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카페 등 멤버십 복합문화 시설…홍대입구 인근 5월 착공
  • ▲ KB락스타 청춘마루 조감도. ⓒKB국민은행
    ▲ KB락스타 청춘마루 조감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청춘 고객들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KB국민은행은 공연, 강연, 전시, 카페 등 다용도 멤버십 복합문화공간인 'KB락스타 청춘마루'를 홍대입구 인근에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티켓오피스'와 로마의 '스페인 계단'처럼 창의적인 계단형태 디자인으로 건축되며 오는 12월 오픈을 목표로 5월 착공에 들어간다. 

KB락스타 청춘마루 모든 시설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락스타 블로그'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블로그 내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청춘마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공연, 강연, 전시회 등에 참여할 수도 있다. 

건물 1층 계단은 '만남의 장소'로서 모든 시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KB락스타 청춘마루 디자인은 40여년 간 KB국민은행 영업점으로 운영된 건물 파사드(Fasade, 전면부)의 전통을 살려 역사성을 유지하면서도 도시재생을 통해 미래 건축을 내다 본 지속 가능한 설계 철학을 담았다. 

이번 디자인 컨셉 및 설계는 산학협력으로 초빙된 이영수, 이현호, 이경선, 장용순, 김수란 등 홍익대 건축 대학 교수진 19명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 2010년 KB국민은행은 청춘 고객 특화 브랜드 '락스타'를 선보인 후 블로그, 대학생 홍보 대사 등을 통해 청춘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왔다. 차별화된 청춘 고객 관리·활동을 위해 '락스타 블로그'를 회원제 및 마일리지 제도로 운영 중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자유와 열정의 '청춘'과 우리말 '마루'를 담은 '락스타 청춘마루'를 통해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며 "락스타와 함께 젊은 고객들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