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내달 9일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넥슨게임즈,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자제품 자원순환 맞손위메이드, ‘롬: 골든 에이지’ 사전예약 400만명 돌파
-
- ▲ ⓒ카카오
◆카카오, 광복절 기부 캠페인 ‘톡 안의 태극기 챌린지’ 시행카카오가 광복 80주년 기념 이용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톡 안의 태극기 챌린지’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서비스 내 다양한 활동을 챌린지로 구성해 일상속에서 광복절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되새기고, 이용자의 참여가 기부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챌린지는 총 네 가지 행동 미션으로 구성된다. 이용자가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되는 미션에 참여할 때마다 카카오가 건당 815원을 기부한다. 기부금 전액은 한국해비타트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에 쓰인다.행동 미션은 ▲춘식이의 광복절 기념 케이크 퍼즐을 맞추고 애국심 테스트를 진행하는 ‘퍼즐 맞추기’ 미션 ▲카카오톡 프로필에 춘식이 태극기 스티커를 다는 ‘톡 프로필 스티커’ 미션 ▲카카오톡 프로필에 태극기 스티커를 붙이거나 집 앞에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을 업로드하는 ‘태극기 인증’ 미션 ▲카카오맵에서 태극기 마커를 단 28개 장소를 찾아보는 ‘태극기 찾기’ 미션으로 구성됐다.강승원 카카오 같이가치 리더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넷마블문화재단, 내달 9일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넷마블문화재단은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9월 9일 개최한다.e스포츠대회에는 6월부터 7월까지 전국에서 약 2500여명이 참여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특수학교 관리자, 학부모 등 1600여명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대회는 e스포츠대회 10종목과 정보경진대회 18종목 등 총 28종목으로 치러진다. 대회 참가자는 물론, 가족과 관람객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9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문화행사에서는 ▲마술쇼 ▲뿅뿅 e세계 오락실 ▲코카앤버터 댄스 공연 ▲비트펠라 하우스 공연 등을 만나볼 수 있다.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했다.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넥슨게임즈,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자제품 자원순환 맞손넥슨게임즈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사내 미사용 전기·전자제품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사내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전문기관을 통해 안전하게 회수·재활용함으로써,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협약 체결과 함께 넥슨게임즈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캠페인 ‘인벤토리 정리 퀘스트: 전자제품 편’을 4주간 진행한다.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 사용하지 않는 폐전기·전자제품을 회사에 비치된 수거함을 통해 직접 배출하거나, 가정 방문 수거(대형 가전) 서비스를 통해 처리할 수 있다. 수거된 전자제품은 E-순환거버넌스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고 재활용된다.이영호 넥슨게임즈 ESG TF 실장은 “회사 차원의 협력은 물론 임직원의 작은 실천이 모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위메이드, ‘롬: 골든 에이지’ 사전예약 400만명 돌파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레드랩게임즈의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가 사전예약 수 400만을 돌파했다.레드랩게임즈는 7일 오후 9시에 세 번째 AMA(Ask Me Anything)를 진행한다. 이번 AMA에서는 게임 토큰 ’CROM(크롬) 토큰’을 위믹스 3.0 메인넷에서 사용하는 스테이블코인 ‘USDC.e’로 교환해주는 ‘Swap Pool(스왑풀)’을 소개한다. ’CROM 토큰’을 예치하면 ‘CRYSTAL(크리스탈)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Staking(스테이킹)’ 시스템도 공개할 예정이다.롬: 골든 에이지는 11일 오후 3시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정식 출시일은 12일이다.◆안랩, ‘인적자본 중심의 ESG 경영’ 임직원 특강 실시안랩은 ‘인적자본 중심의 ESG 경영’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ESG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에서는 ‘인적자원’과 ‘인적자본’ 개념 차이를 중심으로 ESG 경영의 실행 주체로서 임직원이 갖는 핵심적 역할을 조명했다. 글로벌 ESG 공시 표준과 학계의 최신 동향을 살펴보며 고려해야 할 시사점을 공유했다.안랩은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ESG 특강을 실시하고, 임직원 참여 활동을 전개하며 ESG를 기업 활동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력의 결과로 6월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2025년 상반기 ESG Best Companies 100’에 선정되기도 했다.김기인 안랩 부사장(CFO, 최고재무책임자)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ESG 역량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텐센트, 한국 게임인재 대상 세미나 성료텐센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차세대 한국 게임인재를 대상으로 한 ‘넥스트 레벨: 텐센트 토크’ 세미나를 마쳤다.행사는 게임인재원 재학생과 스타트업 종사자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게임 산업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세미나는 게임 개발 단계별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게임 개발과 AI 활용 등 세 개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콘텐츠 기획부터 아트 디렉션, AI 기반 실시간 애니메이션 기술까지 게임 개발 과정 전반을 폭넓게 다뤘다.강연에는 ▲제인 라우 텐센트 프로덕션 총괄(레벨 인피니트) ▲타르사 페레이라 텐센트 아트 디렉터(레벨 인피니트) ▲데이비드 마오 텐센트 수석 게임 개발자(모어펀 스튜디오)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각자 전문 분야에서 쌓아온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와 영감을 제공했다.텐센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 게임 생태계 발전과 국내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