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벚나무 섬' 오픈, 리니지2레볼루션 새 시스템 선봬게임 내 배경 적용에, 벚꽃잎 활용 '득템' 재미 쏠쏠검은사막, 월드 보스 붉은 용 '가모스' 업데이트도
  • ▲ '야생의 땅: 듀랑고' 업데이ⓒ넥슨
    ▲ '야생의 땅: 듀랑고' 업데이ⓒ넥슨

     

    게임업계가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로 봄맞이에 나섰다. 새로운 콘텐츠 추가로 재미와 편의성을 높이고,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늘린다는 전략이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40레벨대의 '벚나무 섬'을 오픈했다. 만개한 벚꽃이 가득한 풍경의 이벤트 섬으로, 다음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까지 운영한다.

    벚꽃나무에서는 버찌와 벚나무 뿌리·가지, 꽃을 채집할 수 있고 획득한 재료로 자신의 사유지에 벚나무를 기를 수 있다. 또 휴식 효과를 주는 왕벚나무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있는 벚꽃길 제작이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버찌, 작은 밭, 금속 괭이, 겹벚나무, 큰 밭 등 주차 별로 벚나무를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지정된 시간에 접속할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 ▲ 리니지2 레볼루션_2.0ⓒ넷마블게임즈
    ▲ 리니지2 레볼루션_2.0ⓒ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에서 이용자들 간의 플레이 재미를 위한 '원수시스템'과 이용자의 활약을 수치로 볼 수 있는 '전투 통계 시스템'을 선보였다.

    또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카드 아이템을 획득, 조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끌어올리는 '몬스터 카드'도 더했다. 이와 더불어 용족 특성의 몬스터에게 강한 데미지와 높은 방어력을 가질 수 있는 신규 장비를 추가해 캐릭터의 전투력을 추가적으로 올릴 수 있게 했다.

    넷마블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용족 장비와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용족 장비 전용인 'SR등급 특성의 돌', 'S급 10강 용족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새로운 영웅 '양양(암살 초월 영웅)'과 '비광(술사 초월 영웅)'을 공개했다. 양양과 비광은 신규 스킬 시스템인 랜덤 발동을 사용할 수 있다. 랜덤 발동은 여러 스킬 효과 중 1개 스킬이 랜덤으로 작동하는 스킬이다. 

    또 오는 29일까지 이용자가 게임 화면에서 벚꽃·네잎클로버·나뭇잎 등 봄 연관 그림을 터치하면 꽃잎을 획득할 수 있는 봄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꽃잎은 교환소에서 쌀가마니, 천년호리 정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봄 맞이 이벤트 진행ⓒ엔씨소프트
    ▲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봄 맞이 이벤트 진행ⓒ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검은사막'에서 월드 보스 붉은 용인 가모스를 업데이트했다. 가모스는 지난 8일 추가된 신규 지역 드리간의 월드 보스다. 모험가들은 매주 화, 목 오후 10시 30분, 토요일에는 오후 11시 30분에 출현하는 가모스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봄 시즌을 맞아 게임 내 벚꽃 배경이 적용되며, 내달 12일까지 모험가들이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벚꽃잎과 벚꽃 줄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아이템을 정제수와 함께 연금하면 다양한 효과를 지닌 영약 두 종류를 만들 수 있다.

    또 일일 플레이 타임을 하루 최대 5시간까지 달성 시 벚꽃 장식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벚꽃 아이템을 시간당 1개씩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은 각 마을에 있는 기술 교관 NPC(Non-Player Character)를 통해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새로운 이야기 무대로 '박물관의 악어관'을 선보였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의 에피소드로 유명한 '박물관의 악어관'에서 벌어지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