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이마트24와 벚꽃 맛집 협업상품 출시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최애곡 자동추천 서비스 선봬ADT캡스, 웹드라마 ‘갑수 2025: 블라인드 스팟’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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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구내식당 잔반 감축 ‘완밥식당’ 캠페인 진행KT가 수도권 주요 사옥의 구내식당에서 잔반 감축 캠페인 ‘완밥식당’을 운영한다.완밥식당은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EAST를 시작으로 20일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 4월 3일 서울 서초구 KT우면연구센터 등 서울의 주요 사옥에서 진행된다.완밥식당은 건전한 식문화 정착을 통해 탄소저감을 실천하는 KT의 사내 ESG캠페인이다. 지난해 시범 운영 후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올해부터는 매 분기마다 진행한다.특히 올해 ‘완밥식당’에서는 유명 프렌차이즈와 협업해 분기별로 특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 번째 협업은 건강한 레시피로 요리하는 닥터로빈과 아워홈이 함께해 닥터로빈의 대표 메뉴를 구내식당에서 즐길 수 있게 했다.잔반 없이 식사를 마친 완밥러 임직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내 카페 이용권과 생분해 수세미 등도 경품으로 증정하는 꽝 없는 경품 행사를 진행해 참여율을 높였다.KT는 ‘완밥식당’을 통해 맛과 재미를 더한 긍정적 경험을 임직원에게 제공해 완밥 습관을 독려하고, 실질적인 탄소저감 성과 창출에 노력할 계획이다. 또 향후에는 잔반 감축 현황과 목표를 임직원들과 공유해 음식물 쓰레기 감축이 환경에 미치는 변화를 직접 체감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한편 KT는 탄소저감 활동의 일환으로 다회용컵 사용과 이메일 삭제 캠페인, 걸음기부 캠페인 등 임직원 참여 ES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은 “앞으로도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생활 속 탄소저감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티맵모빌리티, 이마트24와 벚꽃 맛집 협업상품 출시티맵모빌리티가 이마트24와 벚꽃 명소의 맛집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티맵 주행 데이터를 통해 서울 내 벚꽃 명소인 국립서울현충원과 서울숲 인근 유명 맛집을 선정하고, 해당 식당의 대표 메뉴를 이마트24 콜라보 상품으로 출시했다. 이번 협력 상품은 ▲마늘닭볶음탕 ▲김치카츠나베정식 ▲명란마요카츠샌드위치로 총 3종이다.티맵모빌리티는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20일부터 26일까지 이마트24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맵 하단의 '어디갈까' 메뉴에서 '가볼만한 곳'을 클릭한 후, '이마트24 길안내 받고 쿠폰받자' 버튼을 누르면 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신장용 티맵모빌리티 BIG 리더는 “이번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마트24 벚꽃 맛집 콜라보 상품과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최애곡 자동추천 서비스 선봬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가 이용자들의 반복 청취하고자 하는 요구를 반영한 ‘나의 RE;CORD’를 선보인다.FLO케어는 플로가 고객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이용자 니즈를 파악하고, 이용자들이 플로에서 더 편안하게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다.나의 RE;CORD는 이용자들의 청취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가 좋아한 곡을 쉽게 청취할 수 있도록 보관함 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플로는 이용자들이 기존에 청취한 곡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좋아한 곡을 반복 청취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음을 확인하고 해당 보관함 추천을 개선했다.나의 RE;CORD에서는 지난 3개월간 많이 들은 곡을 월별로 분석해 추천하고, 1년 전 자주 듣던 음악을 모은 ‘작년에 많이 들은 곡’도 함께 분류해 제공한다. 또한 ‘좋아요’를 누른 곡을 장르별로 묶거나, 즐겨 들은 곡을 모아 각각 ‘좋아요 한 장르 모아 듣기’와 ‘요즘 좋아한 곡’으로 분류해준다.또한 플로는 각 테마의 플레이리스트 썸네일 디자인을 개선하고 타이틀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용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이용자들은 앱 업데이트 후 별도의 설정 없이 ‘나의 RE;COR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생성된 ‘나의 RE;CORD’ 플레이리스트는 보관함 탭에 상시 노출된다. 새로운 추천 플레이리스트가 생성되면 이용자에게 자동으로 앱 푸시 알림을 발송하는 방식이다.김문주 드림어스컴퍼니 프로덕트본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음악에 몰입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통해 차별화된 음악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ADT캡스, 웹드라마 ‘갑수 2025: 블라인드 스팟’ 공개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는 스핀오프 웹드라마 ‘갑수 2025: 블라인드 스팟’을 공개했다.갑수 2025: 블라인드 스팟은 전국의 CCTV를 포함한 모든 보안 서비스가 사라진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을 배경으로 각종 범죄 사건이 벌어지는 모습을 그린 웹드라마다. 이전 작품 ‘갑수가 똑똑히 봤구만유!’가 ADT캡스의 전통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강조했다면 이번 콘텐츠에는 ADT캡스의 차별화된 보안 기술력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부각했다.SK쉴더스는 매장과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난과 침입 등 주요 범죄 사례를 진지하면서도 유쾌하게 연출했다. 지난 14일 공개된 1편에서는 영업이 끝난 식당에 무단으로 침입해 치킨을 훔쳐 먹은 사건을 수사하는 내용을 다뤘다.1편에서는 ▲AI 기반 침입 탐지 ▲화재 감지 ▲24시간 긴급 출동 ▲소방서 자동 지원 요청 등 ADT캡스의 선제적 보안 역량을 강조하며 보안 시스템의 차별성을 부각했다.추후 공개되는 2편에서는 현관 AI CCTV ‘캡스홈’ 서비스를 다룰 예정이다. 현관 앞 움직임 감지 및 알림과 SOS 버튼을 연계한 24시간 긴급출동 등 ADT캡스의 홈 보안 서비스를 웹드라마 속에 자연스럽게 녹이며 일상의 안전을 책임지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SK쉴더스는 “앞으로도 보안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ADT캡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KTis, 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치료비 전달KTis는 ‘암 예방의 날’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임직원이 모은 헌혈증 311장과 치료비 1000만원을 기부한다.이번 기부는 KTis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헌혈증은 ‘헌혈 버스’ 행사를 통해 마련했고, 치료비는 임직원들이 매달 자발적으로 조성한 ‘나눔기금’을 사용했다.정영훈 KTis 경영기획총괄(상무)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임직원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밀리의서재, 독서 토크쇼 '취향 플레이리스트' 공개밀리의서재가 책과 음악을 결합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취향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취향 플레이리스트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4명이 자신의 취향을 책과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표현하는 신개념 취향 토크쇼다. 게스트는 자신이 직접 선정한 책과 취향 키워드를 중심으로 진솔한 토크를 진행한다.첫 번째 게스트로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인기 코미디언 겸 유튜버 정재형이 참여했다. 두 번째 게스트로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우승자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이 참석했다. 세 번째 게스트는 아이돌로 시작해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김도연이, 마지막 게스트로는 싱어송라이터 소수빈이 직접 선정한 책을 공개했다.밀리의서재는 독자들이 취향 플레이리스트 재생 화면에 마련된 ‘소개된 책’ 코너를 통해 해당 도서를 손쉽게 확인하고 독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취향 플레이리스트’ 녹음 현장을 엿볼 수 있는 비하인드 영상까지 공개해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이성호 밀리의서재 독서당 본부장은 “앞으로도 독서의 영역 확장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전에 없던 독서 라이프 플랫폼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LGU+ STUDIO X+U, 축구 예능 ‘맨인유럽 2025’ 시작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스포츠 예능 '맨인유럽'의 두 번째 시즌 '맨인유럽 2025'를 공개했다.맨인유럽은 STUDIO X+U와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슛포러브'가 공동제작한 콘텐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박지성과 그의 절친 파트리스 에브라가 유럽에서 활동하는 한국 축구선수 후배들을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지난해 1월 선보인 '맨인유럽' 시즌1은 1화 공개 직후 U+모바일tv 인기 콘텐츠 1위를 차지했다. 3월 기준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시청건수·신규 시청자 유입 누적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다.STUDIO X+U는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을 확정하고 19일 첫 화를 공개했다. 총 16회차로 구성된 '맨인유럽 2025'는 매주 수·목요일 0시 U+tv와 U+모바일tv, 목요일 오후 9시 40분 채널A에서 시청할 수 있다.향후 STUDIO X+U는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예능 아이템을 지속 발굴해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신정수 LG유플러스 STUDIO X+U 센터장은 “시즌1을 좋아한 시청자들이 시즌2에서 더 큰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도전과 도약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카카오엔터, 인스타그램 스타 ‘쫀냐미’ 협업 웹툰 론칭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쫀냐미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를 4월 25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채소 작가가 그린 앙증맞은 흰색 고양이 쫀냐미는 뛰어난 식성과 특유의 발랄함으로 인스타그램에서 13만3000여명의 팔로워를 모은 인기 캐릭터다. 쫀냐미가 인간 친구 만복 할아버지와 동물 친구 ‘연탄이’, ‘해달이’와 펼치는 재기발랄한 에피소드들을 인스타툰, 릴스 등으로 다채롭게 풀어내며 전 연령층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는 ‘요원 쫀냐미’를 앞세워 일상 에피소드 중심의 인스타툰에서는 볼 수 없던 쫀냐미 콘셉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자신이 살던 별 ‘고영별’에 갑작스레 멸망 위기가 닥치자 고양이 요원 쫀냐미는 정복 임무를 받고 지구로 파견된다. 하지만 착륙에 실패해 지구에 추락하게 되고, 길가에 쓰러진 쫀냐미를 평범한 직장인 소희가 집에 데려오면서 에피소드가 시작된다.향후 쫀냐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전이 열리는 22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는 구단 ESG 캠페인 중 하나인 ‘그린 라팍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된 소형 쫀냐미 친환경 가방을 전원 증정한다. 대형 고급형 쫀냐미 친환경 가방을 라이온즈 팀스토어에서 판매하고, 구매 팬에게 한정판 쫀냐미 포토카드를 증정할 계획이다.◆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20일 출시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진행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의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20일 오후 8시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PC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사전 다운로드 이후에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이용해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캐릭터명 사전 선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사전 선점한 서버에 미리 지정한 캐릭터명으로 캐릭터 커스텀이 가능하다.또한 정식 론칭 이후 이용자들은 넷마블의 모바일 리모트 서비스 ‘넷마블 커넥트’ 앱을 통해 PC에서 실행 중인 ‘RF 온라인 넥스트’를 원격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신작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여 년간 서비스하며 글로벌 54개국 2000만명 이용자에게 널리 사랑받은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MMORPG 신작이다. PC와 모바일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통해 다채로운 전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넷마블은 20일 정식 출시에 앞서 약 12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 패키지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사전등록을 실시중이다. RF 온라인 넥스트 사전등록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 앱 마켓, 넷마블 런처 등을 통해 19일 사전 다운로드 실시 전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카카오, 온라인 식품 소상공인 발굴 … 마케팅 지원카카오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에 참여한다.TOPS는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해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간 3000개 업체를 육성하고 최종 30개사를 ‘올해의 TOPS’로 선정, 집중 지원한다. 카카오는 사업 참여를 통해 식품 소상공인 브랜드 200개사를 선정해 톡딜 기획전과 광고 지원, MD품평회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카카오는 선정된 200개 사를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1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카카오 톡딜 플랫폼 운영 교육과 1대1 심층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사는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다.이어 2단계에서는 1단계를 통과한 20개사를 선발해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카카오의 광고비 지원과 함께 ‘오늘의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3단계에서는 최상위 2개사를 선정해 11월부터 2달간 카카오쇼핑라이브 제작 지원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과 노출을 돕는 등 프리미엄 마케팅 기회를 마련했다.TOPS 참여 신청은 20일 18시까지 ‘판판대로’에서 지원할 수 있다.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많은 소상공인 브랜드가 참여해 준비한 다양한 교육과 혜택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