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위시리스트 1위 달성, 13개 언어 지원4만4800원 판매, DLC와 업데이트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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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래프톤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를 스팀에 얼리액세스(미리 해보기)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조이는 이용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전세계의 인플루언서들과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긍정적인 게임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단계적인 노력을 이어왔다. 

    지난 19일 글로벌 쇼케이스는 45만명 이상이 시청했고, 출시 직전인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인조이 데모 빌드’를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공개했다. 27일 기준 스팀 글로벌 인기 찜 목록(위시리스트) 1위, 트위치 게임 카테고리 5위에 오르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얼리액세스 판매가는 4만4800원이며, 정식 출시 전까지 DLC와 업데이트도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얼리액세스 버전은 총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언어별 번역율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다 다양하고 높은 품질의 언어를 제공하기 위해 언어 확장과 번역 보완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형준 인조이 총괄 디렉터는 “정성을 다해 키워 온 프로젝트이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이 부족하다”며 “정식 출시 전까지 전 세계 크리에이터분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더 나아진 모습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조이는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 ▲4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정신 요소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기반의 창작 도구 ▲CPC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조이(Smart Zoi)’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실사 그래픽 등 현실적인 인생 시뮬레이션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향후에는 정식 출시에 이르기까지 개발 로드맵에 따라 모딩과 신규 도시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