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단체에 기부금 전달롯데칠성음료, ‘환경지킴이 히어로 이벤져스 이다’ 공연서울우유협동조합 "ESG 경영 의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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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서식품
유통업계가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섰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환경 보호 단체에 전달했다.기부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체인지메이커, 휴먼인러브, 환경재단 등 여러 환경단체로 전달돼 각 단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체인지메이커에서는 도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식재, 휴먼인러브는 해변 및 수중 쓰레기 수거, 환경재단은 갯벌 도요새 서식지 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EBS, 초록우산과 공동 기획하고 제작한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환경지킴이 히어로 이벤져스 이다’를 5일 경남 양산 쌍벽루아트홀에서 공연한다.롯데칠성음료는 환경의 날을 맞아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환경보존을 주제로 가족과 함께 즐기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EBS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제작 지원에 참여했다.이번 공연은 EBS의 인기 뮤지컬 ‘이벤져스’ 용사들과 롯데칠성음료의 환경지킴이 캐릭터 ‘이다’를 합작 기획한 것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라이브쇼 형태로 진행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6월13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진행하는 ‘모여라 딩동댕’의 공개방송 제작 지원에도 참가한다.충주 공개방송은 ‘플라스틱은 쓰레기가 아니다’를 주제로 번개맨과 이다가 폐플라스틱 병을 모아 순환경제의 초석이 되는 분리배출 활동에 앞장선다는 내용의 공연이 준비될 예정이다. -
-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시 한 번 ESG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자원 순환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유기농우유(700ml), 그린라벨우유(1000ml) 등 우유 제품은 재생원료(r-PET) 플라스틱병을 사용하고, 떠먹는 요구르트 ‘요하임’, 액상 요구르트 등 발효유 제품에는 라벨 및 각인을 제거한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했다.이와 함께 종이 스트로우 사용, 캡스티커 제거, 수분리 라벨 적용 등 친환경 포장재 적용 품목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친환경 목장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목장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정화처리장치 등 친환경 장비 구입 비용 및 해썹(HACCP) 인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목장 환경 개선을 위한 클린 팜 캠페인 전개, 동물복지를 우선한 축산농장 저변 확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이밖에도 정부가 선언한 ‘2050 탄소중립 실현’ 시책에 맞춰 탄소저감 로드맵을 수립하고, 과감한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22년부터 친환경 에너지 활용을 위한 태양광 발전 시설 구축, 공장 관내 깨끗한 하천 유지를 위한 다양한 설비 구축에도 투자를 진행 중이다. -
- ▲ ⓒ무신사
무신사의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무신사 어스’는 입점 브랜드 및 효성티앤씨와 협업한 ‘환경의 날 컬렉션’을 5일 발매한다.무신사 어스는 지속가능한 패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입점 브랜드와 환경의 날 협업 컬렉션을 추진했다.이를 위해 지난 4월 친환경 소재 전문 기업 효성티앤씨와 ‘친환경 제품 확산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참여 브랜드를 선정해 리사이클 원사 ‘리젠’과 오가닉 코튼 혼방 소재를 지원했다.특히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냉감 기능성 소재 ‘리젠 아스킨’을 활용해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반소매 티셔츠를 제작했다.이번 컬렉션은 서로 다른 무드의 7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지닌 고객들을 위한 그래픽 티셔츠 11종으로 발매된다.▲디스커스 애슬레틱 ▲엘엠씨(LMC) ▲유에스오(USO) ▲엠엠엘지(MMLG) 등 스트릿 캐주얼 무드의 브랜드가 참여해 지속가능성을 표현한 그래픽을 선보인다.▲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썸웨어버터 ▲튜드먼트 등 2030 여성 고객들의 주목을 받는 브랜드도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지속가능한 티셔츠 디자인을 완성했다. -
- ▲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5일 임직원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장려하고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기부할 수 있도록 본사를 포함한 국내 24개 호텔, 리조트, 골프장 전 사업장에 일주일간 ‘텀블러 기부함’을 설치할 예정이다.기부된 텀블러는 세척, 소독 및 재정비 등의 과정을 거쳐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되며,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친환경 세제를 생산하는 장애인 보호작업장에 전달된다. 이를 통해 자원 순환은 물론,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