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터치스크린, 일시정지 모드, 플렉스 퍼프 등 기능 담은 신제품 공개'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i' 두 모델로 출시2월7일부터 사전 판매 돌입
  • ▲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최신혜 기자
    ▲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최신혜 기자
    "2017년 한국 시장에 아이코스를 선보인 이후, 국내 성인 흡연자 5명 중 1명은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대안 제품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소비자를 위해 더 나은 신제품 개발에 늘 주력할 것입니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를 내놓으며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1위 탈환에 나선다.

    5일 한국필립모리스는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아이코스 신제품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i'를 공개했다.
  • ▲ 모안 테모 한국필립모리스 마케팅·디지털 디렉터가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한국필립모리스
    ▲ 모안 테모 한국필립모리스 마케팅·디지털 디렉터가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한국필립모리스
    모안 테모 한국필립모리스 마케팅·디지털 디렉터는 "신제품은 지금까지 출시한 아이코스 중 가장 만족스럽고 정교한 제품"이라며 일루마 i의 주요 기능은 ▲터치스크린 ▲일시정지 모드 ▲플렉스 퍼프 등 3가지"라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홀더에 장착된 '터치스크린'을 통해 기기의 예열 상태, 잔여 사용 시간과 잔여 사용 횟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일시정지 모드’는 홀더의 터치스크린을 밀어 내리면 최대 8분간 기기 사용을 일시정지 할 수 있는 기능이다. 

    터치스크린을 다시 위로 밀어 올리면 전용 타바코 스틱을 낭비하지 않고 사용을 재개할 수 있다. 급한 전화나 예상치 못한 만남 등으로 인해 잠시 사용을 멈추어야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패턴에 따라 일시정지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홀더 1회 충전만으로 최대 3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플렉스 퍼프'는 아이코스 사용자들이 저마다 사용 패턴과 흡입 속도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한 기능이다. 개개인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최대 6분간 4회까지 추가 흡입이 가능하다.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은 알루미늄 바디에 한층 더 정교해진 랩 커버 디자인이 특징인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이다. 브리즈 블루, 미드나잇 블랙, 가넷 레드의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는 아이코스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편리함을 더했으며, 브리즈 블루, 미드나잇 블랙, 비비드 테라코타, 디지털 바이올렛의 총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 ▲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2월13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최신혜 기자
    ▲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2월13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최신혜 기자
    이홍석 한국필립모리스 비연소 제품 부문 디렉터는 "신제품이 가진 3종 기능은 경쟁사 제품 중 일부가 탑재한 기능이나, 세 기능 모두를 탑재한 제품은 한국 시장에 없었다"며 "또 아이코스 제품은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해, 담배를 내부에서부터 균일하게 가열하여 일관된 경험이 가능하고,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보유했는데 이는 경쟁사들이 쉽게 따라올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오는 2월13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2월7일부터는 전국 9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된다. 일루마 i 프라임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2만9000원, 아이코스 일루마 i는 8만9000원이다.

    무료 각인 서비스를 확장해 새롭게 선보이는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선택 가능하다. 

    윤희경 대표는 “아이코스 등 비연소 제품을 통해 시장을 리딩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성인 흡연자들에게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