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케데헌' 인기 실감 … 로이터, AFP 등 외신에서도 관심↑'더피 자수 갓' 등 인기 품목 초도 물량 완판컬래버 굿즈 총 1만개 판매 돌파
  • ▲ 에버랜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테마존ⓒ에버랜드
    ▲ 에버랜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테마존ⓒ에버랜드
    에버랜드가 올가을 '케데헌 성지'로 떠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선보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 테마존이 매일 국내외 팬들의 오픈런과 함께 닷새만에 1만명이 방문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에버랜드에 마련된 테마존에서는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 K-분식 등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포토존, 미션게임, OST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어 최초 컬래버 예고 때부터 고객들의 많은 기대를 받은 바 있다.

    로이터, AFP 등 외신들도 테마존 오픈 소식을 주목하며 에버랜드에 직접 방문해 현장 취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테마존이 에버랜드에 처음 공개된 지난 26일부터는 매일 아침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새롭게 경험하려는 팬들의 오픈런이 벌어지며 대기 행렬이 이어질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에버랜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굿즈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에버랜드는 38종의 한정판 컬래버 굿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지난 26일 굿즈샵 오픈 이후 지금까지 1만개 이상이 팔려 나갔다. 

    키링, 헤어핀 등의 캐릭터 기념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더피' 캐릭터가 새겨진 자수 갓의 경우 1차 초도 물량이 모두 매진돼 추가 발주가 진행될 정도다.

    작품 속 화제가 되었던 K-분식 메뉴들도 테마존에서 맛볼 수 있어 '머스트 잇' 메뉴로 입소문 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밥, 순대, 떡볶이 등 '헌트릭스' 멤버들이 좋아하는 메뉴들과 농심 컬래버 제품인 케데헌 컵라면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에버랜드 SNS 채널에 올라온 케이팝 데몬 헌터스 콘텐츠들도 누적 조회수가 300만뷰를 넘어섰고, 에버랜드 테마존을 다녀온 팬들의 체험 후기가 이어지며 온라인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