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라자, 생화 올린 케이크 출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슬로우 에이징’ 콘셉트 케이크 선봬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카네이션 케이크 판매
  • ▲ 블랑제리 더 플라자 카네이션 케이크ⓒ더 플라자
    ▲ 블랑제리 더 플라자 카네이션 케이크ⓒ더 플라자
    1년에 한 달, 카네이션으로 물드는 5월이다.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등을 맞아 존경하는 대상에게 사랑을 표하는 의미로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전통이 당연해진지도 오래다. 최근에는 꽃선물을 대신할 수 있는 카네이션 케이크도 인기다. 특히 고급 호텔 베이커리에서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프리미엄 케이크들을 잇달아 출시하며 특별함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더 플라자는 올해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생화를 올린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카네이션 케이크는 생화를 초콜릿으로 감싸 꽃다발처럼 연출했다. 밀크 초콜릿과 아몬드를 섞은 무스를 초콜릿 시트 사이에 채워 넣어 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오렌지 껍질과 쿠키로 아삭한 식감을 살렸고 초콜릿 진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7만5000원.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받을 수 있다. 주문 기간은 5월16일까지이며 픽업은 5월18일까지 가능하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판매되는 케이크 매출이 1년 사이 전체 매출의 절반에 이를 정도로 성장했다”며 “올해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도록 상품 구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가정의 달 에디션'ⓒ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 '가정의 달 에디션'ⓒ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4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르물랑’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저속노화 트렌드 열풍에 부합하는 케이크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가정의 달 에디션'을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선보인다.

    가정의 달 한정 총 2종류로 선보이는 '가정의 달 에디션'은 ‘슬로우 에이징’을 콘셉트로, 저속노화 대표 재료인 블루베리와 자연이 선사하는 치유의 향을 담은 재스민을 사용해 건강한 맛과 함께 달콤한 행복을 전할 수 있는 특별 케이크다.

    먼저, 부드러운 쌀 시트와 슬로우 푸드 철학이 담긴 블루베리, 진한 풍미의 치즈 무스가 어우러진 '블루베리 치즈 무스 쌀 케이크'를 선보인다. 특히, 케이크 위 화려하게 수놓은 카네이션 데커레이션이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날,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함께 감동을 더해 준다.

    또한, 몸과 마음에 편안함을 더해주는 재스민의 은은한 향을 담은 '재스민 시부스트 무스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앙증맞은 비주얼의 쁘띠 케이크로 선보이는 이 케이크는 재스민 티를 활용한 부드러운 무스에 석류와 보드카를 블렌딩한 젤리, 재스민 시럽에 적신 비스퀴 인서트를 더해 깊고 우아한 풍미를 완성했다.

    '가정의 달 에디션'은 최소 2일 전 사전 예약 시에 한 해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쁘띠 케이크 1만8000원, 홀 케이크 6만5000원이다.
     
  • ▲ 카네이션 케이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 카네이션 케이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의 베이커리 카페 마포 에이트는 카네이션 케이크를 선보인다. 

    마포 에이트에서는 매월 특색 있는 이 달의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네이션 케이크를 선보인다.

    케이크 상단에는 벨기에 초콜릿을 정성스럽게 말아 카네이션을 표현해 화려함을 더 했으며,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의 크림치즈 무스에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야생 블루베리로 만든 콩포트와 화이트 초콜릿 크런치로 맛과 식감을 더 했다.

    카네이션 케이크는 마포 에이트에서 5월8일까지 판매되며 가격은 6만5000원이다. 온라인 사전 예약 시 10% 할인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