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계열 유진이엔티, K-컬쳐 페스티벌 후원티웨이항공, 일본 사가현 특가 프로모션 진행에어부산, 산업재해 비상대응 훈련 실시
  • ▲ ⓒ코웨이
    ▲ ⓒ코웨이
    ◆코웨이, 임직원 자녀 대상 생태환경교육 진행

    코웨이가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 위치한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및 지인을 대상으로 어린이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비와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를 주제로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 양성 전문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지도 아래 진행됐다. 코비는 지난해 임직원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코웨이의 사회공헌 캐릭터다. 이번 교육에서 코비는 어린이들이 환경 보호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5~7세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했다. 먼저 물과 공기의 중요성,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눈높이 교육과 자연물을 활용한 우리 가족 소개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이후 참가자들은 ‘코웨이 생태숲 1호’가 조성된 지타워 3층 야외공원으로 이동해 본격적인 탐사활동을 펼쳤다. 

    ‘코웨이 생태숲’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과 산림청이 지정한 멸종위기 식물을 심은 참여형 생태 교육 공간으로, 곤충 등 야생동물의 서식처이자 지역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참가자들은 생태숲 1호에 식재된 다양한 식물을 살펴보고, 육생비오톱에서 곤충을 직접 채집하고 관찰했다.

    ◆글로벌세아그룹 인디에프, 라이징 브랜드 편집숍 ‘위뉴’ 선봬

    글로벌세아그룹 계열사 인디에프가 1020세대를 겨냥한 편집숍 ‘위뉴’를 공개하고, 1호점과 2호점을 연이어 오픈했다고 밝혔다.

    위뉴는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1020세대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라인업을 제공하기 위해 ‘취향이 머물고, 감각이 아카이빙되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특히, 최근 SNS 등 온라인에서 주목받으며 떠오르는 ‘라이징 브랜드’를 빠르게 선별한 후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장시킨 점이 ‘위뉴’만의 특징이다.

    또한, 패션 편집 매장의 핵심 콘텐츠인 새로운 브랜드의 발굴과 성장을 돕기 위해 위뉴 매장 내에 ‘큐레이티드 제곱’이라는 특별 공간을 조성해 입점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감각과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위뉴 1호점은 지난달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오픈했으며, 지난 1일 현대백화점 충청점에 2호점을 선보였다. 

    인디에프 관계자는 “고객들이 새로운 감각과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샘,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성황리 마무리

    한샘은 지난 9월 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창립 55주년 기념 대규모 할인 행사 ‘쌤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쌤페스타’는 한샘이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 전 카테고리에 걸쳐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이다. 이번 하반기에 진행된 쌤페스타에서는 약 1,500개 제품을 최대 85% 할인가에 선보이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의 첫날 주문액은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행사 대비 17% 증가하면서 역대 쌤페스타 오픈 매출 중 가장 높은 기록을 경신했다. 행사 전체 기간의 일평균 주문액도 상반기 대비 5% 상승했고, 9월 온·오프라인 계약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증가하는 등 호실적을 올렸다.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는 인기 상품을 한샘몰에 전략적으로 노출하며 완판과 최고 매출 등 연달아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 ‘55년 전 가격’ 이벤트에서는 샘키즈 수납장과 낮은 수납장이 각각 15분과 4분 만에, 프라임 리츠 홈바형 천연가죽 리클라이너 소파는 단 3분 만에 완판됐다.

    한샘 관계자는 “창립 55주년을 맞아 진행한 쌤페스타가 다양한 신기록을 세우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라고 말했다.

    ◆유진그룹 계열 유진이엔티, K-컬쳐 페스티벌 후원

    유진그룹 계열 유진이엔티가 K-컬처 페스티벌 ‘KOOM 2025’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현지 시간) 3일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듀갈 그린하우스에서 열리며, 유진이엔티는 콘텐츠 제작 파트너로도 참여한다. KOOM 페스티벌은 미국 한인 창업자 네트워크 ‘UKF’가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한인 창업가들의 연결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1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트업 피치 대회, 글로벌 연사 세션, 기업·브랜드 전시, K-푸드 부스, K-POP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유진이엔티는 이번 행사에서 단순한 후원을 넘어, K-컬처와 K-스타트업이 세계 무대로 뻗어 나가는 여정을 담은 콘텐츠 제작에도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국내외 방송사 및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유진이엔티 관계자는 “KOOM 페스티벌은 기술과 문화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축제”라고 밝혔다.

    ◆에어서울, ‘코리아 그랜드 세일’ 참가

    에어서울이 재단법인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방한 외래 관광객 유치와 관광 소비 촉진을 통해 인바운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오는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에어서울은 이에 앞서 16일부터 프로모션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중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최대 할인을 선보이며, 추가 혜택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해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서울은 이번 프로모션 외에도 K-POP, K-뷰티 등 콘텐츠와 연계한 제휴 혜택과 부가서비스 할인 등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쿠, ‘대한민국 SNS 대상’ 생활가전 부문 최우수상 수상

    쿠쿠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직장인 공감형 채널 컨셉으로 생활가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브랜드 48주년을 맞이한 쿠쿠는 인스타그램에서 공감형 콘텐츠 콘셉트로 ‘쿠케터의 온앤오프’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쿠케터의 온앤오프’는 낮에는 브랜드와 제품 관련 콘텐츠를, 퇴근 후에는 직장인의 생활 모습을 반영한 리얼 라이프 콘텐츠로 직장인 고객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퇴근 후 일상을 일기 형식으로 담은 ‘쿠케터의 OFF’ 시리즈는 고객 친화적인 언어와 리얼리티를 담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블로그 채널 간 컨셉을 연계하여 세계관을 이어 나가며 고객 소통을 한층 강화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티웨이항공, 일본 사가현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이 ‘일본 사가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본 사가현 특가’ 프로모션은 10월 17일(금) 오전 10시부터 오는 10월 31일(금)까지 약 2주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내년 3월 28일까지다. 먼저 인천~사가 노선 전용 선착순 한정 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된 1인 편도 총액 기준으로 6만87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13% 할인된 가격에 사가 노선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15만 원 이상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제공 한다. 뿐만 아니라 티웨이항공은 사가현 여행자들이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렌터카, 리무진 택시 등의 특별 제휴 혜택도 선보인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아름답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인 소도시 사가현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위닉스, ‘대한민국 SNS 대상’ 2년 연속 수상

    위닉스가 지난 10월 16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 15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위닉스가 운영하는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 유익한 정보 제공, 차별화된 콘텐츠 품질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위닉스 관계자는 “올해 대한민국 SNS대상은 2년 연속 수상, 소비자 투표로 선정된 상이라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에어부산, 산업재해 비상대응 훈련 실시

    에어부산이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16일 부산 강서구 소재 사옥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재해 비상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소화기 및 완강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한 집중 훈련을 통해 초기 화재 진압 및 인명 구호 조치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그 외에도 화재 발생 시 ▲신속한 119 신고 및 비상벨 작동 ▲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 사용 ▲대피 행동 요령 등 실제 상황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으로 훈련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교육과 훈련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시아나 소속 스타얼라이언스, ‘북미 최고 공항 라운지’ 선정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의 LA공항 라운지가 ‘2025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6년 연속 ‘북미 최고 공항 라운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A공항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는 할리우드 힐스를 전망할 수 있는 있는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1670㎡에 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 라운지로 오랜 기간 동안 업계의 각종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어언스 CEO는 “이번 수상은 로스엔젤레스 라운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헌신하는 팀의 노력과, 협력해준 회원사 항공사들의 공로 덕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