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광고·PR 특수대학원 생긴다…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 대학원 개원
중앙대학교가 오는 2024년 3월 국내 최초의 광고·PR 분야 특수대학원인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 대학원'을 개원한다고 7일 밝혔다. 중앙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974년 대한민국 최초로 개설돼 국내 광고홍보 분야 교육 및 연구를 견인해 온 중앙대학교 광고홍보
2023-11-07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 심사위원장 13인 공개… 韓, 제일기획 잭스 정 GCD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4년 어워드의 각 부문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제일기획의 잭스 정(Jax Jung)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Global Creative
2023-11-07 김수경 기자 -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최초·최고' 도장 남기며 광고 업계 디지털 혁신 포괄
국내서 3번째로 열린 아시아 최대 광고 페스티벌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광고 업계 화두인 생성형 AI(인공지능) 등 디지털 전환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업계 관계자를 연결하는 진정한 '축제'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다만 관람객들과의 쌍방향
2023-11-06 유다정 기자 -
"한국 광고의 위상과 긍지, 애드아시아 2023 서울서 확인"… 김낙회 조직위원장
16년 만에 한국을 찾은 65년 전통의 아시아 최대 광고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 '애드아시아(AdAsia) 2023 서울'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은 준비 기간만 1년 6개월 이상이 걸린 초대형
2023-11-06 김수경 기자 -
"마케팅의 미래? AI 발전 속도에 달렸다"… 웨슬리 터 하 미디어몽크스 공동창립자
"인공지능(AI) 다음은 없다고 봅니다. 향후 3~5년 사이의 담론은 AI의 발전 속도에 달렸습니다."웨슬리 터 하 미디어몽크스(Media.Monks) 공동창립자는 생성형 AI 이후 다음 화두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브랜드브리프는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
2023-11-03 유다정 기자 -
"PC·모바일은 물론 CTV까지 타깃팅"… 메조미디어, 해외 공략 가속도
미디어렙 메조미디어가 자사 애드네트워크 플랫폼을 리브랜딩하고,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PC에서 모바일, 그리고 스마트TV 등 여러가지 채널을 크로스 타깃팅할 수 있다는 강점을 무기로 저변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브랜드브리프는 애드아시아 2023 서울
2023-11-02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③인게이지먼트 트랙(Engagement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1-01 은현주 기자 -
"브랜드에 딱 맞는 인플루언서, 소셜인텔리전스 '태거'가 분석해 드립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해당 인플루언서의 팬덤을 기업의 팬덤으로도 만들 수 있어 최근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마구잡이로 스타 크리에이터들에게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거나, 알고리즘에 의한 '떡상(급상승)'을 기다릴 수만은 없다.소셜인텔리전스를 표방하는 태거(
2023-10-31 유다정 기자 -
"몰입형 기술, 인간의 정체성·관계성을 흔들다"… 분더먼 톰프슨
프랑스 철학자 보드리야르는 미디어의 영향력과 관련해 '시뮬라크르(simulacre)'라는 용어를 만들었다. '시뮬라크르'는 실재하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처럼 인식되는 것, 더 나아가 존재하는 것보다 더 생생하게 실재처럼 인식되는 것들을 말한다.몰입형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
2023-10-30 권경은 기자 -
델타 항공의 폐항공기, 아멕스 카드로 변신하다
항공사들은 안전상의 이유로 30년 정도 운항한 비행기는 폐기한다. 수명이 다한 항공기들은 과거 매립지에 버려졌다. 그러나 최근 업사이클링이 활발해지며 폐비행기 동체와 부품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다.지난 6월 20일 칸 라이언즈 세미나 무대에는 델타 항공
2023-10-30 권경은 기자 -
"크리에이터3.0시대, 영상 플랫폼을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로"…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겟잇뷰티'는 콘텐츠에 브랜드, 제품 홍보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방송 다음 날 백화점 매대가 싹쓸이 되고 홍보를 하고 싶은 브랜드들에 입찰 경쟁(비딩)도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원조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와 같은 '대박' 콘텐츠, 유튜브에서도 나올 수 있을까?김용
2023-10-27 유다정 기자 -
AI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혁명일까?… D&AD와 더 원 클럽이 답하다
AI(인공지능)의 등장은 글로벌 광고 산업계를 뒤흔들며 빠르게 시장을 파고 들었다. 코카콜라와 하인즈, 나이키, AB인베브 등 글로벌 브랜드들도 AI를 활용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적극 선보이고 있고, 그 활용 분야와 범위는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AI는 과연 '크리에이
2023-10-27 김수경 기자 -
"브랜딩과 퍼포먼스 구분 없어진다"… 초개인화 TV 광고를 꿈꾸는 사람들
TV 광고는 이제 단방향으로 노출되는 광고가 아니다. 기존의 시청률 기반이 아닌,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TV 광고를 구매함으로써 시청자에게 더욱 개인화되고 연관성 높은 광고를 전달하게 된 것이다.어드레서블TV(이하 'ATV') 광고는 시청하는 가구의 특성과 관심사에 따
2023-10-27 유다정 기자 -
"AI가 인간을 향한 위협이 아닌 이유"… 제일기획 김종현 대표
크리에이티비티 영역에서도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는 불안감을 준 작품이 있다.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로 만든 '스페이스 오페라 극장'이다. 커다란 달이 주는 웅장함은 보는 이들을 압도하며, 콜로라도 주립 박람회에서 열린 미술대회 디지털 아트
2023-10-26 유다정 기자 -
삼성전자 이원진 사장 "TV 안에 브랜드·퍼포먼스 마케팅 기회 무궁무진"
"인터넷과 연결되며 디바이스를 넘어 플랫폼으로 진화한 TV 시장에는 무궁무진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제는 TV에서 원하는 오디언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삼성전자의 서비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원진 사장이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10-26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