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서곡’, 영국 게임어워즈 후보 선정NHN두레이, 국방 협업 체계 ‘국방이음’ 플랫폼 구축MS 센티넬, AI 에이전트 기반 보안 업데이트 공개
-
-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연애 시뮬레이션 ‘과몰입금지2’ 스팀 체험판 출품스마일게이트는 FMV 연애 시뮬레이션 ‘과몰입금지2: 여름포차’(이하 과몰입금지2)를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5’에 출품한다.과몰입금지2: 여름포차는 ‘과몰입금지’의 정식 후속작으로, 한국형 감성이 짙은 ‘포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다. 스토브는 지난 7월 국내에 먼저 공개해 높은 몰입도와 실사형 연출로 호평을 받았다.글로벌 출시 버전에는 400여종의 스페셜 콘텐츠가 추가된다. 배우별 비하인드 컷과 NG 영상, 스튜디오 포토 등으로 구성된 특전 콘텐츠는 게임 내 업적을 달성하면 만나볼 수 있다. 팬들에게는 단순한 보너스를 넘어, K-FMV 장르의 매력을 한층 확장하는 즐길 거리가 될 전망이다.스마일게이트는 “한국형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가능성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인디게임 퍼블리싱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네오위즈 ‘P의 거짓: 서곡’, 영국 게임어워즈 후보 선정네오위즈는 ‘P의 거짓: 서곡’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이하 GJA)’의 ‘최고의 게임 확장팩’ 부문 후보에 올랐다.GJA는 게임 전문 웹진 ‘게임즈레이다(GamesRadar+)’가 매년 개최하는 영국의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상식이다. 올해 열리는 제43회 시상식은 21개 부문에서 31일까지 투표를 진행한다.P의 거짓: 서곡은 ‘최고의 게임 확장팩’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거인의 수도회’, ‘노 맨즈 스카이: 보이저스’ 등 세계적인 타이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지난 6월 글로벌 동시 출시된 P의 거짓: 서곡은 출시 직후 스팀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 국내 전체 부문 1위, 글로벌 유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에서 각각 평점 85점을 기록했으며, 오픈크리틱에서는 ‘평론가 추천도’ 100%를 달성하는 등 평단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DLC 흥행에 힘입어 ‘P의 거짓’ 본편과 DLC 판매량을 합산한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은 300만장을 돌파했다. 전체 판매량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증명한 만큼 이번 수상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NHN두레이, 국방 협업 체계 ‘국방이음’ 플랫폼 구축NHN두레이는 국방부·합동참모본부·3군 등 전군이 통합 활용할 수 있는 ‘국방이음’ 스마트 협업 체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국방부는 클라우드 기반의 대규모 협업 플랫폼 두레이를 도입했다. 각 군이 개별 운영하던 메일·메신저 등 업무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적인 국방 행정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NHN두레이가 선정된 배경에는 강력한 보안성이 꼽힌다. 두레이는 데이터 암호화, 접근 제어, 이중 인증 등 다중 보안 체계를 적용해 민감한 군사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두레이는 지난해 11월 국방부 내 2만명 인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며 안정성 검증을 마쳤다. 현재 국방부 전 조직과 3군 주요 지휘부가 사용 중이며, 2026년까지 30만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앞으로도 전군이 안전하고 스마트한 환경에서 협력해 국방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MS 센티넬, AI 에이전트 기반 보안 업데이트 공개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에이전트 기반 보안 기능을 대거 통합한 ‘센티넬’의 최신 업데이트를 공개했다.이번 업데이트에서 센티넬은 데이터, 컨텍스트, 자동화, AI 에이전트를 통합한 보안 플랫폼으로 확장됐다. 이를 통해 보안팀은 외부 위협에 AI 속도로 대응하고, 능동적 보호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센티넬은 다양한 도메인으로부터 수집한 신호를 상호 연관시켜 보안 작업을 강화한다. 또한 단일 플랫폼에서 AI 보안 에이전트를 연동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기존 보안 솔루션과도 연동된다. 센티넬은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Microsoft Defender), 마이크로소프트 퍼뷰(Microsoft Purview) 등과 연동돼 익숙한 환경을 유지하면서도 보안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바수 자칼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부문 기업 부사장은 ”센티넬 업데이트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보안 체계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멜론, 엔믹스 정규앨범 팝업 내 ‘멜론 체험존’ 운영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은 26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걸그룹 엔믹스 ‘Blue Valentine: inside the heart’ 팝업 내 ‘멜론 체험존’을 운영한다.멜론은 뮤직웨이브와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한다. 이번 팝업은 정규 1집 발매를 기념해 개최하는 것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체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현장에서는 멜론 구독자 또는 SNS 인증 방문자를 대상으로 미공개 독점 엽서를 증정하는 한정 수량 이벤트가 진행된다. 팝업 공간에서는 멜론이용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발매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멜론과 함께하는 미니 팬밋업이 진행될 예정이다.멜론은 “뮤직웨이브를 활용한 ‘최애 아티스트와 채팅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음악감상’을 통해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안랩, 동남아 보안 전시회 참가 … 현지 진출 가속안랩이 동남아시아 사이버 보안 전시회에 잇따라 참가하며 현지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안랩은 말레이시아 ‘사이버DSA(CyberDSA) 2025’와 인도네시아 ‘인도섹(IndoSec) 2025’에서 안티랜섬웨어, CPS(사이버물리시스템) 보안 솔루션 등 주요 글로벌 전략 제품을 소개했다. 동남아 보안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이상국 안랩 마케팅&글로벌사업부문장은 “동남아에서 탄탄한 입지를 보유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현지 고객에게 최적의 보안 가치를 제공하며 시장 내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티켓 판매 시작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의 티켓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비버롹스는 온·오프라인 전시관을 운영하며 약 80여개의 엄선된 인디게임을 선보인다. 또한 네이버웹툰과 협업해 웹툰 IP 기반의 프로토타입 게임을 비버롹스 현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인기 웹툰 IP로 제작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부스 전시와 더불어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도 놓칠 수 없는 즐길거리다. 인디게임 개발자는 물론,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성우 등 다양한 게스트가 무대에 올라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NHN클라우드, 광주 ‘AI TECH+ 2025’서 AI 플랫폼 공개NHN클라우드는 광주시가 주최하는 ‘AI TECH+ 2025’에 참가해 지역 기업들과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한다.올해로 4회째를 맞은 AI TECH+는 호남 최대 규모의 AI 산업 전시회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융합 산업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반도체·컴퓨팅·블록체인 등 ICT 분야를 비롯해 헬스케어, 모빌리티, 농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AI 기술이 소개된다.NHN클라우드는 슈퍼브에이아이, 몬드리안에이아이, 로이드케이와 함께 ‘NHN Cloud AI Pavilion’을 결성해 공동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참관객은 이곳에서 NHN클라우드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GPU 인프라 ▲실시간 GPU 클러스터 서비스 ‘GPU Live’ ▲AI 개발 지원 플랫폼 ‘AI EasyMaker’ ▲ 협업형 AI 플랫폼 ‘Dooray! AI’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솔루션 파트너사와 지역 기업·기관들과 협력해 국내 AI 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발전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부산 팝업스토어 운영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용두산 분식’을 진행한다.팝업스토어는 부산광역시가 주관하는 ‘2025 용두산공원 나이트팝업’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다. 26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부산 남포동 용두산공원 일대에서 운영된다.레트로 감성의 분식집 콘셉트를 구현한 현장에는 체험존과 더불어 굿즈존, 포토존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안대를 착용하고 대형 뒤집개로 부산 먹거리가 그려진 카드를 뒤집어 성공하면 쿵야 레스토랑즈 한정 굿즈를 받을 수 있다.굿즈존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형, 피규어,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 한정 제품으로 티셔츠·짐색·일러스트 엽서·프린팅 인형 키링 등 신상 굿즈들도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