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BI저축은행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23일 SBI저축은행 본사에서 1조원에 이르는 개인 소멸시효완성채권의 소각식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멸시효완성채권 소각은 총 9445억원으로 단일 소각 건으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이로써 불법 추심에 노출되었던 약 12만명의 채권자들이 부채를 탕감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소각식에는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해 관련 채권을 불태우는 퍼포먼스와 함께 서민들이 부채 탕감과 고금리 부담 경감을 실현하기 위한 윤리경영에 대한 굳은 결의를 다졌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개인 소멸시효완성채권 소각에 이어 내년 상반기 중에는 1조 1000억 규모의 법인 소멸시효완성채권을 무상 소각할 예정이다.

    이로써 총 2조원 규모의 소멸시효완성채권의 무상 소각을 완성할 예정이다.

    임 대표이사는 "저축은행 업계 1위로서 서민들의 부채를 탕감하는 데에 모범을 보이기 위해서 대승적인 결단을 내리게 됐다"면서 "저축은행은 서민들의 금융 안정화에 앞장서야 하는 제도권 금융기관이다. 앞으로도 서민들의 부채와 고금리 부담을 경감시켜 나가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SBI저축은행은 홈페이지에 소멸시효 완성채권 소각에 대한 안내페이지를 구축하고 오는 1월 2일부터 안내와 채권 조회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