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식품 제조사들과 전략적 제휴 지속간편식, 빵 등 차별화 협업 상품들 인기고객 인지도 높은 K만두 대표 제품 비비고 만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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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글로벌 K푸드 브랜드인 비비고의 만두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달 CU와 CJ제일제당이 출시하는 간편식 시리즈는 총 7종이다. 각 제품에는 비비고 만두를 통째로 넣어 특유의 육즙 가득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냈다.먼저 왕교자 김밥 2종(고기, 김치, 각 3400원)은 김밥 한 줄 당 3개의 왕교자 만두를 통으로 넣어 비비고 왕교자의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3XL 물만두 강정 삼각김밥(1900원) 속에는 비비고 물만두를 튀긴 후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입혀 넣고 식감과 맛을 강화했다.겨울철 따뜻한 국물류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겨냥해 내놓는 떡만둣국(5700원)은 깊고 진한 사골 육수에 비비고 고기, 김치 왕교자와 떡을 한 데 담아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너비아니&왕교자 한상 도시락(5500원)은 바삭하게 튀겨낸 비비고 왕교자, 물만두를 비롯해 달콤한 너비아니와 4가지 한식 반찬을 한 데 담아 외국인도 즐기기 좋은 K도시락을 완성했다.이밖에 왕교자 핫도그(3600원)는 비비고 왕교자를 바삭하게 튀긴 뒤, 매콤달콤한 강정 소스를 입혀 샐러드와 함께 핫도그로 만들었으며, 군만두 버거(3200원)에는 매콤달콤한 소스를 바른 비비고 군만두를 2개 통째로 넣고 K햄버거를 만들었다.김배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CU는 빠른 트렌드 대응력, 18000여 오프라인 점포에 기반한 높은 상품 전개 역량으로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CU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하는 시도들을 거듭하며 다양한 K푸드를 전세계에 알리는 K트렌드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CU는 지난해부터 유수의 식품 제조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이어가며 상품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실제 CU가 국내 대표 식품 제조사인 농심, 오뚜기와 함께 선보인 간편식 시리즈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농심 짜파게티, 배홍동 시리즈는 각 200만 개, 1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오뚜기와 협업한 매코매요 시리즈는 약 420만개가 판매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