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철학 아래 기술혁신과 품질표준 선도'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 라돈·폼알데히드 철저 관리"'침대는 과학'이라는 가치 이어갈 것"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가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에서 침대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평가 모델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제품의 품질과 만족도를 종합 평가해 최고 점수를 받은 기업에서 수여된다.

    에이스침대는 그간 품질경영 철학 아래 기술혁신과 품질 표준을 선도해왔다. 1970년대 업계에서 처음으로 젶무 표준화와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이후 KS제품 인증, JIS 마크,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모두 획득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등 제품 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있다. 프리미엄 매트리스 ‘로얄에이스(Royal Ace)’는 15개국 특허를 보유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 기술과 첨단 소재를 결합해 개인 체형에 최적화된 지지력을 제공한다.

    체험 중심의 고객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전국 주요 거점에 위치한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는 전문 매니저가 고객의 수면 습관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술력의 정수는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에서 출발한다. 1992년 설립 이후 침대과학의 혁신을 이끌어온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2006년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국가기술표준원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을 받았다.

    연구소는 라돈 측정실과 화학 실험실을 운영하며 제품 안전성을 철저히 관리한다. 라돈은 환경부 승인 장비를 활용해 업계 유일하게 매트리스 상·하면을 모두 정밀 측정하며, 모든 제품을 한국표준협회 기준치(37Bq/m³)보다 낮은 수준으로 관리한다.

    폼알데하이드 역시 전문 기관과 동일한 방식으로 검사하고 있다. 2012년 이후 생산된 모든 제품에는 E0 등급(0.5㎎/L 이하) 자재만을 사용 중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품질 연구를 통해 ‘침대는 과학’이라는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