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Origin’ 개발자 영상 공개카카오모빌리티, 벨기에 교통부에 자율주행 기술 선봬KT, 9월까지 등급제한 없는 ‘멤버십 페스타’ 진행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 마라톤 참가기록 인증 ‘러너스 카드’ 출시

    카카오가 러너들을 위한 신규 톡디지털카드인 러너스 카드를 출시했다.

    러너스 카드는 이용자의 각종 러닝과 마라톤 대회 참가 기록을 톡디지털카드로 통합해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앱 내 ‘더보기’ 탭 ‘디지털카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러너블 앱과 연동해 발급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소셜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손잡고 지난 28일 서울 마포 러너블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기록 인증 기반 커뮤니티 연계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러너블과 함께 러너스 카드 출시를 기념해 2026 JTBC 서울마라톤 선등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러너스 카드 발급 이용자 대상 제휴 혜택 확대 등 러닝 특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정범 카카오 지갑트라이브 리더는 “앞으로도 톡디지털카드 확대와 이용자 혜택 강화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Origin’ 개발자 영상 공개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전 세계 5500만 부 이상 판매된 인기 만화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원작에 등장하는 마신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깊숙이 숨겨진 던전 탐험, 브리타니아 전역에서의 자유로운 모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구도형 넷마블에프앤씨 개발PD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원성도를 높이기 위해 시스템과 콘텐츠를 다듬고 있는 단계”며 “2025년 3분기 중 출시 일정을 공식 안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투는 4인의 영웅을 한 팀으로 편성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게임의 이야기는 트리스탄과 원작 시리즈의 영웅들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게임은 이례적으로 콘솔·PC·모바일 플랫폼에 동시 출시되며, 콘솔은 플레이스테이션5, PC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출시된다.

    ◆카카오모빌리티, 벨기에 교통부에 자율주행 기술 선봬

    카카오모빌리티는 벨기에 교통부가 판교 사옥을 방문해 자율주행 기술을 살펴봤다.

    주한 벨기에 대사관은 “벨기에 정부 관계자의 이번 방문은 ‘자율주행차 개발 및 도입’이라는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과제에 있어 유럽연합(EU) 내 주도적인 역할을 희망하는 벨기에 정부의 의지에 따라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브라인세일스 국장은 가장 먼저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준비한 자율주행 차량에 탑승해 약 30분간 판교 일대 주행을 직접 체험했다. 이후 실내로 장소를 옮겨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시대 대비 현황 설명과, 지난해부터 서울 자율주행자동차 운송플랫폼 민간사업자로 선정되어 활동한 경과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브라인세일스 국장은 “카카오모빌리티가 한국 정부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제도와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데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장은 ”자율주행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 등 요소를 다각도로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9월까지 등급제한 없는 ‘멤버십 페스타’ 진행

    KT가 9월 30일까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혜택 프로그램 ‘케이티 멤버십 페스타(이하 케멤페)’를 운영한다.

    대표 문화 혜택으로는 ‘2025 KT 보야지 투 자라섬’ 선착순 무료 예매가 있다. 보야지 투 자라섬은 2015년부터 KT가 매년 진행해 온 음악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9월 6일 개최되며, 8월 초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무료 예매가 시작된다.

    KT는 고객 수요가 높은 외식·쇼핑 분야에서 할인과 금액권 증정 이벤트를 주 단위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굽네치킨 9천원, 빕스 40%, 파파존스(온라인 방문포장) 60%, 샐러디 50%(8월 말까지) 등 외식 브랜드 할인 쿠폰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인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인기 브랜드 무료, 할인과 같은 강력한 혜택은 물론이고, 공연 초청 등 KT만의 차별화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KT알파, 동작구 배려계층에 ‘사랑의 김치 나눔’

    KT알파가 동작구 내 배려계층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치 나눔 행사는 이어지는 폭염 속 동작구 배려계층 주민들이 보다 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마련됐다. 동작구 흑석종합사회복지관,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뜻을 모아 포기김치와 열무김치로 구성된 김치세트 200개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KT알파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나눔 활동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동작구 내 홀로 사는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직접 방문해 김치 세트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KT알파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매년 동작구, 양천구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배려계층 복지 향상 및 상생을 도모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안랩, 2분기 피싱 문자 트렌드 보고서 발표

    안랩이 ‘2025년 2분기 피싱 문자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분기 가장 많이 발생한 피싱 문자 공격 유형은 ‘청첩장 위장’이 전체의 28.10%로 1위를 기록했다. 공격자는 모바일 청첩장으로 위장한 URL을 문자에 삽입해 사용자를 피싱 페이지로 유도하고, 사진 등 페이지 내 각종 요소에 악성 앱 다운로드 버튼을 숨겨놓는다. 악성 앱으로 연락처 등 휴대폰 내 개인정보를 탈취해, 개인화된 추가 피싱 공격을 실행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피싱 문자 공격자가 사칭한 산업군 비중은 ▲금융(15.16%) ▲정부 및 공공기관(4.86%) ▲물류(2.03%) 순으로 나타났다.

    피싱 시도 방식은 ‘URL 삽입’이 67.37%로 가장 많이 사용됐다. 이는 사용자의 호기심이나 불안 심리를 자극해 피싱 사이트로 연결되는 URL을 무심코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전형적인 피싱 수법이다.

    안랩은 “최신 유행하는 피싱 문자 사례를 숙지하고, 의심되는 URL은 클릭하지 않는 등 기본적인 보안 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여름 테마 '냥냥특집' 테마굿즈 출시

    카카오프렌즈는 여름 한정 테마 '냥냥특집' 굿즈를 출시하고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특별 테마 공간을 조성한다.

    이번 '냥냥특집'은 춘식이가 세계 각국의 귀신으로 변신한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낸 여름 테마로, '고스트춘', '머미춘', '레이디춘', '프랑켄춘타인', '나인테일춘' 등 총 5종의 ‘춘식이 귀신’ 캐릭터를 선보인다.

    카카오는 지난 28일 냥냥특집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먼저 선보였다. 31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필로우, 키링, 랜덤피규어, 핸드타올 등 총 14종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된 특별 공간에서 곳곳에 숨어있는 재미있는 연출들을 발견하며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고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위메이드맥스, 애니플러스와 ‘로스트 소드‘ 컬래버 카페 오픈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처 모바일 ‘로스트 소드’가 애니플러스와 컬래버 카페를 운영한다.

    로스트 소드는 여름 바캉스를 테마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 한 달간 컬래버 카페를 오픈한다. 애니플러스 서울합정점과 부산서면점 두 곳에서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컬래버 카페에서는 4개 캐릭터를 테마로 한 특별 음료를 판매하며, 주문한 고객에게 캐릭터 코스터 7종 중 하나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또한, ‘엘리자베스’, ‘모르가나’, ‘에린’을 테마로 한 디저트도 판매하며 카페 오픈 1~2주차에는 한정 스페셜 메뉴인 치킨 커리 스튜를 판매, 구매자에게 모르가나 아크릴 키홀더를 함께 제공한다. 

    송문하 위메이드커넥트 사업이사는 “앞으로도 ‘로스트 소드’만의 매력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유저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B, 어린이 방송국 견학 진로체험교육 진행

    SK브로드밴드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행복얼라이언스 스쿨’에서 케이블방송국 견학과 진로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행복얼라이언스 스쿨’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관심 분야를 발견하고, 새로운 꿈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9일 수원 지역 초등학생들을 ch B tv 경기방송에 초청해 방송국 견학과 실습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취재기자, 촬영기자, PD, 기술감독 등 뉴스와 방송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 세대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