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푹푹 찌니 매출 쑥쑥… 에어컨·선풍기 불티, 연일 판매량 경신

    계속되는 폭염으로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낮 최고 기온 35도를 넘나들기 시작한 이번 주엔 각 업체가 일 최고 매출을 경신하기도 했다. 가전업계는 에어컨 등 냉방가전 시장이 지난해보다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대유위니아와 대우

    2018-07-20 김희진 기자
  • 제품군 확대-해외 진출… 청호나이스 '렌탈 2위' 수성전략 박차

    청호나이스가 ‘렌탈 2위’ 타이틀 수성에 나선다. 늘 업계 1위 코웨이의 라이벌로 거론돼온 청호는 최근 SK매직, 쿠쿠홈시스 등 후발주자의 성장세로 시장 내 입지가 예전 같지 않다.최근 청호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 발굴에 한창이다. 후발주자와의 경쟁에서 돋보일 무언가를

    2018-07-18 김희진 기자
  • 코웨이, 양양 '그랑블루 페스티벌' 후원… 19~22일, 바다 쓰레기 줍기·벽화봉사

    코웨이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서 개최되는 물 문화예술축제 ‘제2회 그랑블루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2회를 맞이하는 그랑블루 페스티벌은 영화, 설치미술, 벽화 등 물을 주제로 한 축제다. 코웨이는 물과의 친밀함을 높이고 20~30대 젊은

    2018-07-17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에어컨 렌탈' 개시… 연 1회 무상 케어서비스

    지난 4월 에어컨 시장에 진출한 청호나이스가 렌탈 사업을 시작한다.렌탈 판매 모델은 스탠드형 '청호 하이파 F1800'으로, 히터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어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하이파 F1800은 약 18평형 제품이다. 냉방, 난방, 제습, 송풍 등 네 가지 기능

    2018-07-13 김희진 기자
  • 박성관 CTO "에어컨 비중 25~28%까지"

    '둘레바람' 신바람에 흐뭇… 대유위니아, 제품군 다각화 청신호

    대유위니아가 에어컨, 제습기로 여름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딤채’로 알려진 대유는 매년 전체 매출의 70~80%가 김치냉장고에서 나온다. 대유는 딤채에 편중된 매출을 분산하기 위한 사업다각화를 제1의 과제로 삼고 있다.대유는 지난 1월 2018년형 에어컨 ‘둘레

    2018-07-13 김희진 기자
  • '건강 주스' 열풍 계속… 판 커지는 초고속 블렌더 시장

    고속 모터, 영양 손실 최소화 기능을 앞세운 ‘초고속 블렌더’가 주목받고 있다. 웰빙 주스 열풍으로 수요가 꾸준한 데다, 주방가전업체의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도 인기가 좋다.이 같은 추세에 따라 주방가전업체들은 시장에 뛰어들어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저단가 제품을 주로

    2018-07-10 김희진 기자
  • "스포츠 후원 통해 설립 정신 실천"

    '건강 디자인' 바디프랜드, KLPGA '아시아나항공 오픈' 후원

    바디프랜드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올 시즌 16번째 대회인 ‘아시아나항공 오픈’을 공식 후원했다.바디프랜드는 '건강을 디자인하다'라는 자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자 골프와 같은 스포츠 종목에 대한 후원을 확대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오픈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018-07-10 김희진 기자
  • 생활가전업계 '체험 마케팅' 붐… 쿠킹 클래스·브랜드관·서비스랩 운영

    생활가전업계가 체험형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단순 제품 전시가 아닌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보고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업계는 고객과의 접촉을 통해 광고와 온라인 마케팅이 갖는 한계점을 극복하려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쿠첸은 본사 체험센터에서 쿠킹클래스를

    2018-07-06 김희진 기자
  • 채소재배기, 의류건조기 리셋팅 시동

    "삼성 DNA를 배우자"… 교원웰스 신동훈 사장 '1등 웰스' 전략 골몰

    교원그룹의 생활가전 브랜드 웰스가 주요 사업 전략을 확 바꿨다. 주력제품인 채소재배기 웰스팜의 서비스 체계를 재정비하고, 중국 OEM으로 출시하기로 했던 의류건조기는 삼성전자 제품을 받아 판매하기로 했다.최근 웰스는 각종 사업에서 ‘디테일’을 강조하고 있다. 혹시 모를

    2018-07-05 김희진 기자
  • 청호 '에어커튼' 전자랜드 입점… 20만원 대 가성비 템 주목

    청호나이스의 신제품 에어커튼이 오프라인 가전양판점 전자랜드에 입점했다. 청호 에어커튼은 직선 기류의 바람을 이용해 외부 공기 유입은 막고, 실내 공기가 밖으로 빠져 나가는 것을 차단하는 기능의 제품이다.여름, 겨울철 냉난방 손실을 최소화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제품이다

    2018-07-04 김희진 기자
  • 코웨이 의류청정기 '고공행진'… 초도물량 1000대 완판-신제품 출시

    코웨이가 지난 5월 내놓은 사계절 의류청정기가 인기몰이 중이다.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물량 1000대를 모두 판매했고, 최근엔 외부 디자인이 바뀐 신제품을 내놓기도 했다.‘일반형’으로 불리는 신제품은 앞선 제품과 달리 외관에 거울이 없다.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해 선택폭

    2018-07-04 김희진 기자
  • "3년 재고까지 다 팔렸다"… 위닉스 제습기 판매 400%↑ 폭증

    위닉스가 간만에 찾아온 장마로 호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제습기가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하는 위닉스는 2014년부터 약 3년간 계속된 마른장마로 실적 부진을 면치 못했다.빨리 찾아온 장마로 최근 제품 판매 추이는 좋다. 지난 5월 온라인 쇼핑몰 기준 위닉스의 제습

    2018-07-03 김희진 기자
  • 성장·미용·황산화 등 라인업 확대

    교원 '웰스팜', 모종 확대-배송 강화

    교원 웰스가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을 재론칭 해 2일부터 본격 판매한다.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 형성과 이를 웰스 매니저가 돕는다는 편의성 향상 측면이다.웰스는 친환경 채소 모종을 쉽고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채소 효능에 따라 3개 카테고리로

    2018-07-02 김희진 기자
  • 코웨이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가족 친화 프로-수평적 호칭 호평

    코웨이가 일자리 창출과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올해 처음 시행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정부가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기업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며 평가엔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분석, 국민

    2018-06-29 김희진 기자
  • 눅눅한 장마철, 제습기 특수… 전년비 20% ↑, 60만대 판매 전망

    빠른 장마로 제습기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지난 3~4년간 마른장마로 주목받지 못했던 제습기는 올해를 기점으로 판매량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가전업계는 올해 제습기 시장 규모를 약 60만대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시장 판매량인 50만대 보다 약 2

    2018-06-29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