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네이버웹툰 ‘더블클릭’과 협업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외 재난 피해학교 복구 지원 5000만원 기부KT알파 쇼핑, VIP 고객 대상 클래식 연주회 성료
  • ▲ ⓒ컴투스
    ▲ ⓒ컴투스
    ◆컴투스, 자원 선순환 공로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 수상

    컴투스는 환경 보호와 자원 선순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컴투스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자원 순환 실천과 환경 인식 개선 활동에 참여해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은 것이다.

    컴투스는 지난 8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그린리턴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

    한편, 컴투스는 그린리턴 사업 외에도 다양한 환경 보전 노력과 함께 지역 어르신을 위한 치매 예방 교구 제작과 지역사회 김장 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네이버웹툰 ‘더블클릭’과 협업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에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더블클릭’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웹툰 ‘더블클릭’의 메인 캐릭터 ‘스피로’가 신규 전략가 레전드로 등장한다. 신규 레전드 ‘스피로’는 스킬 사용 시 ‘더블클릭 모드’로 전환되는 특수한 기믹을 보유하고 있다. 모드 활성화 중에는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 입력 타이밍에 따라 서로 다른 공격이 발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기념해 신규 모드 ‘점령: 속전속결’도 아레나에 최초로 추가된다. 해당 모드는 기존 점령 모드를 기반으로 캐릭터 기술과 장비의 재사용 대기시간, 상태 이상 지속시간이 짧아져 더욱 빠르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박문형 5민랩 대표는 “신규 레전드와 모드를 비롯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한층 풍부한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외 재난 피해학교 복구 지원 5000만원 기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험가의 이름으로 해외 재난 피해학교 복구 지원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검은사막은 12월 3일부터 17일까지 모험가가 인게임에서 학교 건설에 참여할 수 있는 ‘올비아 아카데미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를 통해 검은사막 모험가들은 검은사막 게임 내 학교 형태의 ‘올비아 아카데미’ 공사의 완공을 직접 돕는 데 참여했다.

    이벤트 참여 모험가들의 마음을 모아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험가의 이름으로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NGO 굿네이버스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재난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 학교에 검은사막 모험가 이름으로 학교 건물 보수 비용으로 사용된다.

    ◆KT알파 쇼핑, VIP 고객 대상 클래식 연주회 성료

    KT알파 쇼핑이 VIP 고객을 위한 ‘연말 클래식 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홈쇼핑 주요 고객층에게 새로운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Coucou Ensemble(꾸꾸 앙상블)이 연주하는 스토리텔링형 연주회로 KT알파 쇼핑 VIP 고객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총 8곡의 클래식 공연과 이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해설이 약 1시간 동안 이어지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고객 초청행사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KT알파 쇼핑은 오는 1월에도 특별한 행사를 이어간다. 내년 1월에는 신년맞이 타로클래스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티빙, 연간 서비스 리포트 공개 … “경험하는 플랫폼 전환”

    티빙(TVING)이 지난 1년간의 서비스 변화와 성과를 정리한 연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콘텐츠 소비 방식부터 라이브 시청 구조, 팬 참여 경험, 뉴스·광고, 접근성에 이르기까지 시청 경험 전반을 재설계해 온 과정을 정리한 보고서다. 티빙이 ‘보는 OTT’에서 ‘경험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전환해 온 설계의 결과를 담았다.

    티빙 관계자는 “내년에도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에 두고 더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머무를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쉴더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 ‘의정부지검장 표창’ 수상

    SK쉴더스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는 이용주 경호팀장이 범죄 피해자 보호와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ADT캡스는 지난 2019년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6년째 범죄 피해자들을 위한 신변 보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표창은 ADT캡스 경호팀 ‘법정 동행’ 지원이 범죄피해자의 신변 안전을 확보하고, 보복 범죄 등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향후 ADT캡스는 범죄·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목표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경호 역량을 바탕으로 범죄 피해자 보호는 물론 지역사회 전반의 안전 수준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