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NS Go!’ 첫 활동CU, 김천김밥축제 경연 대회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 출시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특색 있는 식품업체 발굴·지원
-
- ▲ ⓒNS홈쇼핑
◇ NS홈쇼핑,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NS Go!’ 첫 활동
NS홈쇼핑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NS Go!’의 첫 활동으로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보태Go!’ 봉사활동을 펼쳤다.22일 인천 강화군 화도면 일대 강화남부농협 관내 농가에서 진행됐으며, NS홈쇼핑 임직원을 비롯해 농협경제지주 임직원, 시민 환경단체 및 대학생 자원자 등 총 40여 명이 함께했다.봉사자들은 고추 수확 후 남은 고추대를 뽑고 정리하는 작업을 함께하며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농가 일손 돕기를 마친 이후에는 인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복지시설 교육환경개선 및 체험활동 지원도 실시 했다.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인력난을 해소하고, 농가의 실질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
- ▲ ⓒW컨셉
◇ W컨셉, 여성 백 브랜드 '메종 누아' 단독 론칭
W컨셉은 오는 24일 ㈜앤템포와 공동 개발한 신규 브랜드 ‘메종 누아(maison nua)’를 단독 출시한다. 메종 누아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을 모토로 내세운다. 미니멀리즘에 깊이를 더해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가을∙겨울(FW)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상품은 토트백, 숄더백 등 4종이다. 대표 상품은 ‘블랙 베리백’, ‘텀블 쇼퍼백’으로 천연 소가죽 소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특징이다. 20만 원 선의 부담 없는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상품 수(SKU)를 확대할 예정이다. -
-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맨즈컬렉션 론칭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새로운 남성 브랜드 SHINSEGAE MEN’S COLLECTION(신세계맨즈컬렉션)을 선보인다. 첫 방송은 오는 25일 저녁 6시30분이다.
신세계맨즈컬렉션은 신세계만의 감성을 담아 완성한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최초로 만든 브랜드로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라이선스를 통해 재구성했으며, 글로벌 패션 기업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직접 디자인했다.
‘기본에 충실한 옷’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 제품에 반영해, 불필요한 장식이나 화려한 디자인은 배제하고, 고급 소재와 차별화된 패턴을 활용해 실용성과 품질의 균형을 맞췄다. 이번 시즌에는 캐시미어와 울을 소재로 한 4종류의 상품을 먼저 선보인다. -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BAC 명산 100 버스' 운영
블랙야크가 국내 최대 규모 아웃도어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 회원들을 위한 ‘BAC 명산 100 버스’를 운영한다.
전국 명산을 오르며 인증하는 BAC의 대표 프로그램 ‘명산 100’의 접근성을 높이고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BAC 명산100 버스’는 산행하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아 9월부터 매 주말 운영되고 있다.
가입만 하면 BAC 공식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 예약이 가능한 ‘BAC 명산 100 버스’의 탑승권은 BAC 도전 프로그램 인증으로 적립된 BAC 코인을 사용해 할인 구매가 가능하며, 회원들의 안전한 산행을 도울 수 있도록 버스에는 블랙야크만의 아웃도어 전문가 ‘블랙야크 셰르파’가 동행한다. -
- ▲ ⓒBGF리테일
◇ CU, 김천김밥축제 경연 대회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 출시CU가 김천시와 손잡고 경연 대회 우승작인 ‘호두마요 제육김밥(3600원)’을 오는 28일 내놓는다.이 상품은 지난 8월 BGF리테일과 김천시가 공동 개최한 ‘제 2회 김밥쿡킹대회’에서 5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승을 차지한 레시피로 만들어졌다.김천 특산물인 호두를 사용해 만든 특제 호두마요 소스와 국내산 한돈 제육볶음을 메인 재료로 사용했으며 알알이 씹히는 호두의 식감과 매콤한 제육볶음, 마요 소스의 조화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상품 포장에는 김천김밥축제 캐릭터인 ‘꼬달이’를 넣어 수상작임을 강조했다. -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닷새간 방문자 750만명 돌파CJ온스타일은 오는 26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개막 닷새 만에 모바일 앱·웹 방문자 수가 7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번 ‘컴온스타일’은 라부부·몰리 등 캐릭터로 유명한 팝마트와의 초대형 협업과 셀럽·인플루언서 100인이 직접 써보고 추천한 취향 아이템인 ‘요즘 잘산템’ 큐레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다.모바일 앱 체류시간도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 기은세, 채정안, 박세리 등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의 숏폼 콘텐츠 확장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
- ▲ ⓒGS샵
◇ GS샵, AI 스튜디오 고도화 … 1년 만에 방송 적용률 60% 돌파GS샵이 생성형 인공지능(Gen.AI)을 홈쇼핑 방송 스튜디오에 접목한 ‘AI 스튜디오’를 고도화하며 도입 1년 만에 전체 방송의 60% 수준까지 확대했다.AI 스튜디오는 실제 스튜디오 화면에 AI가 생성한 이미지를 더해 가상의 공간을 구현하는 시스템이다.현재 AI 스튜디오를 가장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상품군은 여행과 뷰티다. 여행 방송에서는 관광지나 여행지의 풍경 등을 구현해 현장감을 높이고, 뷰티 방송에서는 화려한 무대를 통해 이미용 상품의 효과가 직관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돕는다. -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출시세븐일레븐이 동절기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캔 버전 사케 ‘간바레오또상180ml’을 출시했다.‘간바레오또상180ml’은 캔 버전으로 나와 온장고 진열 판매시 사케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일본의 전통 ‘아츠캉’ 방식으로 음용이 가능하다. 따뜻하게 마시면 은은한 쌀 향과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를 이루며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최근 사케를 즐기는 소비층이 MZ세대로 확대됨에 따라 사케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실제로 최근 MZ세대의 일본여행 증가로 일본 주류 문화 경험이 늘어나면서 올해(1/1~10/21) 대표적인 일본 술 사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다. -
- ▲ ⓒ왁
◇ 왁, 한국 전통 콘셉트의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 운영
왁이 한국 전통의 미를 인테리어 콘셉트로 반영한 팝업스토어를 롯데백화점 본점 6층에서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내년 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한국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로 구성됐다. 전통 문양의 창호와 단청에서 영감을 받은 직선과 곡선의 조화를 통해 세련된 공간미를 완성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왁의 25F/W 시즌 주요 컬렉션이 전시된다. -
- ▲ ⓒ뉴발란스
◇ 이랜드 뉴발란스, 엠버서더 윈터와 함께한 2025 FW 플라잉 구스다운 화보
뉴발란스는 엠버서더 윈터와 함께한 2025 F/W 시즌 ‘플라잉 구스다운’ 화보를 일부 선공개했다.
화보는 ‘슈퍼 내추럴 윈터(Super Natural Winter)’ 콘셉트로, 윈터와 플라잉 다운이 만들어내는 초자연적인 겨울의 감성을 담아냈다. 뉴발란스는 초경량·고품질 플라잉 구스다운 라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전에는 없던 특별하고 새로운 겨울을 제안한다.
뉴발란스는 오는 27일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플라잉 77데이(Flying 77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NI 플라잉77 슈퍼라이트 후드형 헤비 구스다운 구매 고객에게 ▲런칭 캘린더 신청 고객 특별 할인 ▲미니 러그 사은품 증정(한정 수량) ▲추첨을 통한 77만 마일리지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10 꼬르소 꼬모 서울, '10 on 10' 쇼핑 위크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11월 1일까지 2025년 ‘10 on 10(텐온텐)’ 슬로우 쇼핑 위크를 연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날부터 청담점과 에비뉴엘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행사 기념 그래픽으로 장식된 캔버스 가방을 선착순 증정한다. 청담점과 에비뉴엘점에서 24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26일까지 신상품(일부 품목 제외)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한다.10 꼬르소 꼬모 서울 카페에서는 제철 재료로 완성한 가을·겨울 신메뉴도 선보인다. -
- ▲ ⓒ오뚜기
◇ 오뚜기,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 출간오뚜기가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을 출간했다.이번 도서는 식품과학자이자 오뚜기 식문화원의 김현위 원장이 집필한 책으로, 인류의 입맛을 자극하고 문명을 뒤흔든 향신료의 세계를 과학, 역사, 인문학의 시선으로 폭넓게 탐구한다.오뚜기가 더 풍요롭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한 ‘오아카이브’ 시리즈의 첫 도서로, 일상의 식재료와 음식, 그리고 그 속에 담긴 다양한 문화와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기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
- ▲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특색 있는 식품업체 발굴·지원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손잡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힙스토어 팝업스토어는 경기 성남시 내에 특색과 경쟁력을 갖춘 로컬 식품 브랜드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역 상권과 대형 유통사의 협력 상생 활동이다.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이 주관하고 현대그린푸드가 운영을 총괄한다.지난 6월 진행한 모집 공고에 총 144개 업체가 지원해, 시민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생과일 주스와 컵과일을 판매하는 '온푸', 베이글 샌드위치 맛집 '더베이글마켓', 제철 식재료로 만든 포카치아가 주력인 '제철소', 쭈꾸미볶음 전문점 '화리화리', 수제 크로아상을 판매하는 '크로아상랩' 등 5개 브랜드가 최종 선발됐다. -
- ▲ ⓒ야놀자
◇ 야놀자, 제1회 AI 해커톤 ‘10X-THON: 2025’ 개최야놀자가 오는 11월6일부터 7일까지 판교 텐엑스홀에서 임직원의 AI 역량 강화와 전사적 AI 전환(AX)을 가속하기 위한 첫 번째 AI 해커톤 ‘10X-THON: 2025’를 개최한다.텐엑스톤은 ‘AI EVERYWHERE – AX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여행 산업 전반에서의 AI 도입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검증하고 사내 AI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그룹 최초의 전사 해커톤이다.이번 행사에는 야놀자를 비롯해 놀유니버스, 산하정보기술, 데이블 등 그룹 주요 국내 멤버사가 모두 참여한다. 최종 선발된 팀들에는 총 16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상위 12개 팀의 프로젝트는 실제 사업 적용과 서비스 상용화를 검토해, AI 혁신이 고객 경험과 업무 환경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
- ▲ ⓒ아워홈
◇ 아워홈, 인천공항T1에 푸드홀 ‘푸드엠파이어’ 오픈아워홈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에 프리미엄 푸드홀 ‘푸드엠파이어’를 오픈했다.지난 7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일반구역 4층 서편 오픈에 이어 이번에는 동편에 새롭게 문을 열었으며, 총 192석 규모로 운영된다.입점 브랜드는 ▲청진동 순두부 ▲니맛(NIMAT) ▲콘타이 총 3곳이다. -
- ▲ ⓒ엔제리너스
◇ 엔제리너스, '한쌈 고추장불고기 반미' 출시엔제리너스가 반미 샌드위치 누적 판매량 700만개 돌파와 함께 신메뉴 ‘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를 오는 24일 출시하며 시그니처 메뉴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는 고추장 불고기의 매콤한 풍미와 아삭한 무채, 감칠맛을 돋우는 상쾌한 깻잎페스토가 신선한 야채와 더해져 마치 ‘한쌈’을 먹는 듯한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한국의 식문화인 ‘쌈’을 베트남 샌드위치인 반미에 녹여내 이국적이면서도 고추장 불고기의 익숙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누구나 호불호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확대 운영스타벅스 코리아가 제주세화DT점 및 제주모슬포점에 이어 ‘느린 우체통’ 운영 매장을 22일부터 전국 10개 매장으로 확대했다.새롭게 느린 우체통을 운영하는 매장은 ▲경주보문 ▲광릉수목원 ▲광주지산유원지입구 ▲대구앞산스카이타운 ▲더북한강R ▲서울타워 ▲양산통도사 ▲춘천구봉산R 등으로 우정사업본부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 우체통을 설치했다.작성한 엽서는 매장에 비치된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후 기재된 주소로 무료로 전달된다. 함께 제공되는 엽서는 대전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회수한 우유팩을 포함하여, 우유팩 함량이 30%인 재생종이로 제작해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에이스스퀘어 인천 계양점’ 오픈에이스침대가 대형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인천계양점’을 신규 오픈했다.‘에이스스퀘어 인천계양점’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에 자리 잡았다. 지상 5층 높이, 약 243평(803㎡) 규모로,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에이스침대의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신규 매장에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로얄에이스(Royal Ace)’의 전 라인업을 포함해 총 10조의 매트리스 체험존을 마련했다. 최상위 매트리스 브랜드 '에이스 헤리츠(ACE HERITZ)’의 체험 공간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에이스침대의 여러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편안한 환경에서 직접 누워 보고 경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