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합류 후 첫 그룹 통합 홍보영상 론칭"그룹의 정체성 완벽히 보여주는 영상" 호평
  • ▲ 한국앤컴퍼니그룹 홍보 영상 주요 장면. ⓒ한국앤컴퍼니그룹
    ▲ 한국앤컴퍼니그룹 홍보 영상 주요 장면. ⓒ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그룹 첫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상은 ‘Question & Act(묻고 실행하라)’ 스토리라인을 중심으로, 기술로 세상을 움직이며 혁신을 실현하는 그룹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번 영상은 한온시스템 합류 이후 처음으로 한국앤컴퍼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등 그룹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하이테크 그룹으로 도약 중이다. 이번 영상은 그룹이 영위하는 다양한 사업 영역을 ▲Mobility Tech(모빌리티 기술) ▲Precision Tech(정밀 기술) ▲Life & Social Value(삶과 사회적 가치) 세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Mobility Tech’에서는 타이어, 배터리, 열 관리 솔루션 등 사람과 사물의 이동을 만드는 핵심 기술을 다뤘다. ‘Precision Tech’는 정밀 가공, 스마트 제조, 차세대 하드웨어, 광학 기술 등 정밀 기술을 통해 미래 산업의 방향을 제시한다. ‘Life & Social Value’는 기술과 감정이 공존하는 리테일의 미래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그룹의 노력을 조명한다.

    ‘Question & Act’를 주제로 한 이번 영상은 “모든 것은 물음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메시지로 시작해, 각 사업 영역에서 던진 질문이 실행과 실현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담았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문제 의식을 가지는 것이 혁신의 출발점”이라는 철학을 반영했다.

    영상은 한국앤컴퍼니 ES사업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문·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공개 직후 그룹 내부 커뮤니케이션 채널에는 “모빌리티 기술, 정밀 기술, 사회적 가치라는 세 가지 테마가 그룹 정체성을 완벽히 보여준다”, “영상 속 ‘묻고, 실행하고, 실현하라!’라는 캐치프레이즈가 뇌리에 강렬하게 남는다” 등 임직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그룹이 추구하는 혁신 방식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프로액티브 컬처’를 바탕으로 실행 문화를 확산하고, 기술로 세상을 움직이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