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교육 등 신사업 매출 성장 주효인터넷·알뜰폰 가입자 증가세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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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헬로비전이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7.3% 증가한 3135억원, 영업이익은 73.1% 늘어난 7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 증가는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과 렌탈 사업 성장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트렌디 가전 수요와 직영몰의 성장으로 매출이 늘어났다. 교육사업은 지난해 서울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 수주가 1분기에 반영됐다.

    지난해 유무형자산 손상차손 인식 이후 감가상각비 감소 효과로 1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방송 1229억원, 통신 341억원, MVNO 389억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11억원, 렌탈은 321억원을 기록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수주 등 기타사업은 445억원으로 나타났다.

    LG헬로비전은 인터넷과 알뜰폰 가입자도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 중심으로 가입자를 늘리는 질적 성장 전략과 더불어 온라인 직영몰을 통한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MVNO 부문에서는 전국 편의점으로 유심 유통을 확장하고, 신규 단말 출시에 맞춰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를 선보였다.

    미디어 사업은 더라이프 채널을 양수한 이후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을 쏟고 있다.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PP사업 간 시너지로 유료방송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CRO)는 “신사업 성장 영향으로 1분기 실적이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신사업을 중점으로 추가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