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AI, ‘바르코 보이스’ 활용 게임제작 공모전 개최NHN KCP, QR·NFC 주문 기능 추가한 ‘KCP 오더’ 출시카카오모빌리티, 미디어렙 3사와 디지털 옥외광고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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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슨 ‘단풍잎 놀이터’, 행정안전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선정

    넥슨과 넥슨재단이 경기도 의정부시에 조성한 ‘단풍잎 놀이터’ 2호가 2025 행정안전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은 전국 8만4000여개 놀이시설 중 시·도와 교육청으로부터 추천받은 시설을 대상으로 매년 우수 시설을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는 전국에서 총 8곳이 지정됐으며, 이 중 실외에 위치한 공공 놀이터는 ‘단풍잎 놀이터’ 2호를 포함한 단 2곳만 선정됐다.

    단풍잎 놀이터 2호는 ▲학교와 주거지 인근에 위치한 높은 접근성과 활용도 ▲대근육 발달을 돕는 다양한 신체 놀이기구 구성 ▲쾌적한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게임 IP 기반 공간 연출을 통한 흥미로운 놀이 경험 제공 ▲조성 과정에서 운영된 참여 워크숍(‘단풍잎 용사단’)을 통한 아동 참여형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총 1000㎡ 규모의 ‘단풍잎 놀이터’ 2호는 ‘돌의 정령’을 콘셉트로 한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놀이터로 돌의 정령 조합놀이대와 마운딩, 모래놀이 공간, 터널, 트랙 등 다양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 놀이터 곳곳에는 돌의 정령 캐릭터가 숨겨져 있어 아이들이 캐릭터를 찾으며 자연스럽게 놀이에 몰입할 수 있다.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는 “앞으로도 용사님들과 함께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C AI, ‘바르코 보이스’ 활용 게임제작 공모전 개최

    NC AI가 자사의 음성 합성 기술 ‘바르코 보이스’를 활용한 ‘제2회 바르코 활용 게임제작 공모전 Voice편’을 개최한다.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된다. 제출 마감은 12월 31일까지로 참가자는 바르코 보이스를 활용한 5분 이내의 게임 시연 영상, 결과 설명문서, 음성 합성 활용 증빙 자료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 기준은 ▲바르코 보이스 활용도 ▲게임의 독창성 ▲완성도로 구성되며, 특히 인공지능 음성 기술을 게임성과 스토리텔링에 얼마나 창의적으로 녹였는지가 핵심 평가 포인트다. 총상금 500만 원 규모로,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100만 원, 우수상(2팀)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1차 온라인 심사는 2026년 1월 2일, 2차 현장 심사는 1월 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NC AI는 바르코 보이스와 트랜스레이션 기술을 결합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 공모전, 바르코 사운드 중심 사운드 디자인 공모전 등 프로그램을 이어가며 개발자와 크리에이터 중심 AI 실험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수진 NC AI CBO는 “바르코 보이스 공모전은 AI가 게임 몰입 경험을 어떻게 진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는 상징적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N KCP, QR·NFC 주문 기능 추가한 ‘KCP 오더’ 출시

    NHN KCP는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KCP POS+’에 QR과 NFC 기반 주문 서비스 ‘KCP 오더(KCP Order)’ 기능을 추가했다.

    KCP POS+는 POS·키오스크·오더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NHN KCP의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이다.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연동돼 매장 내 주문 데이터를 모든 기기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KCP POS+에 신규 추가된 ‘KCP 오더’는 테이블·픽업 주문을 모두 지원하는 통합 오더 서비스로, ▲NFC 오더 ▲QR 오더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NFC 오더는 스마트폰의 NFC 센서를 이용한 비접촉 주문 서비스로, NFC 태그 칩이 내장된 스티커를 테이블에 부착하는 것만으로 설치가 완료된다. QR 오더는 비대면 주문 방식으로, 픽업 방식과 테이블 주문 방식을 함께 제공한다. 부착형과 스탠드형 두 가지 형태를 지원하며, 매장 업종, 인테리어, 좌석 구성에 따라 맞춤 설치가 가능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돕는다.

    NHN KCP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매장 솔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미디어렙 3사와 디지털 옥외광고 협력

    카카오모빌리티가 국내 대표 미디어렙사들과 디지털 옥외광고(Digital Out of Home)를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연동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옥외매체에 대한 단순 광고 송출을 넘어, 실시간 광고 거래와 데이터 기반 효율 분석이 가능한 수준의 기술적 연동을 추진하는 것이다. 자동 입찰 방식인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옥외매체에도 가능해져 광고 생태계가 한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미디어렙 3사와 각각 MOU를 체결하고 ▲DOOH 등 옥외광고 상품 기획과 판매 협력 ▲광고 플랫폼 간 연동을 통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현 ▲옥외광고 상품 공동 기획과 미디어 패키지 개발 ▲공동 마케팅, 광고 효과 측정 등 시장 경쟁력 강화 등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고플랫폼과 옥외광고 간 연동의 실질적 시장 표준을 구축하고, 옥외광고 산업의 기술적 전환점을 마련한다는 포부다. 미디어렙사들은 광고 집행 영역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어 광고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광고사업팀 이사는 “향후 국내외 광고 플랫폼과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소외 계층에 스마트팜 재배 작물 기부

    롯데이노베이트가 스마트팜 플랫폼 ‘도시의 푸른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작물 300박스를 금천구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스마트팜에서 생산된 친환경 채소를 전달해 건강한 먹거리를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이노베이트의 ‘도시의 푸른농장’은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롯데이노베이트 자체 기술로 자동화한 스마트팜 플랫폼이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정보보안경영 표준 'ISO27001' 인증 취득

    위메이드플레이는 정보보안 부문 글로벌 표준으로 인정되는 ISO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심사를 통과하고 인증을 완료했다.

    ISO 제정기관인 국제 표준화 기구의 취득 후 인증 절차로 진행한 이번 심사는 취득 심사와 동일한 내용이 인증 유지 적합성 검증 목적으로 진행됐다. 취득 심사 대상인 4개 영역에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 유출 등이 추가된 93개 항목 검증을 통과한 위메이드플레이는 2020년부터 6년 연속 ISO 인증 기록을 세우게 됐다.

    김성훈 위메이드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는 “고객과 시장의 높아진 보안 수요를 충족할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부산서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행사 성료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의 부산 오프라인 행사 ‘AIR PUBG : First Class’를 성황리에 마쳤다.

    AIR PUBG : First Class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문화홀에서 진행됐다. 하늘 위 퍼스트 클래스를 콘셉트로, ‘플레이 라운지’와 ‘스페셜 라운지’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관객들을 맞이했다.

    플레이 라운지에서는 참관객과 파트너 스트리머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매치를 진행하고, 순위에 든 참가자에게 풍성한 경품을 전달했다. 또한 매일 2회씩 진행된 ‘스페셜 라운지’에서는 ‘PUBG’ 프로팀 선수단 등 특별 게스트들과 함께한 스페셜 매치가 펼쳐졌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께 더 나은 즐거움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