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TV 홈화면 개편 … 직관적 디자인 적용NHN, 임직원과 친환경 캠페인 ‘플레이숲’ 전개KT커머스, 생성형AI 가격협상 솔루션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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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부산 실시간 지하철 정보 서비스

    네이버는 지도 서비스를 통해 부산도시철도 1~4호선의 실시간 도착 정보와 열차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네이버 지도를 통해 부산도시철도의 실시간 열차 위치와 다음 열차 도착 시간 등 운행 현황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열차 증편, 지연, 운행 시간 연장 등과 같은 이례적인 상황도 실시간으로 안내된다. 실시간 지하철 정보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로도 제공된다.

    네이버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국 주요 도시의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 체계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2022년부터 수도권 지하철의 실시간 도착 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실시간 열차 위치 정보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23년에 선보인 대중교통 길안내 기능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길안내 기능은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를 기반으로 버스·지하철 승하차 정보를 제공한다. 탑승할 버스 노선이나 환승할 지하철 방향 등 이동 중 필요한 정보를 알림과 음성으로 안내한다.

    이은실 네이버 지도 리더는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는 지도 서비스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이동 과정에서 겪는 불편함을 줄이는 핵심 기능”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과 다양한 교통수단의 편의 기능을 확대해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TV 홈화면 개편 … 직관적 디자인 적용

    넷플릭스가 새로운 TV 홈화면과 신규 기능들을 발표했다.

    새로운 TV 홈화면은 쉽고 빠르게 원하는 작품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중심이다.

    이날 진행된 넷플릭스 프로덕트 컨퍼런스에는 넷플릭스 최고 프로덕트 책임자(CPO) 유니스 킴과 넷플릭스 최고 기술 책임자(CTO) 엘리자베스 스톤이 참석했다.

    유니스 킴 CPO는 “새로운 TV 경험은 회원들이 선호하고 친숙한 모습을 유지하면서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했다”고 말했다. 

    TV 홈화면의 개선 사항으로는 ▲눈에 쉽게띄는 메뉴 버튼 ▲반응형 맞춤 추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위한 디자인 등이 있다.

    또한, 이번 발표에서는 신규 TV 홈화면에 대한 소개 외에도 업계를 선도하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오픈 커넥트(Open Connect)’를 조명했다. 넷플릭스만의 정교한 개인 맞춤형 추천 등 기술 혁신들도 함께 제시했다.

    넷플릭스가 공개한 새로운 TV 홈화면은 향후 수주 내에 전 세계 회원들을 대상으로 점진적으로 적용될 방침이다.

    엘리자베스 스톤 CTO는 ”지금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사랑할 더 많은 콘텐츠로 연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 임직원과 친환경 캠페인 ‘플레이숲’ 전개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의 친환경 ‘NHN 플레이숲’ 조성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NHN 플레이숲은 최근 이상기후 현상으로 급감하고 있는 꿀벌 개체수 회복에 기여하고자 NHN이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 2023년 8월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조성한 밀원수림이다. 꿀벌의 주요 먹이원인 밀원수를 식재해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기후위기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기획됐다.

    NHN은 매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행사를 진행하고, 참여 결과에 따라 플레이숲에 밀원수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에 착안해 ‘리틀런 2025’ 행사를 지난 4월 한 달간 진행했다. 

    한 달간 임직원이 출퇴근길 이동, 운동, 산책 등을 통해 걷거나 뛴 거리를 자발적으로 인증하고 누적된 거리만큼 나무를 심는 방식으로 진행 그 결과 누적 2000km가 인증돼 밀원수 30그루를 식재했다.

    이로써 NHN은 임직원이 직접 씨앗을 심고 새싹을 인증하는 ‘작은정원’, 구내식당에서 채식 메뉴를 먹으며 친환경을 실천하는 ‘비긴비건’을 포함, 2023년부터 올해까지 3번의 행사에 걸쳐 총 200여그루의 밀원수를 식재하며 기후행동에 동참하게 됐다. 

    NHN 관계자는 “작은 실천들이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진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지구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T커머스, 생성형AI 가격협상 솔루션 도입

    KT커머스가 생성형 AI 가격 협상 솔루션 ‘네고 위즈’를 자사 통합구매대행 서비스에 도입한다.

    네고 위즈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간 가격 협상 과정 전반을 자동화한다. AI가 해당 상품의 경쟁도, 과거 거래 정보, 구매 규모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협상 전략과 목표 가격을 도출하고, 대화형 챗봇이 상대와 협상을 진행한다.

    기존 수작업으로 하던 연간 2만8000건 이상의 반복적인 가격 협상 업무를 AI가 처리함에 따라 협상 소요 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협상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협상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거래 투명성도 강화된다.

    솔루션 도입에 앞서 협력 파트너사들과 간담회를 열어 네고 위즈의 주요 협상 프로세스를 시연했다. 파트너사들은 솔루션 도입을 통해 거래 과정의 업무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다.

    KT커머스는 향후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협상 알고리즘의 정확도와 전략을 개선해 네고 위즈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고객사들의 디지털 전환과 운영 혁신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경모 KT커머스 대표는 “협력 파트너사들과의 투명하고 공정한 상생구조도 강화돼 ESG 경영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도로 위 히어로즈’ SNS 캠페인 확대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 공헌 활동 ‘도로 위 히어로즈’의 사연 공모 활성화를 위해 SNS 캠페인에 나선다.

    카카오모빌리티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도로 위 히어로즈’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중 선행을 실천한 ‘의인(義人)’을 찾아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 5월부터는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에서 주관해 운영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은 지난 2월 모빌리티 업계 관계자들과의 상생 및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설립된 기구다. 이번 사업을 비롯해 ‘택시기사 '의료비 안심지원 사업’ 등 카카오모빌리티의 다양한 상생 활동들을 이어받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우리 주변의 ‘도로 위 히어로즈’ 주인공을 찾기 위해 인스타툰 작가 ‘키크니’와 함께 이달 말까지 SNS 캠페인을 펼친다. ‘키크니’는 인스타그램에서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다’, ‘사연을 그려드립니다’ 코너를 통해 신청자의 사연을 그림으로 그려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다.

    직접 경험했거나 목격한 선행 주인공의 사연을 카카오 T와 키크니 작가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31일까지 접수하면,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사연들을 키크니 작가의 인스타툰으로 제작해 오는 6월 말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역 커뮤니티를 비롯해 일상 속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들이 업계 및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사례를 더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제보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하헌구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제보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도로 위 숨은 영웅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울림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HN KCP, 무역결제 플랫폼 ‘GTPP’로 K브랜드 글로벌 성장 지원

    NHN KCP가 무역결제 플랫폼 GTPP를 통해 국내 기업&해외 바이어 간 편리한 무역대금 결제로 중소 인디 브랜드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무역대금 카드 결제 전용 플랫폼 GTPP는 바이어가 신용카드를 이용해 수입 대금을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국내 기업이 수출 대금을 원활하게 정산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GTPP는 해외 시장 개척 과정에서 복잡한 결제 절차와 금융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론칭했다. 신속하고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K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다.

    NHN KCP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K 브랜드의 세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고등학생 웹툰 창작자 공모전 개최

    네이버웹툰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웹툰 공모전 ‘2025 네이버웹툰 고등 최강자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네이버웹툰과 진흥원이 운영해온 신인작가 발굴 프로그램을 고등학생으로 특화해 마련한 것이다. 10대 창작자만의 신선한 감성과 자유로운 상상력을 중심으로 차세대 웹툰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작품을 접수받고 심사하는 방식이 아니라, 예선 통과자 40명을 대상으로 웹툰 작가들과 함께하는 창작 워크숍을 운영하고, 결선 현장 실기까지 이어지는 교육형 공모전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네이버웹툰과 진흥원은 신인 작가의 발굴은 물론, 데뷔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창작자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상자에게는 총 1500만 원의 상금과 아이패드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작은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기회도 얻게 된다.

    작품 접수는 고등학생의 학사 일정을 고려해 8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에서 접수 가능하다.

    이정근 네이버웹툰 실장은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산불 진화 소방관 의료비 3000만원 기부

    위메이드가 국제 구호 개발 단체 아드라코리아와 기부금 총 3000여만원을 소방청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최근 발생한 영남 지역 산불 진화에 참여한 소방관들의 의료비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위메이드와 아드라코리아가 지난 4월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개설한 긴급 모금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됐다. 아드라코리아는 산불 진화 긴급 활동 중 소방관 의료비 지원을 가장 시급한 문제로 파악했다. 위메이드가 2000만 원 아드라코리아가 1000만원을 기부하고, 위퍼블릭 이용자들도 기부에 동참했다.

    이민진 위메이드 위퍼블릭 센터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위퍼블릭을 통해 보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최근 영남 산불 피해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아드라코리아를 비롯한 여러 국제 구호 개발 단체와 협력했다. 이는 단발성 지원을 넘어, 자연재해와 국가적 재난 등 도움이 절실한 현장을 꾸준히 지원하려는 계획의 일환이다.

    ◆SOOP, 현지 퍼블리셔 글로하우와 동남아 공략 맞손

    SOOP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글로하우’와 동남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광고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글로하우는 싱가포르 본사를 중심으로 태국과 베트남, 대만 등 동남아 전역에 지사를 운영하며 1000여명의 인플루언서 확보 등 현지 마케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SOOP은 태국 현지 크리에이터 MCN ‘ALTF4’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도 맺은 바 있어 동남아 콘텐츠 시장 공략에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 사는 ▲글로하우 인플루언서 풀을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으로 유입 ▲실시간 광고 캠페인 공동 운영 ▲SOOP 브랜드의 동남아 인지도 확대 등 성과 중심의 구체적 상호 협력을 공식화했다. 

    특히 기존 숏폼과 VOD 콘텐츠 중심의 인플루언서들이 글로벌 SOOP 플랫폼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라이브 스트리밍 팬덤 커뮤니티와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SOOP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 역량과 글로하우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네트워크 결합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민원 SOOP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새로운 라이브 생태계를 구축하고 인플루언서와 플랫폼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러쉬’ 28일 글로벌 출시

    컴투스가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의 글로벌 서비스를 28일 시작한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머너즈 워: 러쉬’는 전 세계 2억3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방치형 RPG다. 오프라인 상태로도 즐길 수 있는 필드 스테이지와 직접 성장시킨 소환수로 전략 전투를 펼치는 타워 콘텐츠가 특징이다.

    게임에는 독창적이고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풍부하게 마련됐다. 최대 25마리의 소환수를 이용해 다른 유저와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콜로세움’과 다른 유저들과 협동해 강력한 보스를 공략할 수 있는 ‘용의 둥지’ 등 대규모 전투 콘텐츠도 제공한다.

    유저가 직접 필드를 점령하며 세력을 확장해 나가는 ‘정복의 땅’과 전략 전투 콘텐츠 ‘크리쳐’를 활용한 전략 전투 콘텐츠 ‘크리쳐 워’도 고유한 재미를 선사한다. 정복의 땅은 필드 스테이지를 일정 수준 이상 클리어 했을 시 오픈되며, 높은 등급의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컴투스는 2월 키우기 장르의 인기가 높은 태국 시장에 게임을 먼저 선보였다. 출시 직후 타워 디펜스 모드의 높은 전략성과 소환수들의 새로운 모습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각각 RPG와 전략 부문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28일 ‘서머너즈 워: 러쉬’를 9개 언어로 글로벌 전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현재 세계 각지 앱 마켓과 공식 브랜드 페이지에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 참여 시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넥슨네트웍스,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모집

    넥슨네트웍스가 2025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

    넥슨네트웍스는 게임서비스와 QA 부문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이다. 넥슨이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게임의 운영과 품질 관리를 담당한다. 이번 인턴 모집은 게임QA 직군에서 진행되며, 적합한 역량을 가진 사람은 나이·전공·경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18일 일요일 24시까지 넥슨네트웍스 채용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서류 심사 이후에는 인성검사와 실무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합격자들은 오는 6월 초 입사하여 넥슨네트웍스 판교 센터에서 6개월간 근무하며 최종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자격을 얻는다.

    인턴십 참가자들에게는 정규직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와 복지가 제공된다. 넥슨네트웍스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재충전 휴가와 휴가비 지원, 연간 복지포인트 지급 등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충석 넥슨네트웍스 경영지원실장은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갈 열정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북미 게임쇼에 신작 3종 출품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글로벌 신작 3종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에 출품한다.

    팍스 이스트는 매년 수만 명의 참관객과 업계 관계자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게임 문화 축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새로운 트레일러 공개로 주목받고 있는 ‘갓 세이브 버밍엄’의 신규 데모 버전과 스팀 얼리 액세스를 진행 중인 ‘섹션 13’,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의 최신 빌드가 공개된다.

    갓 세이브 버밍엄은 ‘게임스컴 2024’에서 최초 공개된 바 있다. 중세 좀비 서바이벌 장르라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언리얼 엔진 5로 구현된 사실적인 그래픽과 물리 효과, 주변의 사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전투 시스템 등으로 참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 25일 공개된 약 9분 분량의 신규 트레일러는 중세 서바이벌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강조하며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같은 기간 스팀 위시리스트도 약 8만건 추가되며 글로벌 이용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는 전작 '로스트 아이돌론스'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전투 콘텐츠에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더한 전략 RPG다. 로스트 아이돌론스 세계관 기반의 서사와 빠르고 치열한 턴제 전술 액션, 로그라이트 요소를 결합한 게임플레이를 통해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섹션 13은 택티컬 코옵 슈터 게임인 ‘블랙아웃 프로토콜’을 액션 로그라이터 슈터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요원이 되어 다양한 무기와 고유 능력을 활용해 ‘섹션 13’ 연구 시설에서 적들을 물리치고 어두운 비밀을 파헤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