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금호파크자이' 등 주요 단지 '눈길'


  • 4월 넷째 주에는 전국에서 약 1만 가구가 청약 일정을 시작한다.

    19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4월 넷째 주에는 전국 13개 단지 9910가구가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14곳이 오픈해 올 들어 가장 많다.

    ◇분양 단지

    우미건설은 경기 용인시 역북지구 C블록에서 '용인역북지구우미린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34층, 전용 84㎡, 총 1260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대부분 가구가 판상형구조로 설계된다.

     

    용인경전철 명지대역사 역세권으로 분당선 기흥역과 환승이 가능하다. 이마트가 인근에 있고, 초등학교 1개교가 신설되며 역북초 등 초등학교 3개교, 용신중, 용인고교등이 있다.

    현대건설은 은평구 응암동 일대 응암1주택재건축정비구역에 '힐스테이트백련산4차'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19층, 13개 동, 전용 59∼84㎡, 총 963가구 규모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기존에 공급된 힐스테이트백련산 1∼3차 3221가구와 합치면 4184가구의 대단지가 형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응암초가 있으며, 사립초인 명지초·충암초도 인근에 있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권이며, 3호선 녹번역, 6호선 응암역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내부순환도로의 진입이 편리해 광화문 등 도심권까지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

    오는 21일 부산 부산진구 '부산연지동삼정그린코아'에서 당첨자가 공개된다. 이어 22일 서울 서대문구 '아현역 푸르지오'의 새주인이 발표된다.

    이밖에 △경북 경산시 '경산역풀리비에' △경북 구미시 '형곡금호어울림포레' △경기 시흥시 '시흥배곧한신休플러스' 등 총 20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

    경기 화성시 '탄2신도시2차푸르지오'의 계약이 오는 21일 시작된다. 같은 날 울산 중구 '울산약사더샵'이 계약일정을 진행한다.

    이 밖에 △서울 금천구 '롯데캐슬골드파크3차' △경기 오산시 '오산시티자이' △경남 거제시 '거제옥포도뮤토' △전북 군산시 '군산미장2차IPARK' 등 총 11개 사업장이 계약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현대건설은 경기 광주시 태전5지구와 6지구를 개발한 '힐스테이트태전1,2차'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동문건설은 경기 수원시 '수원성균관대역동문굿모닝힐'의 분양 일정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