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콘텐츠 연계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국민 참여형 도시락 선봬… 상품 기획 및 개발 단계에 참여용기를 위로(UP) 쌓아 올린 형태의 신개념 도시락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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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25
GS25는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상품의 기획∙개발∙출시 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는 프로슈머(Prosumer,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하는 사람) 마케팅 전략 일환이다.
GS25는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시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도시락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한 뒤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국민 도시락을 GS25가 상품화하는 내용을 담았다.
39%의 득표율로 1위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위로(UP) 도시락이다. 이름 그대로 도시락 용기를 쌓아 올린 형태의 도시락인데 참신한 디자인과 손잡이를 활용한 휴대 편의성,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S25는 정식 출시에 앞서 위로(UP) 도시락 메뉴를 양식과 한식 2종으로 구성해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도시락 용기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다양한 메뉴를 담으면서도 내부를 칸칸이 구분해 내용물이 서로 섞이지 않도록 했다.
오는 22일 양식 정찬 한상 콘셉트의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을 출시한다. 1단은 백미밥, 2단은 눈꽃 치즈가 올라간 함박스테이크, 에그후라이, 매쉬드포테이토, 야채, 소시지, 볶음김치, 3단은 푸실리, 야채샐러드, 방울토마토, 드레싱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6500원이다.
오는 24일에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를 출시한다. 1단은 백미밥, 2단은 파김치, 매운김치 등 생김치 2종, 참치, 소시지를 메인 반찬으로 구성했으며 김과 참기름도 동봉했다. 가격은 5500원이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MD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고객 검증 효과까지 그 이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