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광고비 약 6억원"… 지상 최대의 광고판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효과는?
압도적인 크기와 화질, 몰입감을 자랑하는 지상 최대 규모의 디지털 옥외광고(Digital Out of Home, DOOH) 스피어(Sphere)의 광고비는 얼마일까. 1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공식 공개된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egas)의 '스피어'
2023-11-17 김수경 기자 -
라면 설거지가 귀찮다고?…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화제
"귀찮음 한 그릇 덜어 드립니다."아이디엇이 기획, 제작한 삼양식품의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디엇에 따르면 라면을 먹은 뒤 설거지에 대한 고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해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탄생시켰다.&nbs
2023-11-16 김수경 기자 -
OTT 시장은 제로섬 게임?… 넷플릭스·티빙 등 업계 "함께 성장 가능"
영상 스트리밍을 위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고, 수익성을 담보하기 위해 광고 요금제가 등장하는 등 OTT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럼에도 업계는 한 사업자만 살아남을 수 있는 '제로섬 게임(한쪽의 이득과 다른 쪽의 손실을 더하
2023-11-16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⑤익스피리언스 트랙(Experience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1-16 은현주 기자 -
"URL만 입력하면 매체 맞춤 크리에이티브 뚝딱"… 아드리엘,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애드젠 AI' 공개
홈페이지 링크(URL)만 입력하면 다양한 매체에 맞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주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나왔다.애드옵스(AdOps) 기업 아드리엘은 15일 역삼동 인근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AI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AI 마케팅 컨퍼런스를 열고 애드젠AI(A
2023-11-15 유다정 기자 -
"러닝할 때 에너지젤 대신 '케첩' 드세요"… 하인즈의 '근거 있는' 제안
"이제 러닝(running)할 때 에너지젤 대신 케첩을 드세요!"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에너지젤 대신 케첩을 먹으라는 다소 엉뚱한 제안을 내놨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최근 'Run on Heinz(런 온 하인즈)'
2023-11-15 김수경 기자 -
옵아트 대표 작가 '빅토르 바자렐리' 걸작 한국 온다… 12월 21일부터 예술의전당 전시
"나는 순수한 형태와 색으로만 세계를 완전히 표현할 수 있다.""미래의 추상미술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우주를 담아내는 방향으로 진화할 것이다."20세기 미술의 흐름을 바꾼 옵아트의 대표 작가 '빅토르 바자렐리(Victor Vasrely, 1906~1997)'의 회고전이
2023-11-14 김수경 기자 -
[단독] 데이터 분야 최초 유니콘 '아이지에이웍스', 자회사 디지털퍼스트 장덕수 대표 해임
데이터 분야 최초의 유니콘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가 자회사 디지털퍼스트의 장덕수 대표를 해임했다.1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아이지에이웍스는 자회사 디지털퍼스트 장덕수 대표를 지난 10월 말 해임시켰으며,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장 전
2023-11-14 유다정 기자 -
당신의 맥주 취향, 유전자는 알고 있다… 하이네켄, PTC 키트 개발
어떤 맛의 맥주를 더 선호하는지 알 수 있는 특별한 유전자 키트가 등장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Heineken)은 맛과 과학을 결합한 흥미로운 실험을 진행하기 위해 유전학자 앤드류 쉘링(Andrew Shelling)과 손잡고 '
2023-11-14 김수경 기자 -
D&AD 어워즈 2024, 헬스&웰빙·제약·럭셔리·서스테인드 임팩트 부문 신설
글로벌 디자인·광고 페스티벌 D&AD가 2024 어워즈에 신설된 카테고리와 함께 40인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13일 D&AD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4 어워즈부터 헬스&웰빙(Health & Wellbeing)과 제약(Pharma), 럭셔
2023-11-13 김수경 기자 -
뉴발란스 "CRM 도입으로 매출 증가는 물론, 업무 방식까지 변화"
스티브 잡스의 운동화 '뉴발란스'도 이제 시작한 마케팅 기법, 바로 고객관계관리(CRM)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마케팅 업계에서도 화두로 떠오르고 있지만, 양질의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먼저라는 지적이 나온다.세일즈포스가 9일 용산에서 디지털
2023-11-10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④엔터테인먼트 트랙(Entertainment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1-10 은현주 기자 -
탄생 50주년 맞은 힙합, 정보 전달 메신저가 되다
올해는 힙합 음악 탄생 50주년이다. 지난 1973년 미국 뉴욕의 빈민가에서 탄생한 힙합 장르는 흑인 문화를 대표하는 하위 문화로 여겨지다 80년대와 90년대 미국의 주류 음악으로 성장했고 90년대 이후에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됐다. 그리고 이제 힙합을 즐기는 소비자들은
2023-11-09 권경은 기자 -
"반품률 1%대"… '디지털 단골' 만드는 라이브 커머스 '그립'의 전략은?
할인 쿠폰을 뿌리지 않아도, 인플루언서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브랜드의 팬덤을 만들 수 있을까? 단순한 라이브 커머스가 아닌 쌍방향 콘텐츠를 강조하며 '디지털 단골'을 모으고 있는 '그립'이 주목받고 있다.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그립'은 서비스 운영 4년이 지난 20
2023-11-09 유다정 기자 -
학교 급식실을 노란색 페인트로 칠하자, 놀랍게도 '이것'이 사라졌다
파리떼가 들끓어 곤욕을 치르던 학교 급식실을 노란색 페인트로 칠하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노션 인도네시아 APAC(Innocean Indonesia APAC)은 페인트 브랜드 듀럭스(Dulux)와 함께 '노랑 급식실 프로젝트(Project
2023-11-0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