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활동지도 함께 제작… 전국 아동기관에 무료 배포 예정
  • ▲ ⓒ우리은행
    ▲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5일 초등학생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제작한 금융교육 애니메이션 콘텐츠 ‘위비프렌즈와 함께 배우는 금융 이야기’를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콘텐츠는 금융교육을 어렵고 딱딱하게 느끼는 어린이들을 위해 애니메이션 포맷을 도입했다.

    ‘위비’와 ‘금융습관을 방해하는 악당’ 캐릭터가 등장해,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금융 상황을 흥미로운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낸다.

    에피소드는 △똑똑한 용돈관리 △슬기로운 저축 △은행과 금융기관 △올바른 신용생활 △소중한 개인정보 등 총 5편이며, 모두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생활 밀착형 주제로 구성됐다. 콘텐츠는 5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애니메이션 시청에 그치지 않고, 체험형 자율학습 활동지도 함께 제작했다. 활동지에는 금융 퀴즈, 용돈 계획 세우기, 저금통 만들기, 신용 보드게임 등 직접 해보며 배우는 활동이 포함돼 실질적 교육 효과를 높였다.

    이 자료는 하반기부터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아동돌봄기관에 무료 배포될 예정이며, 기관별 신청을 받아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금융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올바른 경제관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 중심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