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유용욱 셰프와 협업한 테이스티 저니 샌드위치 인기CJ프레시웨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 통해 15곳 지원 결실신세계면세점, 임직원 참여 업사이클링 봉사
-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유용욱 셰프와 협업한 테이스티 저니 샌드위치 인기스타벅스 코리아가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테이스티 저니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가 출시 첫날부터 당일 매진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현재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점, 망원한강공원점, 서울숲역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용산역써밋R점 등 총 5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 중이다. 출시 첫날 모든 매장에서 조기 매진된 바 있다. 이후에도 매장별로 기존 인기 샌드위치 상품보다 2~5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판매 매장에서 샌드위치 판매 순위 1위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
- ▲ ⓒ노랑통닭
◇ 노랑통닭, 제주 지역 특산물 활용한 ‘우도 땅콩 치킨’ 출시노랑통닭은 제주 지역 특산물인 우도 땅콩을 활용한 신메뉴 ‘우도 땅콩 치킨’을 출시한다.신제품은 지역 경제와 연계한 ‘로코노미’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메뉴로, 노랑통닭이 지역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며 선보이는 첫 지역 연계 치킨이다. 제주의 대표 특산물에 노랑통닭만의 조리 노하우를 더해 기존 메뉴와는 차별화된 이색 메뉴를 완성했다.‘우도 땅콩 치킨’은 노랑통닭 특유의 바삭한 치킨에 고소한 풍미의 우도 땅콩을 입히고, 상큼한 맛의 청귤 베이스 소스를 더해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기존 치킨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고소함과 산뜻함의 조화를 통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우도 땅콩 치킨’은 △뼈 △순살 △인기 부위로 구성된(다리, 날개, 봉) 콤보, 순살 반마리 치킨과 눈꽃치즈떡볶이가 함께 구성된 세트 메뉴까지 총 4가지 구성으로 판매되며,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
- ▲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대학생 요리 경연대회 수상 메뉴 조식으로 선봬신라스테이가 ‘대학생 요리 경연대회’ 수상 메뉴 3종을 전국 신라스테이 조식 메뉴로 선보인다.신라스테이는 지난 9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호텔 조식 신메뉴로 구현해 고객에게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참가 학생들에게는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수상작은 △ 대상 ‘들깨 보리 리조또’ △ 최우수상 ‘무르그 마크니 커리’ △ 우수상 ‘헬시 모닝 후무스’다. 세 메뉴 모두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하면서도 조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 통해 15곳 지원 결실CJ프레시웨이가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 운영을 확대 중이다.CJ프레시웨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한 동행주방은 CJ프레시웨이 소속 안전 전문가가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식품위생·산업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안전한 주방환경 조성을 위한 매뉴얼과 위생 키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올해 운영 2년차를 맞아 연간 지원 대상을 8곳으로 늘리고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외에도 안전한 급식 운영이 절실한 장애인 거주시설을 신규로 추가하는 등 범위를 확대해 의미를 더했다. 그 결과 2년간 총 15개 시설의 주방 환경을 개선하며 지역 이웃들이 보다 안전한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임직원, 중기부 장관 표창여기어때가 지난 16일 진행된 TOPS 어워즈에서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 박지훈 매니저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TOPS’ 프로젝트를 통한 지자체 우수 펜션 발굴 및 펜션 업계 살리기에 집중한 결과다.TOPS는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우수 상인을 발굴하는 상생 프로젝트로, 여기어때는 올해 숙박 부문을 맡아 300개의 우수 펜션 발굴 및 마케팅 운영 등을 지원했다. -
- ▲ ⓒ교원투어
◇ 교원투어 여행이지,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 선봬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선보인다.이 상품은 대만 위스키·맥주 양조장과 트렌디한 바, 주류 전문 매장 등을 방문하는 ‘체험형 주류 여행’이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또한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으로 고품격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20~30대만 예약할 수 있고, 출발일은 2026년 1월30일과 2월5일이다. -
- ▲ ⓒCJ웰케어
◇ CJ웰케어, 두뇌 건강 기능성 제품 ‘브레인메이트’ 출시CJ웰케어는 고순도 포스파티딜세린을 적용한 두뇌 건강기능성식품 ‘브레인메이트’를 출시했다.브레인메이트에 함유된 포스파티딜세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식물성 원료에서 극소량(0.001%)만 추출되는 성분으로, 순도 확보가 어려운 원료에 해당한다.CJ웰케어는 원료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독자적 제조공정 적용을 통해 국내에서 추출·정제 과정을 거쳐 고순도 농축을 구현했다. -
- ▲ ⓒhy
◇ 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동절기 연탄나눔 봉사활동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가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봉사활동은 1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진행됐다. 사손펴 hy 중앙연구소 위원회 20여 명이 참여해 연탄보일러 사용 가정에 연탄 800장을 전달했다. -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레바논평화유지단 동명부대 32진에 포카리스웨트 지원동아오츠카가 1월 파병 예정인 레바논평화유지단(동명부대) 32진 장병 200여명에게 포카리스웨트 분말 1300포를 지원했다.동아오츠카는 레바논의 혹서와 건조한 기후 속에서도 효율적인 수분 보충이 가능하도록 분말 형태의 포카리스웨트를 지원했다.포카리스웨트 분말은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군 장병들이 훈련이나 작전 중에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이온 보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
- ▲ ⓒ이랜드이츠
◇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매출 전년 대비 2배 성장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이번 사전예약 인기는 1~2인용 딸기 생크림 케이크 ‘윈터베리 화이트 가든 R’과 교토 우지산 말차를 활용한 ‘스노우 위시 트리’가 견인했다.‘윈터베리 화이트 가든 R’은 동물성 100% 생크림과 제철 딸기 조합을 레귤러 사이즈로 구성한 케이크로, 화려한 비주얼이 강점이다. 최근 소규모 홈파티나 커플, 1인 소비가 늘어나는 흐름과 맞물리며 사전예약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특히, 2만원대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측면에서도 주목받았다.‘스노우 위시 트리’는 ‘말차 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인기를 얻었다. -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임직원 참여 업사이클링 봉사 … 친환경 필통 제작·기부신세계면세점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업사이클링 필통과 문구류 세트를 제작해 지역 아동들에게 기부했다.이번 활동을 통해 서울 성동5호점우리동네키움센터를 포함한 성동구 내 우리동네키움센터 14곳에 총 1천만 원 상당의 물품이 전달됐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쉼·여가·놀이 공간을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임직원들은 우유팩 인쇄 과정에서 발생한 깨끗한 인쇄 파지를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키트를 활용해 친환경 필통을 제작했으며, 여기에 다양한 문구류를 더해 세트로 구성했다. -
- ▲ ⓒ신세계사이먼
◇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테이스티 오더’ 서비스 도입신세계사이먼이 모바일 F&B(식음) 주문 서비스인 ‘테이스티 오더’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도입한다.기존에는 매장별로 줄을 서서 대면 주문만 가능했다면, 이제는 모바일로 비대면 간편 주문이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신세계 아울렛 앱(APP)이나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푸드코트와 식음 매장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원하는 매장과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
- ▲ ⓒ아이파크몰
◇ 아이파크몰, ‘용산곤충관’ 오픈HDC아이파크몰이 숲과 흙, 그리고 살아있는 곤충 체험관을 선보인다.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오는 23일 용산점 리빙파크 6층 ‘키즈 앤 하비(Kids&Hobby)’ 공간에 도심 속 자연 생태 체험관인 ‘용산곤충관’을 공식 오픈한다.‘용산곤충관’은 지난 7월 여름방학 시즌, 팝업 공간인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던 ‘여주곤충박물관’ 팝업스토어를 정규 매장으로 안착시킨 결과물이다. -
- ▲ ⓒ대교
◇ 대교, 초등 영어 듣기 기초 강화 프로그램 ‘눈높이리스닝핏’ 출시대교는 초등 영어 듣기의 기초 체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디지털 청취 학습 프로그램 ‘눈높이리스닝핏(ListeningFit)’을 신규 론칭했다.‘눈높이리스닝핏’은 영어 듣기에서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히는 ‘소리-의미 연결의 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기초 프로그램이다.프로그램은 핵심 대화문과 네 가지 변형 대화문으로 구성된 확장형 스크립트 구조를 적용해 하나의 주제를 다양한 맥락에서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암기에 의존하지 않고 맥락 속에서 어휘∙표현∙문장 패턴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나선형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강화군 우수 상품 판로 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홈앤쇼핑은 지난 17일 강화군청과 함께 강화군에 자리한 우수 농산물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강화군 소재 우수 상품 발굴 ▲TV홈쇼핑을 포함한 국내외 판로 지원 ▲지속 가능한 상생 협력 체계 구축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특히 협약에 앞서 강화군 내 우수 농산물 3개품목을 최종 선정해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 품목은 ▲강화순무 ▲강화인삼 ▲강화섬쌀이다. -
- ▲ ⓒNS홈쇼핑
◇ NS홈쇼핑, 서초구 ‘우수 기부기업’ 선정 감사패 받아NS홈쇼핑은 지난17일 서초구가 주최한 ‘2025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서 우수기부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서초구의 기부자 예우 행사로, 관내 민·관 추천을 통해 선정된 우수 기부자와 기관 관계자 등 100인이 참석했다.NS홈쇼핑은 ‘2025 서리풀뮤직페스티벌’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문화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청양군 청소년에 ‘사랑의 도서 기증’애경산업은 청양군,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18일 오전 10시 청양군에 소재한 정산고등학교에서 ‘사랑의 도서 기증 전달식’을 진행했다.애경산업이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도서 기증 전달식은 지역사회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이다.애경산업은 청소년이 읽어야 할 필독 도서 1000여권을 기증했다. 기증된 도서는 학생 1명당 5권씩 배분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