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감귤 소비 촉진·지역 사회 문제 해결 통해 상생생과일 하이볼 시리즈 8탄 생자몽 하이볼 출시자몽 웨지 넣어 자몽 풍미 그대로 구현
  • ▲ ⓒCU
    ▲ ⓒCU
    CU가 지난해 출시한 생과일 하이볼의 인기에 힘입어 제주 지역의 잉여 감귤을 대량 수매해 지역 농가 살리기에 앞장선다고 11일 밝혔다.

    CU가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지금까지 약 10개월 동안 1500만캔 이상 판매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에 하이볼을 포함한 CU의 기타 주류의 매출은 전년 대비 186.7% 껑충 뛰었다.

    생과일 하이볼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에 따라 CU도 지역 상생 차원에서 우리 농산물에 대한 매입을 더욱 늘리게 됐다는 설명이다.

    해마다 제주 노지 감귤은 약 40만톤(t) 이상 생산된다. 수요 대비 과잉 생산된 감귤이나 생산된 감귤 중 판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비상품 감귤은 판매 되지 못해 상당 양이 남아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CU는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인 생감귤 하이볼을 지난해 11월 출시하고 해당 상품에 제주 감귤 슬라이스와 감귤 착즙액을 사용함으로써 약 546t의 감귤을 소비했다.

    CU가 생감귤 하이볼 생산을 위해 제주 감귤을 대량 수매함으로써 제주 지역 농가는 추가 소득을 얻게 되고 미판매 되는 감귤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생과일 하이볼의 제조 업체인 부루구루는 올해 감귤이 출하되기 전, 해당 상품을 대량으로 생산 및 보관함으로써 안정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고 CU도 생감귤 하이볼을 감귤 수확 시기 외에도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CU는 국내 농산물의 소비 진작을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전국 1만8000여 개 점포에서 판매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살리는 동시에 우리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CU는 창녕 양파 간편식 시리즈로 통해 창녕 양파 30t을, 생유자 하이볼을 통해 고흥 유자 35t을 소비했고 2023년에는 진도 대파 불고기 간편식 시리즈를 통해 진도 대파 45t을, 보성 녹돈 간편식으로 돈육 200t을, 고창 고구마 간편식 시리즈로 고창 고구마 30t을 사용했다.

    CU는 이달 12일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 8탄 생자몽 하이볼(500ml, 4500원, ALC. 4.5%)을 선보일 예정이다. 생자몽 하이볼에는 자몽 웨지를 넣어 자몽의 풍미를 제대로 구현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MD는 "제주 감귤을 활용한 생감귤 하이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실효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우리 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