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력 60년 장수기업이지만 트렌드 잇템 선도

    신일산업 '똑똑한 선풍기' 계속… 음성인식·블루투스 이어 원격 어플 조정까지

    ‘선풍기 명가’ 신일산업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사물인터넷, 음성인식 선풍기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살펴보면 ‘60년 장수기업’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다.신일은 최근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는 사물인터넷 선풍기를 출시했다. 제품은 통신사 LG 유플러스와의 협

    2018-06-28 김희진 기자
  • 바디프랜드 '엘리자베스' 인기몰이… 종아리 마사지 특화 여성층 호응

    바디프랜드가 내놓은 신제품 안마의자 '엘리자베스'가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엘리자베스는 종아리 마사지에 특화된 안마의자다. 종아리를 중심으로 다리, 전신까지 일상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엘리자베스에는 국내 최초로 ‘종아리 상하 롤링시스템’이

    2018-06-27 김희진 기자
  • 한경희생활과학, 20만원 대 'IoT공기청정기' 출시

    한경희생활과학이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신제품 ‘HAAN에어360’은 무선인터넷(Wi-Fi) 기능을 갖춰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원격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8500개의 에어홀과 360도 순환되는 H13급 필터를 사용해 신선

    2018-06-26 김희진 기자
  • "장마철 습기와 미세먼지 한 번에"… 청호나이스 '제습공기청정기' 출시

    청호나이스가 제습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제품 '청호 제습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청호 제습공기청정기(AD150)는 1일 최대 17.8ℓ의 강력한 대용량 제습은 물론, 3단계의 청정 필터 시스템을 통해 집안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을 준다.신제품은 제습과

    2018-06-26 김희진 기자
  • 중국 반출설-북한 유통설에 곤혹

    [단독]개성공단 밥솥 1만대 어디에… 반출·유통설 솔솔

    쿠쿠전자가 개성공단 재가동 기대 속에서 남모를 속앓이를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2월 개성공단 폐쇄 당시 현지에 두고 온 100억원 규모의 자산 때문이다.쿠쿠에 따르면 당시 완제품 밥솥 1만 대와 6개월 생산분의 원자재를 그대로 개성에 두고 왔다. 당시 공장이 월

    2018-06-26 김희진 기자
  • 쿠첸 35억 배상 판결에 항소 검토

    '쿠쿠 vs 쿠첸' 5년째 으르렁… '분리형 커버' 특허 소송 계속

    밥솥 라이벌 쿠쿠와 쿠첸이 ‘분리형 커버’ 특허를 두고 치열한 법정 공방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최근 법원은 쿠쿠홀딩스가 쿠첸을 상대로 낸 특허권 침해 소송에서 쿠쿠의 손을 들어줬다. 법원은 쿠첸이 쿠쿠에게 약 35억원을 배상하고, 해당 기술이 들어간 제품 판매를 중단

    2018-06-25 김희진 기자
  • '틀'을 깨면 보인다

    안마의자 名家 '바디프랜드' 이름값… 메디컬 기능 프리미엄 시장 선도

    바디프랜드가 안마의자 렌탈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디컬 기능 강화, 앞선 디자인 등으로 국내 안마의자 시장 성장과 품목 다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도 있다.2009년 바디프랜드가 안마의자 렌탈 서비스를 시작할 당시 시장의 우려는 상당했다.

    2018-06-22 김희진 기자
  • 올해 흑자 전환 목표

    대우전자, 프리미엄으로 갈아 입는다… 국내외 라인업 재편

    대우전자가 제품 전략을 확 바꿨다. 그동안 주력했던 보급형 저가 제품 대신 수익성 있는 프리미엄 제품에 몰두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몇 년 간 대우전자는 이른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앞세운 제품을 주로 판매해왔다.이 같은 움직임은 지난 2월 대유그룹에 인수된 이

    2018-06-21 김희진 기자
  • '6way 청정기' 호평

    '신기술 혁신상' 18년 연속 수상 청호나이스… 혁신성·경쟁력·성장성 우수

    청호나이스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을 18년 연속 수상했다.한국표준협회는 매년 ‘신기술 혁신상’을 통해 새로운 기술로 획기적 개선을 이룬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2000년 ‘새천년 으뜸상’으로 시작된 시상 제도는 최근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으

    2018-06-20 김희진 기자
  • 신일 '서큘레이터'-대유 '둘레바람 에어컨' 호조… 30~100% 판매 증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가전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선풍기, 에어컨 등 계절 가전을 주로 판매하는 중견가전 업계도 성수기 대목 장사가 한창이다.신일산업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 ‘에어 서큘레이터’ 띄우기에 나섰다. 실내 곳곳의 공기를 순환시켜준다는 서큘레이터는 최

    2018-06-19 김희진 기자
  • 필터는 역삼투압- 추출은 직수… 코웨이 '(전통)시루 직수 정수기' 출시

    코웨이가 역삼투압과 직수 정수기의 장점만을 결합한 ‘시루직수 정수기’를 선보였다.코웨이가 18년 전략제품으로 내놓은 시루직수 정수기는 역삼투압 필터로 물은 더 꼼꼼히 정수하고, 추출 방식은 직수로 빠르게 추출한다는 컨셉의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역삼투압 정수기에 들어가는

    2018-06-18 김희진 기자
  • '10만 → 100만' 의류건조기 없어서 못판다… 2년새 1000% 폭풍성장

    의류건조기가 가전업계의 대세로 떠올랐다. 본격 시즌인 장마철을 앞두고 대기업부터 중견 가전사까지 일제히 신제품을 쏟아내는 모양새다.가전업계는 올해 건조기 시장이 100만대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년 전인 2016년만 해도 10만대 규모에 불과했던 시장

    2018-06-18 김희진 기자
  • 3만계정 '웅진렌탈', 시장반응 밋밋… 兆단위 코웨이 인수자금 실체없어

    웅진이 렌탈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지난 3월 ‘웅진렌탈’이라는 새 이름으로 사업을 재개한 웅진은 영업 3개월 만에 3만 계정을 판매했다. 현재 추세를 계속 이어 연말까진 10만 계정을 돌파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렌탈 원조' 윤석금 회장의 이름값 덕에

    2018-06-14 김희진 기자
  • "역삼투압+직수"… 정수기 원조 '코웨이·청호' 직수 견제 마케팅

    정수기 업계의 터줏대감 코웨이와 청호나이스가 시장 탈환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최근 두 업체는 신제품으로 직수와 역삼투압 방식을 한 대에 담은 복합형 제품을 나란히 내놨다. 최근 직수 제품 위주로 돌아가는 시장의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제품이다.최근 정수기 시장에선

    2018-06-11 김희진 기자
  • 해외는 넘사벽?… 회사까지 매각한 '해피콜' 글로벌 진출 답보

    해피콜이 저조한 수출 실적으로 일부 해외 법인을 철수한다. 정리 대상은 지난해 적자를 냈던 인도네시아와 미국 법인이다. 이들 회사는 지난해 동안 각 6억원, 2억원 규모의 손실을 냈다.해피콜은 연간 1000억원 대의 매출을 내는 대표적 주방용품 기업이다. TV홈쇼핑 등

    2018-06-07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