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해진 그래픽-다양한 미션'으로 중무장벽 타고, 로프 걸고, 미끄러지면서 찾는 보물찾기 '인상적'

너티독의 네번째 언차티드이자 마지막 시리즈인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언차티드4는 지난달 10일 출시 후 1주일 만에 전 세계 270만 장 판매량을 기록해 높은 인기를 직접 증명했다.

너티독(Naughty Dog)은 1984년 미국에서 창립했으며, 잭&데커 시리즈, 언차티드 시리즈, 더 라스트오브어스 등을 히트시킨 바 있다.

이중에서 언차티드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너티독을 대표하는 게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언차티드 시리즈는 2007년 플레이스테이션3 전용으로 '엘도라도의 보물'이 처음 출시됐으며, 이후 ‘언차티드2:황금도와 사라진 함대(2009)’, ‘언차티드3:황금 사막의 아틀란티스(2011)’를 거쳐 ‘언차티드4:해적왕과 최후의 보물(2016)’까지 출시됐다.

언차티드는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가 여러 가지 보물을 찾아 떠나는 동안에 벌어지는 사건과 여행기를 다뤘다.

너티독의 대작이자 언차티드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 '언차티드4: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을 직접 플레이해봤다. 




언차티드4는 기존의 시리즈와는 달리 크게 개선된 그래픽 화질을 자랑한다.

게임 배경으로 광활하게 펼쳐진 자연경관은 실제 모습을 방불케 하며, 잠시 게임을 중단하고 주변을 감상하게 만든다.



  • 로프사용과 슬라이딩 액션으로 좀 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로프를 나무 기둥에 걸고 먼 거리를 움직여 날아갈 수 있다.

    지붕이나 경사가 심한 곳에서는 미끄러지는 액션으로 방향을 이동해 움직일 수 있다.

    게임은 전반적으로 자유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서 로프를 걸지 못하거나 잘못 미끄러지면 그대로 떨어져 죽는다.

    게임 진행과 관계없는 곳으로 이동하려고 낭떨어지로 다가가면 죽기 때문에 노련한 조작을 필요로한다.



  • 여러가지 힌트를 조합해 보물을 찾아내는 재미도 있다. 

    화려한 그래픽에 비해 캐주얼한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임 전개는 사용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게임에서 뛰어가는 장면만큼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벽을 타는 장면이다.

    클라이밍 국가대표 못지않은 초등학생의 비현실적인 점프력과 암벽타기(?) 기술은 현실과는 동떨어진 느낌을 주는듯하지만, 이마저도 긴장감과 박진감을 더해 게임에 더 몰입하도록 도와준다.


  • 게임이 한 편의 영화를 보고 있는 듯한 전개로 진행된다. 

  • 격렬하게 격투를 진행하다가 힘 경쟁에 맞서면 회피하거나 반격을 할 수 있고 넘어진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 

    반대로 넘어진 상태에서 제압을 막아내지 못하면 죽게 된다.


  • 네이선과 그의 형 샘은 교도소를 탈출하는 장면에서 위기를 맞이한다.

    영화 ‘야마카시’의 한 장면을 보는 것 처럼 도주하는 내내 긴장감이 흐르고 게임내 캐릭터들은 파쿠르를 하듯이 벽을 타거나 넘어다닌다.

    과연 그들은 교도소를 성공적으로 탈출 할 수 있을까?

    게임은 이 시점부터 시작이라고 알리지만,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이미 2장까지 끝낸 상태다.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미션들로 중무장한 언차티드4에서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와 함께 마지막 보물찾기 여정에 나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