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로 입출금 및 국내 MMF·환헤지 전략으로 알파수익 기대
  • ▲ ⓒ 신한은행
    ▲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미국 달러를 단기운용할 수 있는 펀드 신상품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USD)'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은 달러 보유 고객의 투자 니즈를 감안해 신한은행과 신한BNPP자산운용이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한 상품이다.

최근 미국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환헤지 거래시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외화정기예금 외 마땅한 투자처가 없어 고민하던 고객들의 달러 단기 투자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은 국내 MMF를 운용자산으로 이용해 안정적인 수익률 경쟁력을 갖췄다.

투자시점에서 정해진 환율에 의해 달러로 다시 환전이 이뤄져 환헤지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열흘만 지나면 환매수수료 부담 없이 자유롭게 출금이 가능해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및 법인 고객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로 시장의 호평을 받아 최근 1조원 판매를 목전에 둔 신한BNPP 커버드콜 펀드도 은행과 신한BNPP자산운용이 협업해 상품화를 진행한 것"이라며 "은행 내 전문가의 안목으로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부합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