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산국제영화제서 바른손과 'VR 영화 상영관' 선봬

'VOD 영화-실시간 VR서비스' 제공 예정
"실감형미디어 기술을 영화콘텐츠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것"

송승근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10.12 11:52:24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 KT



KT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VR 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 함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전당에서 VR 영화상영관 'VR CINEMA IN BIFF' 운영한다고 12 밝혔다.

'VR CINEMA IN BIFF'
스크린이 없어도 관객들이 VR 기기를 통해 생생한 영상을 감상할 있는 공간으로 국내 영화제  VR영화 상영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상영되는 VR영화는  23편이며관람객들은 오는 13일부터 20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 BIFF HILL 1층에서 현장예약을 통해 입장감상할 있다. VR영화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 상영된다.

KT
상영관에 GiGA 네트워크  GiGA 와이파이를 설치해 대용량의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빠르게 전송함으로써 생생한 VR영화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 VR 기기만 있으면 모바일 단말에서 쉽게 영화 포털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영화의 전당에 비치된 별도의 QR코드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이번 VR영화제를 통해 국내 실감형 미디어 시장이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것으로 보이며향후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R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KT, 부산국제영화제서 바른손과 'VR 영화 상영관' 선봬
KT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VR콘텐츠 전문기업'바른손'과함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전당에서VR영화상영관'VR CINEMA IN BIFF'를 운영한다고12일 밝혔다.'VR CINEMA IN BIFF'는 스크린이 없어도 관객들이VR기기를 통해 생생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국내 영화제… [2017-10-12 11:52:24] new
[2017 生生국감] 김현미 국토부 장관 "후분양제 도입, 공공부문부터 적극…
김현미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장관은 12일 국토부 국정감사(이하 국감)에서 건설업계 '후분양제' 도입과 관련 "공공부문부터 도입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세종시 국토부에서 진행된 국토부 국감장에 참석 "후분양제를 전면적으로 실시하는 데는 아직 여러… [2017-10-12 11:51:46] new
[生生국감] '가난할수록 비만 가능성 높아'…'비만 양극화' 심화
가난할수록 비만율이 높아지는 이른바 '비만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12일 질병관리본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에 따르면 성인 3명 중 1명은 비만인 반면 이들 중 진료를 받는 인원은 750명당 1명꼴로 비만 진료율이 매우 저조한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다. 구체적으로 살펴… [2017-10-12 11:14:03] new
[生生국감] 학교폭력, 경찰 "줄었다" vs 교육청 "늘었다"… 교내봉사 축소…
경찰청, 전국 교육청에서 집계한학교폭력 현황파악 결과가 정반대인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경찰청 학교폭력 범죄처리현황은 2013년 1만7385건, 2014년 1만3268건, 2015년 1만2495건, 지난해 1만2805건으로 4년 전과 비교하면 감소했다.반면 전국 1… [2017-10-12 11:10:42] new
[New Daily패션] ㅋㅋㅋ, 구호, 휠라 外
◇ 세정과미래, 온라인 스몰 브랜드 ‘ㅋㅋㅋ(크크크)’ 론칭세정과미래는 유스(YOUTH)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스몰 브랜드 'ㅋㅋㅋ(크크크)'를 새롭게 론칭한다. 유스 세대는 있어 보이는 것보다 실속 있는 것, 비슷하게 보이는 것보다 개성을 중시한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기술친화적이어서… [2017-10-12 11:07:26]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