘텐츠도 선보인다. 유플레이에서는 대륙의 티니핑으로 불리는 중국 애니메이션 ‘유수언(환상 속의 동물들)’ 시즌 1~4를 공개하고, ‘STUDIO X+U’가 제작한 드라마 ‘실버벨이 울리면’을 비롯해 인기 영화인 범죄도시 전편, 외계+인 전편 등 시리즈 영화도 제공한다.이 밖에도 LG유플러스의 데이터 커머스 ‘U+콕’에서는 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매일 할인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U+콕 이용 고객은 매일 오전 11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10%(10명), 7%(100명), 5%(1000명)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ADT캡스, 유튜브 웹드라마로 브랜드 친밀도 강화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는 자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갑수가 똑똑히 봤구만유!”를 공개했다.콘텐츠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보안의 가치를 코믹한 방식으로 풀어낸 웹드라마다. 배우 조진세와 정상훈, 류비 등이 출연한다.ADT캡스는 대표 캐릭터 ‘갑수(조진세 분)’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주요 서비스를 전달한다. 갑수는 AI CCTV처럼 정교한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조선시대 보안 탐정으로 묘사된다.특히 ▲AI 영상검색 ▲침입구역 이상신호감지 ▲24시간 모니터링과 긴급출동 ▲주야간 고화질 CCTV 등 ADT캡스의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갑수의 능력으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 안전을 책임지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ADT캡스는 “디지털 콘텐츠와 SNS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한컴위드, 양자내성암호 기술개발 국방 과제 수주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가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의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 수행업체로 선정됐다.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방산 분야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연구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컴위드는 이번 과제를 통해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적용한 무기체계 개발을 추진한다.공동개발사인 아쎄따와 양자내성암호 기반 기술과 제품의 연구개발 과제를 2년간 수행한다. 한컴위드는 임베디드용 경량화 양자내성암호 모듈을 개발하고, 이 모듈이 탑재된 무인기 제어·운용 시스템 및 지상 통제장비(GCS) 개발을 담당한다.특히 한컴위드의 경량화 암호모듈은 자사의 검증된 암호모듈 ‘제큐어크립토’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이 모듈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표준 양자내성암호 알고리즘 및 한국형 양자내성암호(KpqC) 알고리즘을 적용하며, 암호모듈 검증을 통해 기술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성공적인 과제 수행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KT, 로밍 서비스 고객에게 3GB 데이터 추가 혜택 제공KT가 해외여행객들의 데이터 부담을 덜기 위한 ‘로밍 데이터 추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함께 쓰는 로밍’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최대 3GB의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만 19세~34세 가입 고객을 위해 함께 쓰는 로밍 요금제를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프로모션 기간 중 함께 쓰는 로밍 ‘아시아·미주’ 상품 가입 시 ▲3만3000원(4GB) ▲4만4000원(8GB) ▲6만6000원(12GB) 요금제별로 각각 1GB, 2GB, 3GB의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글로벌 상품은 ▲3만3000원(3GB) ▲4만4000원(6GB) ▲6만6000원(9GB) 요금제에 동일한 추가 데이터 혜택을 적용한다.함께 쓰는 로밍 요금제는 출시 이후 누적가입자 340만명을 돌파했다. 요금제는 가족이나 친구 등 여행 동반자 유형에 관계없이 KT 모바일 회선 간 최대 5회선(본인 포함)까지 데이터 로밍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KT는 로밍 고객을 위한 해외여행 혜택도 강화한다. 3월 31일까지 카카오T 해외차량호출 서비스에 대해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T 해외차량호출은 일본, 동남아 등 약 30여 개국에서 현지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NHN클라우드, 메시징 서비스 ‘노티피케이션’ 고도화NHN클라우드가 올해 메시지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장성을 강화한다.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 SMS, 푸시, Email, 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2024년에는 ‘Notification Hub(이하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출시해 2개 이상의 메시지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메시지 발송과 운영을 도왔다.NHN클라우드는 올해 메시지 채널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신규 메시지 채널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노티피케이션 허브에 탑재된 고객 관리와 메시지 발송 관련 편의 기능과 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 관리부터 메시지 발송까지 한번에 가능한 마케팅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또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iOS 버전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출시 시점에 맞춰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이다.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다수 기업에 클라우드 전환의 경험을 제공하고 CRM 마케팅 혁신을 일으키는 촉매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네이버 클립, 창작자 지원 강화…연내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출시네이버는 1784 사옥에서 클립 창작자 대상 간담회 ‘클립 크리에이터스 데이’를 개최했다..2회차를 맞이한 이번 클립 크리에이터스 데이에는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가 참여해,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지원책과 향후 서비스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클립은 클립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양질의 콘텐츠와 네이버 서비스와의 긴밀한 연계성을 바탕으로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호응을 얻으며 성장하고 있다. 2024년 12월 기준 클립 콘텐츠 생산량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월평균 클립 재생수는 10배 증가했다.이와 같은 클립의 성장세에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생태계를 활성화해온 점이 주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광고 수익 공유 모델인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베타)’을 비롯해 ▲클립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 간 제휴를 지원하는 ‘브랜드 커넥트’ ▲스토리텔링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등이 있다.올해 네이버는 클립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 강화에 주력한다. 연내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정식 출시하고 ‘브랜드 커넥트’ 제휴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클립 창작자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제휴할 수 있는 어필리에이트 모델을 도입해 창작자에게 탄탄한 성장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한층 건전한 콘텐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클린봇을 포함해 기술적 조치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싹, 인사제도 개편…직급체계 단순화한싹은 조직문화 혁신과 전문성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인사제도를 개편했다.새롭게 도입된 인사제도는 ▲직급 체계 단순화 ▲성과 중심 평가 ▲조기승진제도(Fast-Track) ▲인재 육성형 인사제도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전문성과 성과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한싹은 기존의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 5단계 직급을 폐지하고, 관리자급 아래는 모두 ‘프로(Pro)’로 호칭을 통일했다. 관리자급은 임원, 본부장, 팀장 등 ‘직책 중심 체제'로 개편해 직무에 따른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확립했다.또한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임금피크제’를 도입해 숙련된 직원들이 정년 이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경험 많은 인재들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는 동시에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인사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이주도 한싹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AI와 보안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티빙, 20개 작품 선정 ‘K-명작 컬렉션’ 선봬티빙이 비저너리 스페셜관 ‘K-명작 컬렉션’을 선보인다.CJ ENM은 2020년부터 한국 대중문화 전 분야에서 자신만의 오리지널리티를 토대로 선구적인 업적을 쌓으며 전 세계 대중에게 영감을 준 인물들을 '비저너리(Visionary)'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사업 출범 30주년을 맞아 대표작 중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었던 20개의 작품들을 선정했다.티빙의 'K-명작 컬렉션'은 영화, 드라마, 예능, 음악 등 한국 대중문화사에 주요 발자취를 남긴 CJ ENM 대표 콘텐츠 20선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티빙은 많은 이들의 심장을 뛰게 했던 인생작을 총망라하고 최장 9일의 설 연휴를 보다 풍성하게 채울 기회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영화에서는 사회적 고정관념을 깨뜨린 ‘공동경비구역 JSA’가 이름을 올렸다. 철학적 깊이로 독창적인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그려낸 ‘설국열차’, 세계 영화상에 족적을 남긴 ‘기생충’ 등 K-컬처의 글로벌화를 선도한 영화들도 라인업에 올랐다.드라마 부문에서는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통해 예능형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응답하라 시리즈’가 자리를 빛냈다. 이어 케이블 채널 드라마의 고정관념을 깬 한국형 로맨스 판타지 대표작 ‘도깨비’, 웰메이드 판타지 스릴러 ‘시그널’, 세대를 연결해 시청자와 평론가 모두에게 인생작으로 자리잡은 명작 ‘디어 마이 프렌즈’, ‘나의 아저씨’ 등이 이름을 올렸다.◆스테이지파이브, 노르웨이 브랜드 키즈워치 출시스테이지파이브가 북유럽 감성의 키즈워치 ‘XGO3Gen2’를 출시한다.해당 워치 시리즈는 노르웨이 기반 키즈 스마트워치 전문 회사인 엑스플로라(Xplora)의 제품이다. 유럽 전역과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150만대 이상 누적 판매됐다.4~10세 아이들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늦추고자 하는 부모들에게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XGO3 키즈워치는 통화·SMS·위치조회 등의 기본 기능이 적용됐다. 걸음 수 산정으로 적립한 포인트를 전용 앱을 통해 음악과 e-book, 게임 등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색상은 핑크 제브라와 블루 엘리펀트 2종으로, IP68 방수·5MP 카메라·GPS가 탑재됐다.스테이지파이브는 XGO3 국내 최초 독점 출시를 기념해 10일간 핀다이렉트몰에서 1000대 한정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전예약자에게 전용 요금제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단말 가격은 17만9000원이며, 월 5500원에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대표는 “앞으로도 기존 통신사 서비스의 단순 재판매에 국한되지 않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NC문화재단-美 MIT, 청소년 과학 프로그램 개최NC문화재단이 6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와 공동 진행한 ‘MIT 과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NC다이노스와 협력해 창원NC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과학에 흥미를 가진 경남 지역 중학생 53명이 참여했다.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9회를 맞는 ‘MIT 과학 프로그램’은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성 증진과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일상 속의 과학 이론을 실제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멘토로 참여한 MIT 재학생 8명이 직접 설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파이를 위한 공학 ▲전자회로 스튜디오 ▲과학 요리 전쟁 ▲감염 질병의 과학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청소년들은 선호 주제별로 그룹을 나눠 이론 교육을 받은 후 워크숍 활동을 진행했다. 1주차에는 화학, 생물학, 물리학 등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실험했다. 2주차에는 첫 주에 경험한 원리를 복합적으로 적용한 캡스톤(Capstone)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박명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은 “우리 사회를 이끌 미래세대가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창의적 성장을 이루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NC문화재단은 2012년 엔씨소프트 창립 15주년을 맞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활동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이다. ‘우리 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한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문화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