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단기 공사·예산 효율화·저소음 시공 강점2층·13개동·91실 규모…상주직원 동선 고려
  • ▲ 드림 포레스트 전경. ⓒ자이가이스트
    ▲ 드림 포레스트 전경. ⓒ자이가이스트
    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XiGEIST)는 강원 춘천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 목조모듈러로 지은 직원 기숙사단지 '드림 포레스트'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자이가이스트는 지난 5일 드림 포레스트 준공을 기념해 엘리시안 강촌에서 강원 및 수도권 리조트 대표 및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해 '드림 포레스트 데이'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빠른 공사기간으로 리조트 운영에 영향을 최소화하는 모듈러 건축 솔루션을 현장에서 직접 소개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리조트 관계자들은 모듈러공법으로 건립된 기숙사를 직접 돌아보며 해당공법이 가진 초단기 공사와 예산 효율화, 저소음 시공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단지는 지상 2층·13개동·91실 규모로 조성됐다. 상주직원들의 다양한 거주패턴을 고려해 생활동선이 중첩되지 않도록 동선을 분리하고 좁은 공간에서도 자연채광과 통풍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설계를 선보였다.

    자이가이스트 관계자는 "드림 포레스트는 리조트 운영환경에 최적화된 모듈러 모델을 현장에 적용한 프로젝트"라며 "리조트에서 모듈러가 가지는 효율성과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실용 중심 모듈러 솔루션을 개발해 리조트와 단독주택, 숙소형 건물 등 다양한 유형으로 모듈러를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