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패스 스마트키 등 프리미엄 특화 시스템 '스위첸 7' 적용IVY LEAGUE 8개 명문대학 테마 적용한 특화정원 조성
  • ▲ '사천 KCC 스위첸' 조감도. ⓒKCC건설
    ▲ '사천 KCC 스위첸' 조감도. ⓒKCC건설


    KCC건설은 경남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산64번지 일대에 프리미엄 상품특화를 앞세운 '사천 KCC 스위첸'을 오는 7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28개동·총 1738가구 규모다. 공급면적은 △59㎡ 435가구 △74A㎡ 267가구 △74B㎡ 276가구 △81㎡ 15가구 △84A㎡ 409가구 △84B㎡ 276가구 △102㎡ 60가구다.

    단지는 프리미엄 특화시스템 '스위첸 7'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키 하나로 공동현관부터 세대 현관문까지 열리는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고화질 CCTV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층간 욕실소음까지 고려한 당해층 배수와 배관 시스템, 맞통풍 구조의 특화평면, 차별화된 외관디자인 등 설계적 측면도 포함하고 있어 입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생활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해 경기도 여주에서 분양했던 '여주 KCC 스위첸'과 올해 서울에서 분양한 '신당 KCC 스위첸'에 '스위첸 7' 설계를 적용한 결과, 4~5일 만에 물량이 모두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인기가 높았다.

    IVY LEAGUE 8개 명문대학(하버드·다트머스·펜실베니아·브라운·예일·프린스턴·컬럼비아·코넬) 등 8개 테마정원을 조성해 차별화된 조경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단지 중앙에 '로커스트 가로수길'을 예정하고 있다. 펜실베니아 대학의 중앙로인 로커스트 워크를 닮은 가로수길을 따라 4계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정원으로 꾸며진다. 이 길을 따라 스위첸 하버드 도서관과 키즈클럽 등 단지 내 커뮤니티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 출입구 인근에는 2개의 광장이 들어선다. '하버드 광장'은 하버드대학교의 사선패턴 등을 활용한 정갈한 길이 특징이며 단지 메인 광장으로 활용된다. '더그린 광장'은 다트머스 대학교의 광장을 모티브로 푸른 가로수와 흰 꽃의 조경이 대비를 이루는 진입 광장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애슬레틱 정원'은 브라운 대학교의 자유로운 학풍을 닮아 운동 정원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갤러리 정원'은 예일 대학교 테마로 녹지공간과 조각상, 조형물 등의 시설물이 어우러지는 고품격 휴게정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프리스턴 대학교의 프로스펙트 정원을 모티브로 삼은 '블루밍 정원' △컬럼비아 대학교 테마를 적용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놀이터로 조성되는 '스위첸 랜드 정원' △코넬 대학교의 수목원을 모티브로 삼은 '우디 정원' 등이 단지 내에 조성될 예정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사천 KCC 스위첸은 단지 바로 앞에 사천강과 수변공원으로 조성 된 항공우주테마공원이 위치해 산책과 여가활동이 가능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며 "단지 뒤쪽으로 위치한 구룡산은 사천 수원지가 위치해있을 정도로 청정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