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사옥 완공 시점 맞춰 재단 프로그램 운영 '착착''문화만들기-인재키우기-마음나누기' 등 전문화 눈길
  • ▲ 넷마블문화재단 출범_단체기념사진ⓒ넷마블게임즈
    ▲ 넷마블문화재단 출범_단체기념사진ⓒ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을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24일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23일 본사에서 넷마블문화재단 출범식을 갖었다. 이날 행사에는 방준혁 의장을 비롯한 넷마블컴퍼니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넷마블은 이번 재단 출범을 통해 '문화만들기(게임문화체험관 등)', '인재키우기(게임아카데미 등)', '마음나누기(기부 및 봉사활동 등)'으로 구분된 사회공헌활동을 고도화, 전문화 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넷마블은 오는 2020년 신사옥 완공 시기에 재단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게임 박물관을 비롯해 대규모 도서관, 게임 캐릭터 공원, 지역 청소년 교육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등 교육기관을 설립한다.

    방준혁 의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글로벌 게임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넷마블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하며,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오늘 첫걸음을 내딛는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창사 초기부터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등을 목표로 게임 기업으로서 지닌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9년간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이에 앞서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개선을 위해 특수학교 내에 총 31개소의 ‘게임문화체험관’을 열었다.

    또 지난 2014년부터는 게임에 관심 높은 청소년을 위해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2016년부터는 새롭게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해 청소년들이 실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출범식이 열린 넷마블 본사 1층 지밸리컨벤션에서는 넷마블의 사회공헌활동의 역사와 활동, 게임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의 작품 등을 전시하는 '넷마블문화재단 창립기념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전시회는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