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옥외광고, ROI 높이려면 '프로그래매틱'이 답"… 하이브스택 안드레아스 수플리오티스 CEO
"단순 노출이나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넘어, 실질적인 광고 ROI(투자수익률)를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매틱 DOOH(이하 PDOOH)가 효과적이죠."전세계 광고 시장의 약 5%를 차지하는 OOH 산업이 디지털과 만나 급성장을 거듭하는 가운
2023-10-26 김수경 기자 -
24시간 일할 수 있는 마케터가 있다? LG CNS의 'MOP'
"마케팅 전문가 몇십명이 달라붙은 것처럼 실시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김지원 LG CNS MOP 팀장이 자사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 솔루션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팀장은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
2023-10-25 유다정 기자 -
홍수 경보부터 음성 인식, 마케팅까지… 구글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인공지능(AI)은 마케터의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도구입니다."미키 이와무라 구글 APAC Marketing 부사장이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무대에 올라 이같이 밝혔다.구글은 현재 자사 서비스 20개에 생성형 AI를 적용했으며,
2023-10-25 유다정 기자 -
"포니가 못 이룬 스포츠카의 꿈, 수소 파워트레인에 담았다"… 현대차 이상엽 부사장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포니와 포니 쿠페 콘셉트 카는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DNA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당시 포니 쿠페 콘셉트카가 아쉽게 이루지 못했던 스포츠카의 꿈을 수소 파워트레인을 통해 이루고자
2023-10-25 김수경 기자 -
16년 만에 한국 온 애드아시아, 아·태 광고인 DDP서 전야제
16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65년 전통의 아시아 최대 광고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 '애드아시아(AdAsia) 2023 서울' 개막을 하루 앞둔 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글로벌 광고인들이 모여 서울의 밤을 만끽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전야제
2023-10-2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②크래프트 트랙(Craft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0-24 은현주 기자 -
명품도 크리에이티브하게!… 칸 라이언즈, '럭셔리&라이프스타일 라이언즈'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럭셔리&라이프스타일 라이언즈(Luxury & Lifestyle Lions)' 부문을 신설한다.칸 라이언즈
2023-10-23 김수경 기자 -
가성비→가심비→시성비, 바뀌는 트렌드에 필요한 건 'AI'
평소에는 '가성비' 편의점 도시락을 먹다가 이따금 비싼 '맡김 차림(오마카세)' 식당에 가간다. 이런 양극화된 소비를 하는 사람을 5~6만원 구매 고객군으로 치부한다면 제대로된 마케팅은 불가능하다. 평균이 아닌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때와 채널을 찾는 것이 마
2023-10-19 유다정 기자 -
스포츠 안한다던 넷플릭스, 골프 생중계 진출… 첫 광고주는 네스프레소·T모바일
세계 최대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넷플릭스(Netflix)가 기존 기조를 뒤엎고 스포츠 콘텐츠 생중계 서비스에 나선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피터 네일러(Peter Naylor)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은 최근 애드버타이징 위크 뉴욕(Advert
2023-10-19 김수경 기자 -
2025년 미래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까?
2025년 미래의 소비자는 어떤 감정을 느끼고, 어떤 유형으로 구분될까.글로벌 소비 트렌드 분석 기관인 '워스 글로벌 스타일 네트워크(Worth Global Style Network·이하 WGSN)'가 2025년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했다.WGSN의 칼라 부자시(C
2023-10-18 권경은 기자 -
"빠르게 훔치면 운동화가 공짜"… 런닝 브랜드 '디스턴스'의 도둑질 장려 캠페인
프랑스의 런닝 전문 브랜드 디스턴스(Distance)가 고객들의 도둑질을 장려(?)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름하여 'Rob it to get it(갖기 위해 훔쳐라)'.18일 업계에 따르면 디스턴스는 세계적인 스프린터(sprinter)인 미카엘 제제(Mickae
2023-10-18 김수경 기자 -
배달앱 광고 맞아?…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와 라토의 '저스트이트' 크로스오버 뮤지컬
글로벌 음식 배달앱 저스트이트테이크어웨이닷컴(JustEatTakeaway.com, 이하 저스트이트)가 세계적인 팝가수 케이티 페리(Katy Perry), 래퍼 스눕독(Snoop Dogg)에 이어 또 하나의 대박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저스트이트는
2023-10-1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①클래식 트랙(Classic Track)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
2023-10-16 은현주 기자 -
우유병에 '만화' 넣자, 아이들이 달라졌다… "95%가 깨끗이 비워"
초등학생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만화책이 등장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의 우유 브랜드 세키밀크(Seki Milk)는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우유병에 비밀 만화를 숨겼다. 이 만화는 투명한 유리병에 흰색으로 그려져있어, 우유를 다 마신 후에만
2023-10-16 김수경 기자 -
토요타, 현대차 이어 NFL 공식 자동차 스폰서로… 광고 효과는?
일본 차량 브랜드 토요타(Toyota)가 현대자동차에 이어 NFL(내셔널 풋볼 리그)의 새로운 공식 자동차 스폰서가 됐다.13일 업계에 따르면 토요타는 최근 NFL과 파트너십을 맺고 NFL의 공식 자동차 스폰서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까지 4년간 NFL의 공식
2023-10-13 김수경 기자