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 티저영상 공개위메이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2025’ 개최롯데이노베이트, 리테일 올인원 플랫폼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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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해피빈
    ◆네이버 해피빈, 기업 파트너사와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

    네이버 해피빈은 기업 파트너사와 무더위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에 나선다.

    동서식품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폭우와 한여름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흥국생명은 시원하고 쾌적하게 여름밤을 보낼 수 있도록 그룹홈 시설 거주 아동 100명에게 여름 침구류를 지원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긴 폭염을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보양식 나눔으로 희망을 전했으며, 이삭토스트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쾌적한 학습공간 마련을 위해 냉난방 기기 등을 지원했다.

    이미경 네이버 해피빈 리더는 “기업에서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을 다양한 수혜처에 전달해 투명하게 집행되도록 맞춤형 지원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 티저영상 공개

    넷마블은 넷마블엔투에서 개발 중인 신작 대규모 펫 대난투 RPG ‘스톤에이지: 펫월드’ 첫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스톤에이지: 펫월드의 첫 티징 영상 공개와 함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에서 신청 가능하다. 정식 출시 후 탑승펫 2종과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펫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 속에서 ‘최강 조련사’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에 나서게 되며, 이 과정에서 다양한 펫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모가로스’, ‘베르가’, ‘얀기로’ 등 원작 팬들에게 익숙한 추억의 펫들도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작의 핵심 시스템이었던 ‘펫 탑승’, ‘펫 포획’, 조련사와 펫을 활용하는 전투 전략을 재해석해 구현했다. 부족원들과 협력하며 마을을 발전시키는 ‘부족’ 시스템, 최대 100개의 펫이 동시 출전하는 초대규모 보스 레이드 ‘강림전’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위메이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2025’ 개최

    위메이드가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최강자를 가리는 ‘위믹스 오픈 2025’를 개최한다.

    위믹스 오픈은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로 지난해 처음 개최돼 2500여명이 참가했다. 테니스 입문자부터 아마추어 톱 랭커까지 다양한 실력의 동호인들이 참여했으며, 공정한 운영과 사회공헌 활동이 더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위믹스 오픈 2025’는 대학교 동아리 간 ‘캠퍼스 대항전’을 중심으로, 일반 테니스 동호인도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동호인 클럽 매치’도 함께 운영된다. 300팀, 180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상금은 총 5000만 원이다.

    이번 대회는 7월 12일과 13일 서울 엠무브테니스 용마에서 열리는 첫 번째 대회를 시작으로 부산, 천안, 인천 등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대회 참가 신청은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민진 위메이드 위퍼블릭 센터장은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긍정적인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리테일 올인원 플랫폼 선봬

    롯데이노베이트는 리테일 밸류 체인 전반을 아우르는 리테일 올인원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리테일 라인업 시스템 ▲표준 점포운영 시스템 ▲매장 통합관제 시스템으로 구성돼 점포 운영의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리테일 라인업 시스템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점주들에게 설치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친화적이고 일관적인 UI와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이노베이트는 클라우드 기반 SaaS 형태의 표준 점포운영 시스템을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계열사 9곳에 도입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각 점포의 장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장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짐에 따라 점포의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AI 등 신기술을 접목해 리테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림, 라부부 최고가 130만원 돌파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은 라부부·닌텐도 스위치2 등 거래가 늘어나고 있다.

    6월 라부부 거래액은 전월 대비 121% 급증하며, 크림 내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정가가 12만8000원인 ‘라부부X프로나운스 판타지 날개 인형’은 최고가 130만원을 돌파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일본 닌텐도의 최신형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는 출시 직후 크림 내 거래액이 전월 대비 3294% 급증했다. 크림 내 라부부·닌텐도 등 글로벌 인기 아이템들의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크림 관계자는 “한정판 거래가 국내외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되면서 취향 기반의 한정판 거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큐레이션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 KCP, 임직원 대상 ESG 특강 진행

    NHN KCP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순환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환경 및 쓰레기 문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주제로, 우리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분리배출 방법과 순환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다뤘다. 홍 소장은 이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서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의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특히 정확한 분리배출이 자원순환의 시작점”이라고 강조했다.

    NHN KCP는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공정거래, 기업윤리 등 ESG 관련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NHN KCP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 사내 캠페인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상반기 결산 '메가쇼' 진행

    KT알파 쇼핑이 2025년 상반기를 총 결산하는 ‘메가쇼(Mega Show)’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요일별 할인 대상 브랜드를 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릴레이전’을 펼친다. 올해 상반기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인기 상품을 선정해 열흘간 매일 특집 방송으로 꾸며진다. 모바일 구매 시 10% 카드 청구할인과 10% 적립금 혜택이 적용된다.

    브랜드 릴레이전에서는 ▲20일(금) 종근당건강 락토핏유산균 ▲21일(토) 르까프 ▲22일(일) 푸마 ▲23일(월) 베네통 ▲24일(화) 투믹서 헬시메이커 ▲25일(수) 란체티 ▲26일(목) 이상봉 에디션 ▲27일(금) 풀리오 마사지기 ▲28일(토) 네파이젠벅 ▲29일(일) 테팔 프라이팬 브랜드 특집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한컴라이프케어, 20억원 규모 소방청 사업 주관기관 선정

    한컴라이프케어가 소방청이 주관하는 정부 연구개발 사업 신규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과제는 소방대원이 착용하는 상용 면체에 적용 가능한 시야 개선 영상처리 기술 기반의 보급형 핸즈프리 열화상 비전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7년 12월까지 총 33개월간 약 20억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개발 기술의 핵심은 상용 소방 헬멧과 면체에 탈부착 가능한 열화상 카메라와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다. 연기 등으로 가시성이 낮은 환경에서도 소방대원이 실시간으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기존 열화상 카메라는 특정 제조사의 헬멧에만 장착이 가능했으나, 이번 개발에서는 다양한 상용 헬멧과 면체에 호환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과제를 통해 소방청과의 협력 기반 기술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하며, 해당 디바이스가 소방대원의 필수 장비로 채택될 수 있도록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 소방 장비 분야를 선도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카카오VX, 해외 골프여행 특가전 진행

    카카오 VX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통해 여행사들과 함께 해외 골프여행 특가전을 선보인다.

    카카오골프예약 이용자라면 한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주요 국가의 상품을 20만원대부터 예약할 수 있다. 특히 하나투어와 준비한 기획전은 최저가 보장 혜택과 함께 30일까지 예약하는 고객에게 항공 커버와 보이스캐디 APL 이용권을 증정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미리 여름휴가 계획을 세워 지갑은 가볍게 마음은 즐겁게 다녀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HN데이터 ‘소셜비즈’, 유료 가입자 2300명 돌파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가 6월을 기점으로 출시 1년 반 만에 유료 가입자 2300여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소셜비즈는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정교하고 최적화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마케팅 솔루션이다.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했으며, 고객 행동에 따라 맞춤형으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셜비즈의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은 실제 팔로워, 좋아요, 콘텐츠 저장 수가 증가하는 다양한 사례를 기록하며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게시물의 인기 상승은 물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따라 많이 노출되고 팔로워 유도를 이끌어내는 효과가 동반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에서 더 나아가 AI를 접목한 다양한 기법으로 고객사를 확보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내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이종섭 교수 초청 스테이블코인 특강 개최

    위메이드가 국내 블록체인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이종섭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초빙해 임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원화 디지털자산 생태계에 대한 고찰: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시장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렸다. 강연에서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의 구조와 기술적 특징, 확장 가능성과 규제 환경 그리고 원화 디지털자산의 미래 방향까지 폭넓은 내용이 다뤄졌다.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사내 교육과 자기계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PNC 2025’ 서울서 개최

    크래프톤이 글로벌 e스포츠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이하 PNC) 2025’를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리는 PNC 2025는 3일간에서 늘어난 5일간의 일정과 함께 참가 국가도 16개에서 24개로 확대된다. 총 24개 국가대표팀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는 성적에 따라 진출 단계를 구분했다.

    이번 대회는 기본 상금 50만 달러가 책정됐다. 크래프톤은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 Challenge’를 통해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크라우드 펀딩 상금도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모든 유료 티켓 예매자에게는 2500 G-Coin 상당의 PNC 2025 스타터 팩이 제공된다. 경기 일자별로 지급되는 PNC 2025 아이템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선수단 팬 사인회와 럭키드로우, 스페셜 공연 등 팬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컴투스, ‘SWC2025’ 아시아퍼시픽컵 부산 유치

    컴투스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아시아퍼시픽 컵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에서 개최될 아시아퍼시픽 컵을 위한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인프라 활용 ▲경기 운영 관련 업무 협력 ▲국내외 관람객 지원과 지역 게임 문화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 팬들에게는 세계 전역의 유저가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현장감 있는 e스포츠 축제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시아퍼시픽 컵은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각지 대표 선수들이 출전하는 본선 경기로, 해당 경기의 상위 세 명이 월드 파이널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SK쉴더스, 현관 AI CCTV ‘캡스홈’ 1인 가구 안전 강화

    SK쉴더스가 현관 AI CCTV ‘캡스홈’을 통해 1인 가구 중심의 주거 보안 강화에 나선다..

    캡스홈은 AI CCTV로 현관 앞 상황을 실시간 감시하는 홈 보안 서비스다.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위급 상황 시 SOS 버튼을 누르면 최단거리의 ADT캡스 대원이 즉시 출동해 조치를 취한다.

    캡스홈 사용 고객은 앱을 통해 집 밖에서도 실시간으로 현관 앞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AI 영상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홈캠 ‘뷰가드 미니’를 추가로 이용하면 집 안 내부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자녀나 반려동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양방향 음성 대화도 가능하다.

    SK쉴더스 관계자는 “캡스홈은 사용자의 불안과 번거로움을 덜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현관 앞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신작 ‘미니언100’ 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컴투스는 캐주얼 로그라이트 장르의 신작 게임 공식 타이틀명을 ‘미니언100’으로 확정하고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미니언100은 지난 4월 ‘미니언 럼블(Minion Rumble)’이라는 타이틀로 미국, 캐나다, 영국을 비롯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주요 동남아시아 지역에 선론칭한 작품이다. 현지 유저들로부터 귀엽고 개성 있는 캐릭터와 빠른 템포의 전투, 간편한 조작의 전략 플레이 등이 호평 받았다.

    게임은 한 손으로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캐주얼한 로그라이트 장르로, 핵앤슬래시의 타격감과 전략성, 방치형 게임의 간편한 육성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세 번째 ESG 보고서 발간

    카카오게임즈는 ESG 활동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 ‘Playing Toward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을 향한 플레이)’를 발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2년부터 ESG 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와 국제 공시 체계를 기반으로 작성돼, 자사의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보다 투명하고 구조적으로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보고서는 ▲전사 리스크 관리체계 고도화 ▲윤리경영과 공정거래 ▲이용자 권익과 디지털 책임 강화 ▲기후변화 및 탄소배출량 관리 등 4대 중대 이슈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리스크 분석과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정교한 전략과 실행체계를 기반으로 ESG를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빌드051’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부산센터가 ‘빌드 051 with 오렌지플래닛’을 부산 서면 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

    빌드 051은 부산, 경남 지역 게임 개발자들의 역량 향상과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지역 개발사는 물론 게임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세계 최대 전자소프트웨어유통망(ESD)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가 ‘스팀 플랫폼의 최신 동향과 스팀덱 포팅 전략’을 발표한다. 이틀째는 게임 개발팀 50여개가 참여해 직접 개발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지역게임 생태계에 이바지하고 앞으로도 유망한 지역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호프 크리에이터’ 6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내달 6일까지 ‘팔레트’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 6기를 모집한다.

    호프 크리에이터는 지역아동센터에서 ‘팔레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아동 청소년 대상 창작 멘토 활동을 펼치게 된다. 팔레트는 미래 세대가 양육 환경,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관심사 기반의 창작 활동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다.

    아동, 청소년에 대한 애정과 창작에 대한 열정이 있는 대학생, 청년이라면 누구나 호프 크리에이터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과 교육 봉사활동, 중장기 팀 프로젝트 진행 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작성해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호프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3명이 한 팀을 이뤄 9월부터 6개월간 주 1회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IT, 디자인, 스토리텔링 등 아동 청소년의 관심사에 기반한 창작 멘토링을 진행한다.

    박재희 희망스튜디오 팀장은 “미래세대를 향한 애정을 가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