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강의부터, 향수 제작 체험까지… '지속적인 나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
  • ▲ ⓒ올리브영
    ▲ ⓒ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향기로운' 나눔 활동에 나섰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제 37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하루 앞둔 19일, 충무로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향수 만들기'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산하의 서울시립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과 조향 전문교육기관 센토리가 함께했다. 시각장애인들의 정서 지원 및 재활 의욕을 고취하는 한편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나눔 활동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허민호 대표를 비롯한 올리브영 임직원 봉사단 30명과 시각장애인 30명이 함께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향의 이해 및 조향의 세계'를 주제로 한 조향사 강의에 이어 올리브영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시각장애인들이 자신만의 추억과 이야기를 담은 향을 직접 제작해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5월 사내 봉사단 ‘쉐어 위드 올리브(Share With Olive)’를 발족한 이후 올해 3월까지 임직원 600여명이 총 2500여 시간 동안 다양한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