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사진,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제출 가능4개 부문 총 12명에게 상금 수여
  • ▲ ⓒ라이나생명
    ▲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이 설립한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전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숨은 영웅을 발굴한다.

    8일 라이나생명에 따르면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총 1억 원의 상금으로 대한민국의 숨은 영웅을 발굴하는 공모전을 진행한다. 생활속에서 무심코 지나쳤을지 모를 인물들을 발굴해 영웅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이를 통해 사회공헌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숨은 영웅 찾기’ 공모전은 사람 뿐만 아니라, 물건, 제도,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도움을 주는 대상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 사진,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제출이 가능하다.

    8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8주간 응모를 받을 예정이다. 4개 부문 1, 2, 3등 총 12명에게 각 1000만원, 400만원, 100만원씩 상금이 주어지며 100팀에게 10만원의 참가상을 영웅으로 선정되면 총 3000만원의 영웅 지원금이 활동에 따라 지급된다.

    ‘우리 사회 곳곳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간다’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생활 속 작은 부분에 영웅의 의미를 부여할 방침이다. 

    ‘놀라운 영웅, 감동적인 영웅, 재미있는 영웅, 기상천외한 영웅’ 등 다양한 영웅들을 알려 사회와 타인을 위해 도움을 주는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의 한문철 상임이사는 “사회 곳곳에 숨어 있는 희망과 공존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공유해 대한민국 사회가 더욱 건강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공모전 주제 선정의 취지를 밝혔다. 출품을 원하는 사람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요강 확인과 응모작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