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11일까지 성수동서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팝업B마트 신선식품 배달 인식 제고 위한 캠페인미니게임 3종에 유통센터 재현한 공간까지 볼거리 가득
-
- ▲ 성수동 소재 XYZ Seoul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팝업스토어 전경 ⓒ최신혜 기자
"평소 B마트를 애용하는 편인데, 인스타그램에서 팝업 소식을 듣고 직장동료들과 방문하게 됐습니다. 특히 쏟아지는 계란봉을 잡는 게임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체험했습니다." (직장인 정지영(32) 씨)늦은 봄비가 내리던 9일 오후 1시경, 성수동 소재 XYZ Seoul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배민은 이날부터 11일까지 '계란'을 테마로 한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이곳에서 연다. 신선식품 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행사다.거대한 건물 한쪽 벽면을 온통 계란 팝업 이미지로 채워 단번에 팝업 장소를 찾을 수 있었다. 추적추적 내리는 비에도, 팝업에 입장하려는 관람객들로 건물 앞이 붐볐다. -
- ▲ 관람객들이 미니게임에 참여 중이다. ⓒ최신혜 기자
입구에 들어서면 큼지막한 검정 장바구니와 가방을 꾸밀 수 있는 와펜 꾸러미,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안내책자가 주어진다.안내 직원은 "게임존에서 ▲순발력의 한계란 ▲균형의 한계란 ▲완벽의 한계란 3종 미니게임에 참여한 후 1개 이상 스탬프를 받으면 '두 계란 쿠폰'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미니게임은 '순발력의 한계란'이다. 체험존에 들어서면 뒤쪽에서 10개의 계란봉이 떨어지는데, 이 중 3개 이상을 잡아내면 성공이다. 2030세대는 물론, 5060대 주부들도 게임에 참여하며 연신 즐거운 비명을 질러댔다.다음 게임은 '완벽한 한계란'이다. 바닥의 노른자 모형을 힘차게 밀어, 뒤쪽 계란후라이 모형 가운데 맞춰 끼면 성공이다. 생각보다 힘 조절이 쉽지 않아 실패하는 도전자들이 쏟아졌지만,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단순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이라 인기가 좋았다.'균형의 한계란'은 한 판짜리 계란 모형을 들고 외부 거대한 트램펄린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점프를 해내면 된다. 이날은 우천 관계로 게임을 진행하지 않았으나, SNS 등에서 가장 큰 기대를 모은 만큼 비가 개면 관람객들의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배민은 기대 중이다. -
- ▲ 계란빵을 증정받기 위해 줄을 선 관람객들ⓒ최신혜 기자
게임을 신나게 즐기고 나면 다음 구역으로 이동하게 된다. 바로 즉석에서 구워낸 계란빵 선물을 증정받는 장소다. 걸음을 떼자마자 고소한 빵냄새가 코를 자극한다. 갓 구운 계란빵을 손에 쥔 관람객들의 표정이 한층 밝아진다.바로 옆에서는 게임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두 계란 쿠폰팩' 스탬프를 찍어주고 있었다. B마트 5000원 쿠폰, 배민장보기·쇼핑 5000원 쿠폰이 포함된 쿠폰팩이다. -
- ▲ B마트 물류센터 공간을 그대로 구현한 전시ⓒ최신혜 기자
이어지는 장소는 배민이 가장 중점을 둔 공간이기도 하다. 바로 B마트의 신선식품 관리-배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배민장보기 한계란 없다 전시존’이다.배민 관계자는 "평소 B마트의 물류센터가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고 있어, 배달 과정에 대해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며 "실제 물류센터를 비슷하게 구현한 전시를 통해 이같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B마트에서 판매 중인 신선식품 전시를 비롯해 B마트 식품 포장에 사용하는 포장재 전시, 실제 포장이 완료돼 배달되는 과정 등이 차례로 소개된다. 공간은 매우 밝고 깨끗하며, 전시된 식품들은 매우 신선하다.이곳을 지나면 B마트에서 직접 만든 PB '배민이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난다.배민은 2022년 7월 보급형 PB브랜드 '배민이지'를 론칭했고 2023년 12월에는 뒤이어 프리미엄 PB '배그니처'를 내놨다. 두 브랜드 품목은 총 160개 이상이다. 배민에 따르면 2024년 대비 2025년 거래액은 약 18% 증가했다.커피, 그래놀라, 수건 등을 비롯해 순대국, 닭강정과 김말이 등 간편식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된다. 끓는 물만 부으면 90초만에 완성되는 동결 '계란국' 두 개가 선물로 주어진다. -
- ▲ B마트 PB 제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공간ⓒ최신혜 기자
맞은편에는 B마트에 입점한 브랜드들의 부스가 늘어서있다. 하겐다즈, 라라스윗, 롯데칠성, 동국제약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랜덤으로 무료 증정 중이었다. 대다수 브랜드에서 '헬시플레저(즐겁게 하는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춘 저당 제품을 준비했다. 팝업을 찾는 다수 관람객들이 MZ세대인만큼, 호응도 좋았다.기념 촬영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사진촬영 부스도 준비됐다. 계란을 연상하게 하는 머리띠, 선글라스, 소품, 헤어핀 등을 선택해 무료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다.방문한 모든 이들에게는 동그란 계란후라이 모양 풍선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
- ▲ B마트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따로 부스를 꾸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최신혜 기자
팝업은 3일간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팝업 운영과 더불어 배민 앱에서는 9일부터 15일까지 7일 간 계란프라이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B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더 프레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이 참여하는 계란프라이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에서는 계란을 비롯한 장보기 필수템 1+1 행사가 진행되며, 인기 장보기 상품을 최대 55% 할인한다. 또, 총 3만7000원 쿠폰팩을 제공해 더욱 많은 고객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배민 관계자는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캠페인을 통해 배민 장보기와 쇼핑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배민 고객들의 신선식품 배달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